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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SPN·폭스 등 美 미디어 공룡, '스포츠 OTT' 만든다 2024-02-07 15:22:27
다음 시즌 말에 만료되는 NBA 중계권 재계약을 검토하던 중 발표됐다. 미디어 회사 간 합작으로 중계권 계약 부담을 덜기 위한 전략이라는 평가다. 월가 전문가들은 3개 회사가 연합하면 미국 스포츠 전체 중계 권리 55%를 확보할 수 있다고 전망했다. WSJ는 ”초대형 스포츠 스트리밍 서비스의 탄생은 케이블 TV 시장...
치솟는 스포츠 중계료에 디즈니·워너·폭스 뭉쳤다…"스포츠 OTT 만들자" 2024-02-07 08:45:24
배경에는 스포츠 중계권은 급등하는 반면 케이블 시청자는 감소하는 현실이 꼽히고 있다. 특히 디즈니는 ESPN 케이블 채널 가입자가 감소하면서 내셔널 풋볼 리그(National Football League, NFL), 내셔널 농구 리그(National Basketball League, NBA)와 같은 전략적 파트너를 찾는 등 사업을 되살리기 위한 새로운 방법을...
ESPN 등 美 미디어 기업들, 스포츠채널 공동플랫폼 모색 2024-02-07 07:15:32
시청자 이탈로 어려움을 겪어왔다. 스포츠 채널 간 경쟁으로 스포츠 중계권 가격이 치솟고 있는 점도 이 같은 연합 움직임의 배경이 됐다. WSJ은 "미디어 기업들의 연합은 스포츠 중계권 가격이 급등하고 있는 가운데 나온 것"이라고 분석했다. pa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
"구독률 1위 넷플릭스, 만족도 유튜브에 밀려" 2024-02-05 16:50:33
중계권 확보에 힘입어 구독률이 크게 오른 것으로 분석됐다. 가장 자주, 또 많이 이용하는 플랫폼(주 이용률) 순위는 달랐다. 이 역시 넷플릭스(32%) 압도적 1위지만 그 뒤를 이어 유튜브 프리미엄(14%), 티빙(8%), 쿠팡플레이(6%), 웨이브(4%), 디즈니플러스(3%) 순으로 나타났다. 이용하는 플랫폼에 대한 만족률(5점...
"구독률 1위 넷플릭스 만족도, 유튜브 프리미엄·티빙보다↓"(종합) 2024-02-05 10:54:57
제공 효과와 국내외 스포츠 단독 중계권 확보에 힘입었다. 가장 자주, 또 많이 이용하는 플랫폼(주 이용률) 순위는 좀 달랐다. 넷플릭스(32%)가 큰 차이로 1위인 것은 같았으나 이어 유튜브 프리미엄(14%), 티빙(8%), 쿠팡플레이(6%), 웨이브(4%), 디즈니플러스(3%) 순이었다. 이용하는 플랫폼에 대한 만족률(5점 척도 중...
"구독률 1위 넷플릭스 만족도, 유튜브 프리미엄·티빙보다 낮아" 2024-02-05 10:24:14
제공 효과와 국내외 스포츠 단독 중계권 확보에 힘입었다. 가장 자주, 또 많이 이용하는 플랫폼(주 이용률) 순위는 좀 달랐다. 넷플릭스(32%)가 큰 차이로 1위인 것은 같았으나 이어 유튜브 프리미엄(14%), 티빙(8%), 쿠팡플레이(6%), 웨이브(4%), 디즈니플러스(3%) 순이었다. 이용하는 플랫폼에 대한 만족률(5점 척도 중...
격화하는 파라마운트 인수전…앨런 미디어 참전에 주가 6% 급등 2024-02-01 08:14:19
그룹이다. 미국프로풋볼(NFL) 중계권을 비롯해 뉴스 채널 CBS,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인 파라마운트 플러스 등을 보유하고 있다. 영화 탑건, 대부, 미션 임파서블 등 파라마운트가 보유한 지식재산권(IP)도 다양하다. OTT가 미디어 시장을 재편하면서 파라마운트가 휘청이기 시작했다. 케이블 TV 시장이 붕괴되면서...
메이저리그 서울 개막전, 8분 만에 매진 2024-01-29 09:34:17
MLB 서울시리즈의 중계권사이자 마케팅 파트너인 OTT업체 쿠팡플레이는 지난 26일 시작한 서울시리즈 1차전 예매가 8분 만에 완료됐다고 29일 전했다. 다저스와 샌디에이고는 3월 21일에도 같은 장소, 같은 시간에 서울시리즈 2차전을 벌인다. 이 경기 예매는 3월 1일 오후 8시에 오픈한다. 쿠팡플레이는 다저스-키움...
넷플릭스, 가입자 '깜짝' 급증…주가도 급등 2024-01-24 18:27:52
독점 중계권을 확보했다고 발표했다. 이날 뉴욕증시 시간외거래에서 넷플릭스 주가는 9% 가까이 급등하며 2022년 초 이후 약 2년 만에 최고치에 다가섰다. 넷플릭스 주가는 지난 18개월 동안 두 배 이상 뛰었지만, 정점을 찍었던 2021년 10월과 비교하면 여전히 25%가량 낮은 수준이다. 장서우 기자 suwu@hankyung.com
이제 광고 늘어나나…6.7조 쏟아부은 넷플릭스, '신호탄' 쐈다 2024-01-24 15:38:12
남미 등에서 독점 중계할 수 있는 권한을 확보했다. 중계권 계약 규모는 최소 50억달러다. 넷플릭스는 중계 5년차 이후 계약을 종료하거나 10년을 추가 연장할 수 있는 권한도 갖는다.1993년 방영을 시작한 RAW는 프로레슬링을 활용한 TV 콘텐츠를 매주 3시간씩 공급하고 있다. 넷플릭스가 스포츠 장기 중계권을 확보한 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