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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스테이지 "월간 활성 이용자 100만 명 돌파" 2024-05-14 15:10:55
14일 밝혔다. 2022년 4월 비스테이지 서비스가 정식으로 출시된 뒤 2년 만이다. 비스테이지는 고객사의 글로벌 팬덤 비즈니스를 위한 콘텐츠 관리, 커뮤니티 구축, 멤버십 서비스 운영, 글로벌 커머스, 라이브 스트리밍 등 다양한 기능과 IP(지식재산) 비즈니스 및 컨설팅을 제공한다. 비스테이지는 한국과 미국, 일본 등...
네이버 특명…"8300만명 쓰는 동남아 핫'라인' 지켜라" 2024-05-13 18:14:13
라인코퍼레이션)이 지분 100%를 보유하고 있다. 라인 캐릭터 지식재산(IP) 사업을 하는 IPX(전 라인프렌즈)의 지분 70%를 보유한 것은 물론 라인게임즈(35.7%), 네이버제트(18.8%)의 주요 주주다. 라인플러스 밑으로 미국 중국 대만 태국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 해외 법인이 속해 있다. 라인 이용자는 일본이 9600만 명(작년...
펄어비스 1분기 간신히 흑자…"붉은사막 올해 게임스컴 참가"(종합2보) 2024-05-10 08:55:19
감소했다. 반면 순이익은 128억원으로 36.3% 늘었다. 지식재산(IP)별 매출 비중은 '검은사막' IP가 668억원, '이브' IP가 180억원으로 나타났다. 지역별로는 북미·유럽 비중이 53%로 절반 이상을 차지했고 이어 아시아 29%, 국내 18% 등으로 집계됐다. 플랫폼별 매출 비중은 PC 69%, 모바일 26%, 콘솔 5%...
펄어비스, 신작 개발 장기화에 1분기 영업익 '반토막'(종합) 2024-05-10 07:56:47
감소했다. 반면 순이익은 128억원으로 36.3% 늘었다. 지식재산(IP)별 매출 비중은 '검은사막' IP가 668억원, '이브' IP가 180억원으로 나타났다. 지역별로는 북미·유럽 비중이 53%로 절반 이상을 차지했고 이어 아시아 29%, 국내 18% 등으로 집계됐다. 플랫폼별 매출 비중은 PC 69%, 모바일 26%, 콘솔 5%...
넷마블, 영업비용 줄어 1분기 흑자…"2분기 실적 대폭 개선"(종합2보) 2024-05-09 16:37:31
도기욱 넷마블 최고재무책임자(CFO)도 "2분기부터는 각기 다른 지식재산(IP)과 장르, 플랫폼 기반의 신작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것"이라며 "특히 '나 혼자만 레벨업'과 '아스달 연대기'의 매출 성과가 2분기 반영되며 실적이 큰 폭으로 증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달 말 출시한 '아스달 연대기'...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호조에 역대 최대 분기 매출(종합2보) 2024-05-08 17:11:45
전반적인 불황 속에서도 대표작 배틀그라운드(PUBG) 지식재산(IP) 호조에 시장 전망치를 훌쩍 넘는 1분기 실적을 기록했다. 크래프톤은 연결 기준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3천105억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9.7%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8일 공시했다. 이번 영업이익은 연합인포맥스가 집계한 시장 전망치 2천450억...
넥슨, 웹소설 '템빨' 기반 MMORPG '프로젝트T' 퍼블리싱 계약 2024-04-29 10:38:46
인기 웹소설 및 웹툰 '템빨' 지식재산(IP)을 재해석해 PC와 모바일로 개발 중인 게임이다. '템빨'은 카카오페이지에서 11년째 장기 연재 중인 웹소설로, 중세 시대 배경의 게임 속에서 우연히 초월적인 힘을 얻은 주인공의 모험을 담고 있다. 넥슨은 이번 계약으로 '프로젝트T'의 국내 및 글로벌...
IP·형사·인사노무 등 빈틈없는 협업…해외진출 기업 법률 리스크 선제 대응 성과 2024-04-23 16:26:54
분쟁까지 종합적으로 관리하는 법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글로벌 기술분쟁 대응팀이 최근 성과를 높인 대표적 사례는 바이오제약 분야의 A 기업 케이스다. A 기업은 해외 시장 진출을 앞두고 관련 국가에서 경쟁기업으로부터 제기될 수 있는 각종 기술 분쟁 이슈들과 대응 전략에 대한 검토를 의뢰했다. 태평양은...
[게임위드인] 폴아웃 드라마·블루아카이브 애니…OTT 콘텐츠로 변신하는 게임 2024-04-20 11:00:00
지식재산) 확장을 선언한 명작 게임들이 정작 스크린에서는 게이머도 영화 관객도 제대로 잡지 못하며 대부분 고전을 면치 못했기 때문이다. 그러나 코로나19 시기 두드러진 OTT(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시장의 성장으로 영상 콘텐츠 제작 산업이 팽창하면서 이런 징크스도 옛말이 되고 있다. 잘 만든 게임 기반 드라마나...
카카오게임즈, SM과 '아이돌 기반 모바일 게임 개발' 맞손 2024-04-16 09:24:55
= 카카오게임즈[293490]는 SM엔터테인먼트와 지식재산(IP) 판권 계약을 체결하고 소속 아이돌 그룹을 활용한 모바일 게임 개발에 나선다고 16일 밝혔다. 카카오게임즈는 협약에 따라 SM엔터테인먼트의 아이돌 아티스트가 등장하는 디지털 컬렉션 모바일 게임 'SM 게임 스테이션(가제)'을 이날 최초로 공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