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단독] 정부도 '법률AI' 지원하는데…사사건건 발목잡는 변협 2024-05-14 18:43:34
법률 챗봇 서비스를 출시하는 등 ‘리걸테크(법률+기술) 혁명’이 법조계의 미래 먹거리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 그러나 개인 대상 법률 플랫폼 ‘로톡’ 운영사인 로앤컴퍼니와 한 차례 전쟁을 치른 대한변호사협회(변협)가 대륙아주와 함께 법조인 대상 AI 법률 보조 서비스를 내놓은 엘박스에 대해 또다시 징계 방침을...
SKT, 통신업무 특화 '텔코 LLM'으로 승부수 2024-05-13 16:05:49
콜봇·챗봇, 유통 채널 어시스턴트 등을 개발해 자사 서비스에 접목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텔코 LLM과 마찬가지로 동맹 관계인 다른 통신사에도 보급한다는 목표다. SK텔레콤 관계자는 “범용 LLM은 성능에 비례해 추론 비용이 많이 들고 특정 영역에 대한 이해도는 낮을 수 있다”며 “이를 통신사 서비스에 적용하면...
비전공자도 빅데이터 찾아쓴다...LGU+ "솔루션 6월 출시" 2024-05-10 19:12:37
실행해 자연어 형태로 답변도 내놓는다. 챗봇과 대화를 나누는 방식여서 코드 조작에 서툰 비전공자도 코드의 논리 구조를 파악하기에 좋다. 엔지니어의 영역이였던 빅데이터를 헤쳐볼 수 있는 무기가 통신사 직원들에게 생긴 셈이다. 정 담당은 “자연어로 SQL 코드를 짜고 실행하는 솔루션으로 성과를 내는 건 빅테크(...
SSEM, 종합소득세 신고 서비스 출시 2024-05-09 15:03:54
상담사에 의존했던 기존 상담 서비스의 단점을 줄이기 위해 자체 개발한 AI 챗봇을 도입했다. 잘못된 신고로 발생하는 재신고 비용, 세무조사 대응이 필요한 경우에 발생하는 세무법인 의뢰 비용을 SSEM에서 책임지는 안심신고 플러스 제도도 운영한다. harriso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멈추지 않는 혁신.. AI로 세상을 움직이는 ㈜엘젠 김남현 대표의 기업가정신 2024-05-08 09:12:42
경영철학을 공유했다. 강연에는 인공지능(AI) 챗봇을 개발해 시장에 주목을 받고 있는 ㈜엘젠 김남현 대표가 강연자로 나섰다. ㈜엘젠은 'AI로 세상을 움직이는 기업'이라는 슬로건으로 2014년에 설립된 AI 전문 기업이다. 음성 인식과 자연어처리에 특화한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AI 통합 플랫폼을 기반으로...
"AI 통했다"…SK텔레콤, 국가고객만족도 27년 연속 1위 2024-05-08 08:53:44
기조 아래 고객 상담 전 영역에 AI를 적용하고 있다. 지난 2020년 국내 통신사 최초 음성 AI 상담 서비스 도입을 시작으로, 2021년 ‘누구 상담봇’을 선보인 데 이어, T전화 챗봇을 추가로 도입했다. 또한 SK텔레콤은 장기 가입자 혜택인 '스페셜 T' 프로그램을 올해 1월부터 운영하고 있다. 스페셜 T 프로그램은...
SK텔레콤, 국가고객만족도 27년 연속 1위…"AI 혁신 노력" 2024-05-08 08:43:52
1위에 선정됐다. SK브로드밴드는 상담사 통화 연결 없이도 각종 서비스 문의, 신청을 빠르게 해결할 수 있는 '보이는 ARS 셀프 메뉴'를 확대하고, 홈페이지 B world에 AI를 적용한 챗봇과 채팅 상담 서비스를 신설했다. SK텔링크는 11년 연속 국제전화 부문 1위와 함께, 알뜰폰 부문에서도 1위를 달성했다....
“휴대폰 잃어버리면 출석 확인 어떻게 해?” 숙명여대, 국내 대학 최초 대화형 인공지능(AI) 챗봇 서비스 오픈 2024-05-07 23:05:02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AI눈송의 개발은 페르소나 챗봇 분야에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는 스타트업 ‘마인드로직’이 담당했다. 숙명여대 디지털정보혁신처는 “질문과 답을 자연스럽게 이어나가고 주제 변경도 자연스럽게 할 수 있어 전화 상담을 24시간 내내 하는 것 같은 효과를 준다”...
'내 금융투자 MBTI는?'…우리은행, 생성형AI 시범 서비스 2024-05-07 11:35:33
찾아주는 서비스다. '청약WON해'는 주택 청약 전용 상담 서비스로, 사용자가 보유한 청약 계좌를 바탕으로 계좌 정보, 청약 순위, 분양 정보 등 맞춤형 정보를 제공한다. 아울러 '위비TI'는 생성형 AI를 활용한 질문으로 사용자의 금융투자 유형과 소비 패턴을 MBTI 분류 방식으로 도출하고, 이를 특정 상...
경상북도 · 경북경제진흥원‘소상공인 상담센터’ 개소 2024-05-02 13:04:15
본원에 상담센터를 열고, 전담 유선상담원 2명, 진흥원 소상공인 담당자 직원 6명 등 총 8명을 배치하여 상세한 상담을 도울 예정이다. 진흥원은 추후 AI 상담, 챗봇, 영상통화 등의 기능을 추가하여 정보소외계층이 없도록 지속적으로 개선 해나갈 예정이다. 송경창 경제진흥원장은 ”요즘같이 소상공인이 어려움을 겪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