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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독] '나스닥 상장' 도구로 쓰인 티메프…할인폭 3배 키운 뒤 적자 떠안아 2024-07-31 17:45:23
서비스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티몬·위메프 카드 결제액은 7월 6일 897억원으로 3주 전(6월 15일·53억원)에 비해 17배가량 뛰었다. 플랫폼업계 관계자는 “이용자를 끌어모으기 위해 마진을 포기하고 할인하는 경우가 더러 있지만 자금난이 심각한 상황에서 이 정도로 할인폭을 크게 잡고 판매한 건 이례적”이라고 했다....
"아직 취소 안 됐어요"…티메프 환불 처리 지지부진에 '답답' 2024-07-31 13:44:59
제출했다"고 말했다. 카드사들도 이용대금 이의제기와 할부계약 철회 및 항변권 신청을 받고 있지만 대부분 2∼3주가 소요될 것이라고 답변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환불 신청을 했더니 위메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적립금이 들어왔다는 글이 올라와 진위에도 관심이 쏠렸다. 이 글 작성자는 "위메프에...
티몬·위메프 '환불대란' 지속…'티몬열차' 비아냥도 2024-07-30 13:50:30
결제 취소나 신용카드 이용대금 이의제기 절차 등을 밟을 수 없어 발만 동동 구르고 있다. 위메프에서 무통장 입금으로 가전제품을 구매한 30대 중반 최모 씨는 "이 사태가 난 줄 모르고 지난 24일 160만원대 가전을 카드 결제가 안 돼 무통장으로 입금했다"며 "다음 날 판매자가 취소 처리를 해줬지만, 환불대금을 아직 못...
PG사들 "티메프서 받는 수수료 0.02%…카드사도 손실분담해야" 2024-07-30 10:24:25
여신전문금융업법 제19조에 따르면 카드 회원이 결제 취소를 요청할 시 PG사는 이에 응할 의무가 있다는 것이 근거다. 카드사는 티몬·위메프와 직접 계약 관계가 없어 배송 여부도 확인할 수가 없고, 개별 계약에 따라서도 이런 문제가 발생할 시 환불에 대한 책임은 PG사에 있다는 입장이다. PG업체가 티몬·위메프에...
"티메프 사태로 PG사 손실 부담 불가피"…향후 규제 시나리오는 2024-07-30 08:42:51
부담은 불가피하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신용카드 결제는 소비자가 결제한 뒤 결제대금을 한 달 뒤에나 카드사에 납부한다. 이 과정에서 카드사는 PG사의 신용을 기반으로 결제대금을 먼저 정산한 뒤 PG사는 가맹점에 대금을 전달한다. 이 과정은 2~3일 안에 이뤄진다. 하지만 가맹점이 입점 판매자(셀러)에게 판매대금을...
티몬·위메프, 결국 '기업회생 신청'…피해자 보상 어쩌나 [종합] 2024-07-29 18:55:38
등에선 "정산해줄 것처럼 하더니 앞으로 대금을 어떻게 하라는 것이냐", "설상가상으로 채권단이 동의해주지 않으면 그냥 대금은 날리는 것이냐" 등의 성토가 올라오고 있다. 티메프에 입점한 영세 판매업자의 경우 피해 규모가 많게는 수억원 규모에 달한다. 이마저도 쉽지 않을 수 있다. 법정관리가 성사되려면 채권단...
당국 압박에 PG사 '티메프' 환불 진행…금감원 검사반 추가 투입 2024-07-29 18:48:10
작다는 판단에서다. 금감원의 지적에 PG사들은 카드사로부터 접수된 이의제기 신청 건에 대해 위메프·티몬의 물품 미배송 여부 확인 등을 거쳐 처리하고 있다. 8개사(네이버파이낸셜, 카카오페이, NICE페이먼츠, 다날, 토스페이먼츠, NHNKCP, NHN페이코, 스마트로)는 자사 홈페이지 등을 통해 고객으로부터 직접 카드결제...
상반기 ABS 발행 27.5조…전년비 8% 감소 2024-07-29 17:34:06
카드채 만기 도래 규모가 늘어나면서 카드채권을 기초로 한 ABS는 3조5000억원으로 작년 동기(1조5000억원) 대비 134.7% 늘었다. NPL을 기초로 한 ABS 발행액은 작년 상반기 2조1000억원에서 올해 상반기 3조9000억원으로 87% 급증했다. 금감원은 “은행 등이 자산 건전성 관리를 위해 부실채권을 매각하려는 수요가 커지며...
금감원 "'티메프' 11개 PG사 중 8곳 결제취소 절차 진행 중"(종합) 2024-07-29 14:55:40
나가 있는 현장 검사 인력을 통해 PG사에 카드 결제 취소 관련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하도록 협조를 요청 중이라고 설명했다. 금감원은 이날 티몬·위메프 현장 검사 인력을 추가 파견했다. 박 부원장보는 "티몬·위메프에서 확인만 되면 카드사에서 바로 환불 조치를 할 수 있다"며 "최대한 빨리 내용을 파악해서 소비자...
금감원 "'티메프' 11개 PG사 중 8곳 결제 취소 절차 진행 중" 2024-07-29 14:16:35
입장에서는 PG사가 결제 취소를 지원하면 카드사에 이의신청하는 것보다 절차가 한 단계 단축되고, 환불도 더 빨리 받을 수 있다. 다만 PG사는 물품 미배송 등 결제 취소 대상에 해당하는지 확인하기 위해 티몬·위메프의 협조가 필요한 상황이다. 그러나 티몬·위메프가 현재 인력 부족 및 극심한 혼란에 빠진 상태임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