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우윳값 이어 술값도 오른다…식음료 가격 '도미노 인상' 우려 2023-10-05 06:01:01
술값도 오른다…식음료 가격 '도미노 인상' 우려 오비맥주, 11일부터 가격 인상…식품·주류 제품 가격 줄줄이 인상 가능성 우윳값 인상에 빵·아이스크림값 뛸 듯…고유가·고환율도 변수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이달 들어 우윳값이 일제히 오른 데 이어 맥줏값 인상까지 예고되면서 식음료 제품의 도미노...
오비맥주, 11일부터 가격 올린다 2023-10-04 11:16:46
주로 팔리는 500mL 캔 제품은 인상 대상에서 제외했다. 업계 1위 오비맥주의 가격 인상으로 하이트진로와 롯데칠성음료 등 다른 맥주업체의 가격 조정도 잇따를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해 오비맥주가 출고가를 평균 7.7% 올리자 하이트진로와 롯데칠성음료도 각각 7.7%와 8.2% 값을 인상한 바 있다. 안혜원 한경닷컴 기자...
편의점은 이제 '월동 준비'…CU "군고구마 등 동절기 상품 할인" 2023-10-03 10:51:44
군고구마와 맛밤, 구운 계란, 핫바, 국물 요리, 뜨거운 음료 등을 특가에 판매한다. 최근 아침·저녁으로 기온이 다소 쌀쌀해지면서 편의점 동절기 상품 매출도 증가하는 추세다. CU가 지난달 26일부터 이달 2일까지 주요 동절기 상품 매출을 분석한 결과 '겟(get) 커피' 핫아메리카노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에...
롯데칠성, 51살 '미린다' 접었다 2023-09-11 17:46:12
세운 것으로 본다. 11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롯데칠성음료는 미린다와 트로피카나 스파클링의 단종을 각각 지난 4월과 7월 결정했다. 캔, 페트병 등 기업·소비자 간 거래(B2C) 제품에 이어 최근 병, 디스펜서용 시럽 등 기업 간 거래(B2B) 제품 생산까지 중단한 것으로 알려졌다. 탐스 제로가 큰 인기를 끌자 탐스 제로를...
푸드테크 스타트업 이그니스, 348억 시리즈B 투자 유치 2023-09-11 10:17:27
엑솔루션을 인수하고 유수의 글로벌 음료 회사들과 협업 중이다. 엑솔루션이 개발한 개폐형 마개는 캔 음료의 뚜껑을 다시 닫아 재밀봉을 가능하게 하는 제품으로 6개월 이상 탄산 보존이 가능하다. 이그니스는 클룹에 개폐형 마개를 사용하여 소비자들의 편의성을 높였다. 이번 투자에 참여한 코오롱인베스트먼트의 이영상...
'NO재팬' 사실상 종료?…'아사히맥주' 없어서 못 산다 2023-08-14 11:16:01
식음료 부분에서는 다른 세대에 비해 Z세대의 일본 제품 소비 선호도가 높게 나타났다. 반면, 디지털카메라, IT 제품, 생활가전, 의약품 부분에선 베이비붐 이전 세대의 일본 제품 소비 선호도가 타 세대에 비해 높게 나타났다. ㈜피앰아이 조민희 대표는 "다양한 업계에서 일본 캐릭터와의 콜라보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아스파탐' 발암 논란에 제로음료 판매량이…'놀라운 결과' 2023-08-12 20:00:02
수 있다. 이는 아스파탐이 들어간 다이어트 탄산음료(한 캔에 250mL)는 55캔, 막걸리(한 병에 750mL)는 33병을 마시는 양이다. 다만 일부 소비자에게는 인공감미료를 포함한 제로 칼로리 음료 선호도에 변화가 나타난 점이 포착됐다. 롯데멤버스에 따르면 지난달 4주차 기준 여성의 구매량은 6월 2주차 보다 22%, 7월...
동원F&B, 2분기 영업익 274억원…전년비 22.5%↑ 2023-08-04 16:50:19
166억 원으로 집계됐다. 동원F&B는 동원참치캔, 양반김 등의 판매 호조가 이어진 일반 식품과 신선 식품, 샘물 및 음료 사업 부문이 골고루 매출 성장에 기여했다고 설명했다. 다만 소비 위축에 따른 수요 감소 영향으로 일부 HMR 제품과 건강기능식품의 실적은 다소 부진했다. 동원홈푸드와 동원팜스 등 연결 자회...
칼로리 뺀 밀키스, 5개월만에 2600만캔 팔렸다 2023-07-31 11:04:17
롯데칠성음료는 '밀키스 제로'가 출시 5개월 만에 2600만 캔(250㎖ 기준) 이상 판매됐다고 31일 밝혔다. 밀키스 제로는 1989년 출시된 밀키스의 신제품이다. 지난 2월 설탕을 뺀 제로 형태로 출시됐다. 롯데칠성음료는 밀키스 제로가 이달까지 월평균 520만 캔씩 판매되며 인기를 끌고 있고, 동시에 밀키스...
'동서식품이 만든' 스타벅스 음료 10억 개 판매 돌파 2023-07-31 10:22:55
커피음료 제조, 판매, 공급 계약을 체결한 이후 판매량이 10억 개를 돌파했으며 누적 매출이 1조 원을 넘었다"고 31일 밝혔다. 동서식품은 2006년 스타벅스 프라푸치노 병커피 3종 출시를 시작으로 캔, 컵 등으로 제품군을 점차 확대했으며 2017년에는 콜드브루 페트(PET) 제품을 출시했다. 현재는 병, 캔, 컵, 페트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