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현대홈쇼핑, 'AI 숏폼 제작 시스템' 구축 2024-06-05 11:16:34
시스템은 TV홈쇼핑 방송과 라이브커머스 영상을 1분 내외로 줄여 자동 업로드하는 기술이다. 쇼호스트의 멘트를 텍스트로 전환하는 STT(Speech To Text)와 이미지 인식 기술을 활용해 다양한 상품 판매방송 영상을 1분 하이라이트로 자동 편집한 뒤 자체 유튜브 채널 '훅티비'에 숏폼 콘텐츠로 제공하는 방식이다....
모비두 소스, 숏폼 광고 서비스 ‘클립부스터’ 론칭 2024-06-05 11:11:43
부스터'를 론칭했다고 밝혔다. Sauce는 자사몰 라이브·숏폼 설루션부터 방송 제작·실시간 타깃 마케팅까지 성공적인 라이브커머스에 필요한 Shoppable 360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기존의 숏폼 설루션 ‘소스 클립’과 연동한 클립 부스터는 한 번의 광고 신청으로 1만 4천여 개 앱 내 제휴 지면에 숏폼을 노출할...
현대홈쇼핑, AI로 편집한 숏폼 콘텐츠 제공 2024-06-05 09:43:38
= 현대홈쇼핑[057050]은 TV홈쇼핑 방송과 라이브커머스 직후 인공지능(AI)이 해당 영상을 1분 분량으로 편집한 '숏폼'을 만들어주는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5일 밝혔다. 현대홈쇼핑은 '숏폼 자동 제작 시스템'이 쇼호스트의 멘트를 텍스트로 전환하고, 상품 사용법과 착용 모습 등 시청률이 높아지는 구간을...
"롯데하이마트, 가전 소비 위축·실적 부진…투자의견 '매도'"-신영 2024-06-03 08:59:51
비해 저조했다. 올해 1분기 매출액은 525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6.1% 줄었다. 영업손실은 160억원을 기록했다. 1분기 실적 발표를 통해 롯데하이마트는 "매장 리뉴얼, '만능해결 서비스', 자체브랜드(PB), e커머스 등 작년 하반기부터 4가지 전략 과제에 집중하고 있다"고 밝혔다. 진영기 한경닷컴 기자...
[이번주뭘살까] 여름 초입…식품에 패션·뷰티·여행까지 할인 '풍성' 2024-06-01 07:00:03
여름 슈즈 페스티벌도 있다. ▲ 인터파크커머스 = 1∼12일 상반기 최대 규모 할인 프로모션인 '메가세일'을 하고 식품, 생필품, 뷰티 등 주요 상품을 최대 50% 할인가에 선보인다. 모든 메가세일 상품은 무료로 배송해준다. 10% 캐시백 이벤트, 포인트 지급 출석 이벤트 등 다양한 혜택도 준비됐다. ▲ 위메프 =...
[이번주뭘살까] 여름 패션 할인…여행상품 할인 쿠폰도 '풍성' 2024-05-25 07:00:02
= T-커머스 채널 NS샵플러스는 오는 26일 여름 상품을 선보이는 특집방송 '럭키 썸머 원데이'를 진행한다. 방송에서는 '푸마 드라이셀 브라탑 3종 원피스 세트', '팜스프링스 남녀 카라티셔츠 7종 세트', '24썸머 뱅뱅데님 3종 세트'를 구매할 수 있다. 로봇청소기 '로보락 S8 프로...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젝시믹스, ‘2024 스윔웨어 컬렉션’ 출시 2024-05-24 11:44:57
미디어커머스 기업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각자대표 이수연, 강민준)이 전개하는 액티브웨어 브랜드 젝시믹스(XEXYMIX)는 ‘2024 젝시믹스 스윔웨어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컬렉션은 캘리포니아 LA 해변의 푸른 바다와 맑은 하늘, 황금빛 모래에서 영감을 얻어 제작됐다. 'Stay Cool,...
넥스트플레이어, 1분기 매출 20% 증가…브랜드 '헬스헬퍼' 미국 런칭하며 해외 시장 출사표 2024-05-21 13:39:49
데이터 커머스 전문 기업 넥스트플레이어가 1분기 매출 153억으로 마감하며 전년 동기 대비 20% 증가한 실적을 달성했다고 21일 밝혔다. 3월 매출 기준으로는 54억으로 2023년 3월 대비 29% 성장한 실적을 보였다. 넥스트플레이어가 전개하는 브랜드 중에서도 특히 ‘페이퍼백’과 ‘럭키클로버’는 1분기 목표매출액을...
임박상품 전문판매 플랫폼 떠리몰, 누적거래액 2000억 달성 2024-05-17 14:00:01
B급상품과 유통기한 임박상품 커머스 전문 플랫폼 떠리몰이 최근 알리, 테무 등 중국발 이커머스 업체들의 국내 시장 공습이 거세지고 있는 상황에서도 2023년 거래액이 2019년 대비 약 4배 증가한 500억원을 넘어섰다고 17일 밝혔다. 떠리몰의 2024년 1분기 거래액은 전년동기 대비 35% 증가했다. 올해 1분기 월간 활성...
퍼플아이오, DMS 2024 참여… '코오롱몰 운영 노하우 대공개' 2024-05-16 16:48:39
100여 개의 고객사와 협업 관계를 진행하고 있다. 퍼플아이오 관계자는 “코드앤버터의 부스 참여는 마케터들과 직접 소통하고, 마케팅 도구로서의 코드앤버터의 활용도를 높이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다년간의 패션 이커머스 개발 노하우를 활용해 핵심 기능을 모아 선보인 ‘코드앤버터’는 자사몰 및 SME 타겟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