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롯데호텔 월드, 라세느 리뉴얼 오픈…파인 다이닝의 품격을 담아낸 프리미엄 뷔페 2023-07-31 08:00:10
즐길 수 있다. 메인 바(Main Bar)에서는 전문 바리스타가 커피와 차를 만들어 제공한다. 3배 이상 확장된 프리미엄 와인 리스트 중 다양한 음식과 페어링 하기 좋은 와인을 소믈리에게 직접 추천 받을 수 있으며 매실, 오디, 유자 하이볼 3종도 추가로 주문해 즐길 수 있다. 롯데호텔 월드 관계자는 “7월 말부터...
[2023 구리시청년창업지원센터 스타트업 CEO] 커피용품을 제조하고 판매하는 스타트업 ‘섭이네’ 2023-07-28 16:38:19
[한경잡앤조이=이진호 기자] 섭이네는 커피용품을 제조하고 판매하는 스타트업이다. 김민섭 대표(27)가 2020년 6월에 설립했다. 김 대표는 “섭이네는 바리스타와 홈 카페 유저를 대상으로 커피 추출의 불편함을 해소해 주는 아이디어 커피용품을 판매하는 기업”이라고 소개했다. “어린 시절부터 생활에서...
벽돌 하나에 웃음, 벽돌 하나에 추억…제주도 간 물개커피, 백록회관 살리다 2023-07-20 18:32:51
부분에 집중하되, 바에서 일하는 바리스타와 제빵사 그리고 매장을 찾은 손님들을 고려해 꼼꼼히 손을 봤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바를 구성하는 일이었다. 제주 매장의 바 설계를 담당한 박근하 프릳츠 대표는 그곳에서 하루 종일 손님을 마주할 바리스타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임과 동시에 프릳츠의 지향점이 드러나도록...
"50만원 깎아드릴게요"…'커피 덕후' 설레게한 LG전자 2023-07-20 11:35:27
수 있는 가장 대중적인 사이즈의 커피 캡슐을 사용한다. 고객은 각 캡슐의 추출 온도, 추출량 등을 전용 앱에서 설정해 나만의 레시피를 만들 수 있다. 동일한 캡슐을 사용하더라도 캡슐 조합과 추출 조건을 달리하면서 색다른 커피를 만드는 즐거움이 있다. LG전자는 고객이 손쉽게 다양한 커피를 즐길 수 있도록 전문...
캡슐 두 개 섞어마시는 커피 머신…LG전자, 신가전 '듀오보' 2023-07-20 10:00:07
있다. LG전자는 이용자들이 손쉽게 다양한 커피를 즐길 수 있도록 전문 바리스타가 만든 레시피도 공유한다. 듀오보는 혁신적인 기능 외에 디자인까지 눈길을 사로잡는다. ‘우주의 맛’을 발견한다는 초기 기획의도를 반영해 우주탐사선을 모티브로 한 디자인으로 만들어졌다. 론칭일인 20일은 아폴로 11호가 인류 최초로 ...
'캡슐 2개를 블렌딩'…LG전자, 커피머신 '듀오보' 출시 2023-07-20 10:00:03
하나로만 커피를 추출하던 기존 방식의 틀을 깨고 맛과 향이 다른 두 캡슐을 동시에 사용해 나만의 블렌딩이 가능하다. 듀오보는 시중에 판매하는 가장 대중적 사이즈의 커피 캡슐을 사용한다. 캡슐의 추출 온도, 추출량 등을 전용 앱에서 설정해 나만의 레시피도 만들 수 있다. LG전자는 고객이 손쉽게 다양한 커피를...
[인터뷰] 월드 바리스타 우승 엄보람 "브라질 동료들이 너무 좋아해" 2023-07-19 00:44:48
부친이 직접 농장에서 브라질 스페셜티 커피를 생산하고 있어서다. 엄씨는 바리스타 외에 아버지의 스페셜티 커피를 한국, 일본, 영국, 스페인 등에 수출하는 업무도 담당하고 있다. 그는 "커피 수출 업무로 다양한 나라를 돌아다니며 세계 최고의 바리스타들과 꾸준히 만나 교류하며 커피에 대한 폭넓은 이해와 다양한...
매일유업, 컵커피 가격 인하…평균 5.1%↓ 2023-07-17 17:31:34
다음달 1일부터 편의점용 컵커피 14종 제품 가격을 평균 5.1% 인하한다고 17일 밝혔다. 주요 제품인 매일 카페라떼마일드컵(220ml) 등 3종 가격은 기존 2200원에서 2100원으로 각각 100원(4.5%) 내려간다. 바리스타에스프레소(250ml) 등 제품 5종은 각각 2700원에서 2600원으로 100원(3.7%) 인하한다. 기존 3200원이었던...
끊임없는 혁신, 소비자 취향 저격…1등 제품은 남달랐다 2023-07-12 16:24:59
‘카누 바리스타’는 동서식품이 50여년간 쌓아온 커피 제조 기술력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만든 제품이다. 에스프레소 중심의 기존 캡슐커피와 달리 아메리카노를 선호하는 국내 소비자들의 취향을 고려해 만들었다. 이 제품에는 시중 커피 캡슐 대비 약 1.7배 많은 9.5g의 원두가 함유됐다. 매일유업 ‘어메이징 오트’는...
세종사이버대 바리스타·소믈리에학과, 한국티소믈리에연구원과 ‘상호협력 MOU’ 체결 2023-07-12 11:00:51
엄경자 세종사이버대 바리스타·소믈리에학과 학과장은 “이번 협약으로 커피 교육뿐만 아니라 티 전문가 과정을 운영해 베버리지 전문 인력양성을 위해 공동 협력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 바리스타·소믈리에학과는 실무중심의 강의로 온라인으로 학습하지만, 오프라인을 통해 실습하는 온오프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