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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피값도 처리 방식이 있다…스타트업이 결산 '우등생' 되는 법 [긱스] 2023-12-11 17:22:58
먼저 커피 등 음료 관련 지출은 회의비로 분류하는 방법부터가 시작이다. 임직원의 커피 지출액은 복리후생비로 분류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업무 관련 회의 시에만 커피, 차, 음료수 등 구입 비용을 지출하는 내부 지침을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기계적으로 카페 관련 비용은 복리후생비로 처리하는 사례가 있다. 업무...
맥도날드의 '투고' 전문매장 코스맥스 "스벅·던킨에 도전장" 2023-12-08 07:37:29
개점 소식을 전하며 "맞춤형 커피와 음료에 초점을 둔 '투고'(to-go·포장주문) 전문 매장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AP통신은 "맥도날드가 코스맥스를 통해 오후 시간대 매출 증대를 노리는 것으로 보인다"며 "커피 전문 체인 '스타벅스'와 음료 전문 체인으로 변신한 '던킨' 등에 대한 도전으로...
'케이크 생산라인' 만든 커피전문점 투썸 2023-12-05 17:55:18
초기부터 커피·디저트의 페어링(궁합)에 집중했다. 음료 위주이던 커피전문점 시장에서 프리미엄 디저트 라인으로 차별화를 꾀하려는 의도였다. 론칭 초기엔 카페에서 보기 힘든 마카롱, 티라미수 등으로 소비자의 이목을 끌었다. 지금은 ‘아이스박스’ ‘떠먹는 티라미수’ 등이 조각 케이크 카테고리에서 스테디셀러로...
홈파티 열풍에 불티나게 팔리더니…'1000만' 케이크 나왔다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3-12-05 14:25:26
‘디저트 페어링’에 집중해왔다. 커피 전문점 수가 적었을뿐더러 에스프레소를 기반으로 한 음료 위주였던 커피 전문점 시장에서 투썸플레이스는 프리미엄 디저트 라인으로 차별화를 꾀했다. 국내 카페에서 보기 힘들었던 마카롱, 티라미수 등으로 소비자의 이목을 끌었다. 현재 ‘아이스박스’ ‘떠먹는 티라미수’ 등이...
'캐리백 악몽' 지운 스타벅스, F&B 혁신 나선다 2023-11-22 18:06:08
커피시장 부동의 1위 스타벅스가 내년 한국 진출 25주년을 앞두고 대대적인 혁신을 준비하고 있다. 매장, 음료, 식품, 서비스 등 전방위로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20대 프로젝트를 추진할 계획이다. 스타벅스의 최근 사업 개편 드라이브는 작년 캐리백 리콜 사태 이후 구원투수로 투입된 손정현 스타벅스코리아 대표(사진)가...
편의점 최대 고객은 40대…'집 앞 구멍가게' 역할 [1분뉴스] 2023-11-22 14:18:02
편의점 시장점유율 1∼2위를 다투는 GS25에서도 같은 흐름이 나타났다. 2018년과 올해의 연령대별 매출 비중을 비교해보면 40대는 24.6%에서 29.8%로 높아지면서 전체 1위에 올랐다. 10∼20대는 32.8%에서 24.6%로, 30대는 31.3%에서 25.4%로 각각 낮아졌다. 업계에서는 40대의 매출 비중이 크게 확대된 배경으로 편의점이...
스타벅스 바닥쳤나…내년 '파격 변신' 준비[하수정의 티타임] 2023-11-22 12:12:18
커피시장 부동의 1위 스타벅스가 내년 한국 진출 25주년을 앞두고 대대적인 혁신을 준비하고 있다. 매장·음료·식품·서비스 등 전방위로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20대 프로젝트를 추진할 계획이다. 작년 '캐리백 리콜 사태'이후 구원투수로 투입된 손정현 스타벅스코리아 대표를 필두로 사업 개편에 나선...
편의점이 '동네 슈퍼'…최대 고객은 40대 2023-11-22 07:38:55
업계에서는 이처럼 40대의 매출 비중이 크게 확대된 배경으로 지금은 사실상 자취를 감춘 '집 앞 구멍가게'의 역할을 대신하게 됐다고 분석한다. CU에서 올해 1∼10월 기준 40대가 가장 많이 구매한 품목을 뽑아봤더니 맥주, 커피, 숙취해소음료, 우유, 탄산음료, 라면, 스낵, 육가공류, 디저트, 소주 등의...
편의점=20∼30대 놀이터는 옛말…'최대 고객은 40대' 2023-11-22 07:31:00
많이 구매한 품목을 뽑아봤더니 맥주, 커피, 숙취해소음료, 우유, 탄산음료, 라면, 스낵, 육가공류, 디저트, 소주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과거 동네 슈퍼에서 구매했을 법한 품목이 대다수다. 편의점이 합리적인 가격을 갖춘 '간편식 맛집'으로 변신한 것도 40대를 유인한 요인으로 언급된다. 직장인 비중이 높은...
음악저작권 4개 단체, 매장 음악 공연권 인식 제고 위한 오프라인 캠페인 펼쳐 2023-11-13 15:49:14
2팀으로 나뉘어 서울 마포구 연남동 일대 커피전문점 30여 개를 방문해 변경된 공연권에 관한 내용은 전달했다. 기존 시행령 제11조는 단란·유흥주점, 대형마트, 백화점 등에서의 공연만 저작(인접)권자의 이용 허락을 받게 되어 있었으나, 2018년 8월 개정된 시행령으로 커피전문점 등 비알코올음료점, 생맥주 전문점 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