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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최대 크기의 QD-Mini LED TV 115인치 TCL X955 MAX, 'TCL 팝업스토어' 전시 중 2024-05-20 11:15:16
자석 마운트 설치법으로 벽에 매끄럽게 부착되며 케이블 및 와이어가 감춰져있다. 한편, TCL 관계자는 “TCL 팝업 스토어에서는 다양한 게임 및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삼성역 코엑스 파르나스몰 지하 1층에서 다음달 9일까지 진행된다. TCL TV의 생생함을 경험한 뒤 구매를 원하시면 쿠팡, 네이버...
'피식대학' 막말, 전화위복?..."영양 가볼래" 2024-05-19 18:15:36
달하면 영향력이 웬만한 지상파나 케이블 방송을 능가하는 만큼 언행에 유의해야 한다는 지적도 있다. 설동훈 전북대 사회학과 교수는 "300만명의 구독자가 있다면 이 방송은 사인(私人) 간의 대화가 아니라 공적 영역에서의 활동"이라며 "'넘지 말아야 할 선'을 넘었기 때문에 그에 따른 도덕적인 책임을 져야...
美 스트리밍 시장 움직이는 아시아계…"K콘텐츠 신뢰 높아" 2024-05-18 07:00:06
닐슨의 선호도 조사 결과 한국어 라디오·TV·케이블·팟캐스트 등을 통해 제공되는 프로그램에 대한 신뢰도는 66.3%로 중국·베트남·영어(40%)보다 높았다. 한국 미디어와 콘텐츠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는 점은 유튜브와 넷플릭스의 행보에서도 읽을 수 있다. 닐슨은 유튜브와 넷플릭스가 K드라마, K팝 등 아시아...
"韓도 코드 커팅"…유료방송 가입자 첫 감소 2024-05-16 19:08:34
크다.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에 따르면 주요 케이블TV 업체의 방송 부문 영업이익률은 2018년 12.6%에서 2022년 1.2%로 하락했다. 협회는 지난달 비상경영대책회의체를 구성하기도 했다. 협회 관계자는 “케이블TV는 지역 단위 허가사업자로 IPTV나 OTT 같은 경쟁 사업자보다 다양한 규제를 적용받고 있다”며 “30여 년 전...
"케이블TV 영업익 급감했지만 지상파 재송신료는 3배 급증" 2024-05-16 17:15:11
"케이블TV 영업익 급감했지만 지상파 재송신료는 3배 급증" 방송학회 주최 세미나…'기구 설치 통한 합리적 대가 산정' 제언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케이블TV가 지난 8년간 영업이익이 급감했으나 지상파 재송신료는 3배 증가해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다는 우려가 제기됐다. 유료방송사는 방송법에 따라...
"영업이익 92% 증발"...케이블TV '비상' 2024-05-13 17:56:11
존폐 위기에 놓일 것이라는 우려가 나오는 상황이다. 케이블TV가 지상파, 종편, 일반 PP 등에 지급하는 총 콘텐츠 사용 규모는 2022년 기준 5천336억 원으로 총수신료 매출 대비 86.8% 수준이라고 협회가 밝혔다. 지상파 채널 시청률이 지속 하락하고 있어 인접 홈쇼핑채널의 매출 하락 및 홈쇼핑 사업자가 케이블TV에...
"영업이익 4년새 92% 감소" 케이블TV 비상경영회의체 구성 2024-05-13 17:26:37
속 갈등도 심화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협회에 따르면 케이블TV가 지상파, 종편, 일반 PP 등에 지급하는 총 콘텐츠 사용 규모는 2022년 기준 5천336억 원으로 총수신료 매출 대비 86.8% 수준이다. 지상파 채널의 경우 시청률이 지속해서 하락하고 있어 인접 홈쇼핑채널의 매출 하락 및 홈쇼핑 사업자가 케이블TV에 지급하는...
'감격의 눈물' tvN, 지상파 3사 제치고 '시청률의 여왕' 2024-05-09 15:42:39
ENM 케이블 채널인 tvN의 콘텐츠가 약진하고 있다. tvN은 드라마 '내 남편과 결혼해줘', '눈물의 여왕', '선재 업고 튀어'로 트리플 히트를 치면서 올해 초부터 프라임타임(황금시간대) 시청률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지상파 3사(KBS SBS MBC)를 앞지르고 이같은 압도적인 결과를 낸 것은 tvN 개국...
LG헬로비전 1분기 매출 2천672억…"렌탈·지역사업 성장 기대" 2024-05-09 10:28:27
기록했다. 방송·통신 부문에서는 가입자를 유지하고 있지만, 케이블TV 업황이 축소되면서 실적이 소폭 감소했다. LG헬로비전은 지난 달 출시한 인터넷 프로토콜(IP) 기반 첫 기술중립성 상품인 '헬로tv 프로'로 실적 개선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MVNO는 유심 자급제 조합과 직영몰 확대로 가입자 순증세를 유지하...
SKB, 지역채널서 무주 특산물 홍보...“지역경제 활성화 지원” 2024-05-07 14:23:12
SK브로드밴드가 케이블 지역 채널을 활용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나선다. SK브로드밴드는 전북 무주군과 업무협약을 맺고 B tv 케이블 지역 채널을 통해 무주 지역 관광상품 및 특산물에 대한 홍보·판매를 지원하는 등 지역 활성화를 위해 협력한다고 7일 발표했다. 이에 따라 SK브로드밴드는 B tv 케이블 지역 채널 커머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