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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면초가’ 이재웅 “타다금지법은 택시업계의 이익만을 위한 법안” 2019-12-04 17:02:36
지적하며 “시장에서 2.9%밖에 선택받지 못한 택시산업에 공유 모빌리티 산업을 억지로 끼워넣으면 기존 택시종사자도 신산업도 국민도 힘들어진다”고 날을 세웠다. 이어 “여객운수사업법 개정은 바뀐 지형을 인정하고 미래를 위한 법을 만드는 방향으로 가야 한다”며 “실패했고 아무도...
이재웅 "타다 금지법, 택시산업 위한 것…국민편익 편에 서야" 2019-12-04 11:04:41
한다"며 "소유 시장을 혁신해 공유 기반으로 바꾸면 택시 시장도 다시 커질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또 "시장에서 2.9%밖에 선택받지 못한 택시산업에 공유 모빌리티 산업을 억지로 끼워 넣으면 기존 택시 종사자도, 신산업도, 국민도 힘들어진다"며 "제발 미래와 전체 국민 편익의...
이재웅 "타다금지법, 특정집단 이익만 생각…국민편익편에 서야" 2019-12-04 10:22:24
또 소유시장을 혁신해 공유기반으로 바꾸면 택시 시장도 다시 커질 수 있다"면서 "시장에서 2.9%밖에 선택받지 못한 택시 산업에 공유 모빌리티 산업을 억지로 끼워 넣으면 기존 택시종사자도, 신산업도, 국민도 힘들어진다"고 덧붙였다. 이 대표는 타다를 운영하는 VCNC 박재욱 대표와 함께 여객 사업법 위반 혐의로...
타다 "'플랫폼 택시법'은 '타다금지법'…렌터카 허용해야" 2019-11-22 13:58:02
지난달 스마트폰 앱을 기반으로 하는 플랫폼 택시를 제도화하되, 렌터카 방식의 영업은 사실상 금지하는 등 내용의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 개정안을 발의한 바 있다. VCNC는 또 "신설되는 플랫폼 운송사업자는 한시 면허를 기반으로 하는 데다 사업 총량, 차량 조달 방법 등을 전부 제한하고 있다"며 "총량은 물론, 택시...
타다 "국회 상정 여객법개정안은 '타다금지法'…렌터카방식 허용해야" 2019-11-22 13:35:18
등을 전부 제한했다. 총량은 물론 택시 감차를 위한 기여금의 산정방식까지 모두 시행령에 위임하고 있어 최소한의 사업예측도 불가능해진다"고 비판했다. 타다 측은 택시산업 종사자들을 보호하고 모빌리티 산업을 활성화하려면 개정안에 △렌터카를 포함한 다양한 차량 확보 방식의 허용 △3~5년까지 예측가능한...
타다 “여객운수법 개정안은 사실상 ‘타다 금지법’” 2019-11-22 13:28:56
사업예측도 불가능해진다”고 설명했다. 이어 “택시산업종사자들을 보호하고 모빌리티(이동수단) 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해서는 렌터카를 포함한 다양한 차량 확보 방식의 허용, 3~5년까지 예측 가능한 총량수준, 기여금의 형태와 규모 등의 내용이 반드시 포함돼야 한다”고 덧붙였다. VCNC 측은 또 “...
택시·플랫폼 상생 본격화…가맹사업 면허기준 완화키로 2019-11-21 17:11:18
택시로 성장하도록 지원해 다양하고 새로운 서비스가 제공되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택시운전 자격시험을 교통안전공단으로 이관해 공적 관리를 강화하고, 정밀검사·자격시험·범죄경력조회 등 절차를 일원화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종전에는 2주 정도 걸리던 자격 취득 기간이 1∼2일로 줄어들어 택시와 플랫폼...
"타다 기소에도 행정처분 안해"…시민단체, 국토부 장관 검찰 고발 2019-11-13 15:21:08
측은 “국토부가 택시업계 종사자의 피해를 감안해 행정 조치를 하거나 타다와 이들이 상생하도록 의견 수렴을 할 필요가 있었지만 타다에 편승해 불공정하게 업무 처리를 했다”고 주장했다. 지난달 검찰은 이재웅 쏘카 대표, 자회사 VCNC의 박재욱 대표와 두 법인을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 위반 혐의로 불구속...
국토교통 예산 이슈 덮어버린 '타다 기소' [임도원의 여의도 백브리핑] 2019-11-01 14:20:20
기존 택시업계 종사자들이 걱정하지 않도록, 그리고 또 스타트업, 벤처 기업가들이 추구하는 새로운 택시 플랫폼 서비스를 빨리 도입하라’고 그렇게 강조했는데도 관련 예산을 하나도 반영안했다”며 “너무 무책임하다”고 비판했습니다.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은 “그건 아니다”라면서...
타다 '확장' 발표에 국토부 '발끈'…"부적절, 영업근거 없앨 것"(종합) 2019-10-07 17:21:14
관리하거나 택시 종사자의 복지를 도모하는 등의 용도로 쓰일 예정이다. 아울러 '타다' 등 플랫폼 운송사업에 종사하는 기사도 기존 택시기사 자격을 갖춰야만 운전을 할 수 있다. 방안에서 플랫폼 운송사업자의 렌터카 사용의 경우 택시업계의 반발로 허용되지 않았다. 현재 '타다'의 영업은 모(母)회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