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알리·테무 화장품·물놀이용품서 중금속…아이섀도 65배 납검출 2024-06-14 12:00:05
제품을 조사한 결과 27개(30.7%) 제품이 국내 안전기준에 부적합한 것으로 확인됐다고 14일 밝혔다. 알리익스프레스와 테무는 중국 직구 플랫폼이고, 큐텐은 싱가포르 기반 플랫폼이다. 소비자원은 직접 피부에 사용하는 아이섀도·볼 터치·립글로스 등 색조화장품 40종을 조사해 7개(17.5%) 제품에서 문제를 발견했다....
[더 라이프이스트-박영실 칼럼] 감성터치, 브랜드 성공의 지름길 2024-06-12 11:14:22
사례는 명품 매장에서 고객이 단순한 제품을 구입하는 것을 넘어서, 진정한 감동을 경험하게 되는 과정을 잘 보여준다. 고객접점직원의 세심한 배려와 맞춤형 서비스, 그리고 지속적인 관리가 결합되어 고객은 단순한 제품이 아닌 특별한 가치를 얻게 되었다. 이러한 성공적인 고객 경험의 배후에는 리더의 마인드와 지원이...
맘스터치, 韓·日 최대 상권에 '대형 매장' 2024-06-11 18:15:26
출점 전략을 바꿨다. 맘스터치는 명동에 ‘맘스터치 명동점’(사진)을 열었다고 11일 밝혔다. 일본 대표 햄버거 프랜차이즈 업체인 모스버거가 지난 10년간 영업한 건물에 3개 층, 약 100석 규모의 단독 매장으로 개장했다. 점심·저녁 피크 타임 내점 수요가 많은 명동 상권의 특징을 고려해 국내 최초로 주방과 카운터...
맘스터치, 맘스터치 명동점 오픈…"K-버거 입지 다진다" 2024-06-11 09:41:15
맘스터치는 피크타임 내점 수요가 높은 명동 상권의 특징을 고려해, 국내 최초로 주방과 카운터 사이에 제품을 신속하고 안전하게 전달하는 컨베이어벨트를 도입했다. 메뉴는 유동인구가 많은 상권 특성에 최적화해 선보인다. ‘싸이버거’와 ‘그릴드비프버거’, ‘싸이순살’ 등 베스트 메뉴 중심으로 메뉴를 구성하고,...
위기의 피자 프랜차이즈, 가성비로 돌파구 2024-06-10 18:30:38
증가했다. 맘스피자(맘스터치), 빽보이피자(더본코리아) 등 가격 경쟁력을 앞세운 신생 프랜차이즈 업체가 속속 뛰어드는 것도 부담 요인이다. 피자 프랜차이즈 업계 관계자는 “젊은 소비자를 다시 불러 모으기 위해 기존 프리미엄, 클래식 제품 라인업 외에 가성비 메뉴를 지속해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하헌형...
LG디스플레이, SDV 시대 '초대형 車 디스플레이' 공략 2024-06-10 16:01:14
‘인셀(In-Cell) 터치’ 기능도 탑재돼 있다. LG디스플레이는 초대형 차량용 디스플레이 수요 증가에 대응하고자 구미에 이어 파주사업장에서도 2025년 이후 차량용 디스플레이 양산을 목표로 준비 중이다. 이를 위해 최근 파주사업장은 차량용 디스플레이 생산에 필수적인 국제품질규격 인증(IATF16949)을 획득하기도...
원두 가격의 급등, 저가 커피 상승 가능성? [최보화의 원자재 인사이드] 2024-06-10 08:07:03
아라비카 커피도 장중 2달러 21센트를 터치하며 2년 만에 최고치인 것으로 기록됐습니다. Q. 알겠습니다. 그런데 로부스타 커피와 아라비카 커피의 차이는 뭡니까? 일전에도 몇 번 말씀해 주셨던 것 같은데, 사실 그냥 커피면 커피지, 일상에서 이걸 구분할 일은 잘 없으니까요, 모르시는 분들도 많이 계실 것 같습니다. =...
옷에 붙이는 'AI 핀' 스타트업 휴메인 "HP와 매각 협상" 2024-06-07 04:24:22
음성과 터치를 통해 전화를 걸거나 문자를 보낼 수 있다. 디스플레이는 손바닥이 대신한다. 손바닥을 근처에 갖다 대면 'AI 핀'에서 나오는 레이저를 통해 화면이 나타난다. 지난해 3월 마이크로소프트와 LG 등으로부터 1억 달러(1천310억원)의 투자를 받았고, SK네트웍스와 챗GPT 개발사 오픈AI의 최고경영자(CEO)...
"동탄 아닌 '몽탄' 뜬다"…프랜차이즈 매장 전쟁 벌어진 곳 2024-06-04 22:00:01
앞서 제품 마케팅의 일환으로 몽골 국립체육경기장에서 열리는 '다바이다샤 쇼&콘서트'에 주류 메인 스폰서로 참여해 브랜드를 알렸고 대형마트, 편의점 등 유통망을 통해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현지 문화와 소비자 취향을 반영한 브랜드 스토어를 운영하는 등 프로모션과 시음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미 현지 젊은...
삼성 비스포크 출범 5년…"맞춤형 가전 넘어 AI홈 지원" 2024-06-04 18:55:44
기반으로 다양한 가전제품을 연결하는 통합 가전 솔루션 ‘스마트싱스 홈 라이프’를 구현했다. 이어 삼성전자는 지난해 지속 가능성, 초연결성, 디자인 등 3대 가치를 추구하는 ‘비스포크 라이프’를 선언했다. 새로운 연결 경험을 강화하기 위해 같은해 출시되는 모든 비스포크 신제품에 와이파이(Wi-Fi)를 지원하고, A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