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트레이딩핫타임> 옐런이 쏘아올린 `금리인상` 신호탄...지금 주목해야 할 은행주·보험주 2021-05-06 15:15:12
/ 증권투자상담사 자격 보유 - 이혜수 캐스터 - 박근형 IBK투자증권 영업부 차장 Q. 재닛 옐런 미국 재무부 장관의 금리 인상 가능성 발언과 경제지표가 양호하게 나오면서 금리 인상에 대한 경계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금리 이슈가 지속되면서 은행 업종의 주가가 강하게 올라 오고 있는데요. 오늘 장 트렌드로 은행주...
<트레이딩핫타임> MLCC 성장과 동반 상승할 대장주! `삼성전기`를 지금 주목해야 하는 이유 2021-05-04 15:34:18
MC / 증권투자상담사 자격 보유 - 이혜수 캐스터 - 이기택 메리츠증권 영업부금융센터 이사 Q. 현시점 MLCC(적층세라믹콘덴서) 성장 스토리에 주목해 봐야 하는 이유는 뭘까요? = MLCC(적층세라믹콘덴서) 성장 스토리 주목 = MLCC 가격 인상 임박 = 전방산업 성장 → MLCC 출하 증가 Q. 오후장 유망주 [삼성전기] -...
<트레이딩핫타임> 스마트팜 시대가 왔다! 온실시공능력평가 10년째 1위 기업 `그린플러스` 2021-05-04 15:29:18
투자상담사 자격 보유 - 이혜수 캐스터 - 임주아 와우넷 파트너 Q. 공매도가 14개월 만에 재개되면서 시장 충격을 걱정하는 분들이 많으셨을 텐데요. 다행히 그 영향은 제한적이였던 것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실적 대비 주가 고평가 논란이 있는 제약·바이오업종과 중소형주가 주를 이루는 코스닥150 종목이 대형주...
취임 2주년 맞는 박명규 에듀윌 대표, `성장에 성장 거듭` 2021-05-04 10:04:51
성장세를 보였다. 또한, 신사업에 대한 투자도 아끼지 않았다. 대기업, 공기업 취업을 지원하는 에듀윌 취업아카데미 강남캠퍼스를 오픈하여 수많은 취준생들을 합격생으로 이끌고 있으며, 부동산 아카데미를 통해 공인중개사 합격 후 부동산 실무에 대한 모든 고민과 취업, 창업까지 실전에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실전강의...
<트레이딩핫타임> 인플레이션은 던져졌다! 증시 격언 "5월에 팔아라" 과연 그럴까? 2021-05-03 17:24:38
증권투자상담사 자격 보유 - 이혜수 캐스터 - 박우신 와우넷 파트너 Q. 5월 첫 거래일 오늘, 코스피200, 코스닥150 주가지수 구성 종목을 대상으로 한 공매도가 재개되었습니다. 다행히 우려했던 충격은 없었지만 앞으로 지수 방향성에 대한 의견이 분분한 상황인데요. 5월 시장 어떤 흐름 예상하고 계신가요?Q. 증시의...
<트레이딩핫타임> 삼성家 지분 상속에 쏠리는 눈! 삼성그룹주 향후 주가 전망과 최대 수혜주는? 2021-05-03 17:23:50
/ 증권투자상담사 자격 보유 - 이혜수 캐스터 - 윤여민 하나금투 삼성동금융센터 FA Q. 지난주 삼성그룹 상속안이 발표됐는데요. 삼성가 지분 상속 이슈에 오늘 삼성생명 등 그룹주들이 시장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습니다. 그동안 주가에 부담이 됐던 상속에 대한 불확실성을 해소한 점이 투자심리를 개선시킨 것으로...
증시 활황에 `주식 과몰입 주의보`…치료는 `도박 기준`? 2021-04-12 17:33:59
없이 뛰어드는 투자자들 역시 늘어나면서 `주식 과몰입`을 호소하는 투자자도 증가했다고 합니다. 그러나 진단과 치료는 도박 중독을 기준으로 하고 있어 제도 개선의 목소리도 나오고 있습니다. 오민지 기자가 전합니다. <기자>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에서 상담사로 근무하는 나희영씨, 최근 주식 과몰입으로 어려움을...
"인공지능이 쓰는 언어 97%가 영어…AI 종속 막을 'K-연합군' 절실" 2021-03-08 17:32:49
기술과 자연어 처리 기술로 가상의 전화 상담사를 만들어냈다. 성 리더는 “코로나 사태에서 접촉자 확인을 사람이 일일이 진행할 수 없자 AI콜이 널리 쓰였다”고 말했다. ‘클로바더빙’과 같은 AI 기반 음성 합성기는 학교 선생님들의 호응을 얻었다. 비대면 교육 수요를 타고 ‘붐’이 일었다. 네이버는 다음달 대형 AI...
"보이스봇이 대신 상담해드려요"…AI 콜센터 키우는 통신업계 2021-02-22 15:23:31
‘클로바 스피치’를 선보였다. 클로바 AI콜은 상담사 기본 업무 지원과 고객 감정 분석, 문서 요약, 상담 내 키워드 추출 등 기능을 제공한다. 반복적 고객 문의나 불완전판매 모니터링에 활용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클로바 스피치는 장문의 음성을 텍스트로 바꿔준다. 동양생명, 미래에셋생명 등 보험사들과 손잡고 AIC...
'文·史·哲'은 무조건 복수전공…제2외국어 구사 유리 2021-01-31 17:49:58
자격증(증권·펀드·파생상품 투자 상담사)을 취득했다. 이들 모두 인문계 출신이지만 확실한 목표와 꾸준한 경력관리, 전문성 확보를 통해 높은 입사문턱을 넘었다는 공통점이 있다. 기업들은 수시채용을 통해 대졸 신입사원들을 뽑을 때 회사 사업과 특정 분야에 특화된 직무적합성을 1순위로 본다. 통상 채용인원이 많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