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넥센타이어, 거래처 파산으로 실적 부진…목표가↓"-KB 2025-02-24 07:45:08
"판매 부진, 마진 축소를 반영해 올해와 내년 영업이익 전망치를 각각 14%, 7.8% 하향 조정하며 목표주가를 낮췄다"고 밝혔다. 올해 영업이익은 2053억원으로 전년 대비 19.3% 늘어나겠지만, 컨센서스를 소폭 밑돌 것으로 봤다. 올해 판매량이 예상보다 부진할 것이란 전망에서다. 2026년 영업이익은 2280억원을 기록할...
"'램시마SC 투여' 염증성 장질환 환자 80%이상 투약 6개월 유지" 2025-02-24 06:00:05
3월 미국에서 출시된 짐펜트라 판매에도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으로 관측된다. 램시마IV에서 SC로 전환해 유지 치료를 진행하는 '듀얼 포뮬레이션' 전략이 유럽 시장 성공을 이끈 만큼 짐펜트라 역시 미국 내 점유율 28%로 안정적으로 시장을 확보한 인플렉트라(램시마IV 미국 제품명)와 전환 투여를 통해 점유율...
CJ 비비고는 美, 삼양 불닭은 中서 생산…"내수만 의존하단 망해" 2025-02-23 17:47:57
확대를 위해 반드시 해외에 공장을 지어야 하는 것은 아니다. 국내 공장에서 만들어 수출하는 방법도 있다. 하지만 밀가루·옥수수 등 원재료 대부분을 해외에서 조달하는 데다 단가 대비 부피가 큰 식품의 물류비 등을 고려하면 해외 현지에 생산공장을 짓는 게 효율적이라는 것이 업계의 대체적 견해다. 오리온은 2006년...
던롭의 역발상…'나만의 스릭슨'으로 시장 침체 극복 2025-02-23 17:43:52
세분화했다. 한국은 던롭의 핵심 시장 중 하나다. 최근 출시한 ‘젝시오 프라임 로열 에디션’은 한국 골퍼들의 스윙 데이터와 체형을 분석해 개발에 반영한 제품으로, 미국과 일본에서도 판매할 예정이다. 지난 17일 던롭 프라이빗 센터 오픈 행사에 일본 본사 임원이 대거 출동한 이유다. 홍 대표는 “프라이빗센터를...
"수익성·충성고객 두 토끼 잡자"…여행사, 프리미엄 패키지 강화 2025-02-23 17:16:53
모두투어 관계자는 “모두시그니처 판매 비중을 올해 35% 수준으로 끌어올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교원투어 여행이지도 프리미엄 패키지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여행이지 플러스’를 운영 중이다. 여행이지 플러스는 총 여덟 가지 카테고리로 나뉘는데, 그중 ‘에듀플러스’는 여행에 교육을 접목한 패키지다. 노랑풍선은...
'최대 실적' KT알파 "큐레이션 커머스 플랫폼 될 것" 2025-02-23 17:16:03
등 신규 독점 브랜드를 도입해 패션 상품 구색을 대폭 확대했다”고 말했다. KT알파는 올해 렌털(대여)과 구독 서비스 시장 확장에도 나설 계획이다. 주력 고객층인 50~70대가 구독 소비에 익숙해지고 있기 때문이다. 그는 “과거 렌털 시장은 신혼부부나 2030세대 중심이었지만 이제는 운동기구, 정수기, 여행, 상조 등 다...
"의료기기·건기식 사업 확대"…헬스케어社 꿈꾸는 알리코제약 2025-02-23 17:14:18
“의약품 제조·판매를 넘어 의료기기와 건강기능식품으로 사업을 확장해 헬스케어 전문 기업으로 도약하겠습니다.” 이항구 알리코제약 대표(사진)는 지난 21일 미래 전략을 이같이 밝혔다. 2018년 2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한 이 회사는 전문의약품(ETC)과 일반의약품(OTC)을 제조·판매하는 중견 제약사다. 알리코제약은...
"팝마트, 중국 Z세대가 열광하는 아트토이 기업" [돈 되는 해외 기업] 2025-02-23 09:31:20
마진율은 2017년 48%에서 2024년 1분기 64%까지 확대됐다. 현재 팝마트의 인기 IP는 Molly, The Monsters, SkullPanda로 전사 매출을 각각 17%, 14%, 13% 차지하고 있다. 팝마트의 매출 구성은 기존 피규어 토이(비중 58%)에서 대형 피규어인 MEGA(13%), 인형(10%) 등으로 다각화되고 있다. 팝마트의 판매 채널은 오프라인,...
여행사들, 프리미엄 패키지 확대…"두 마리 토끼 잡는다" 2025-02-23 07:15:01
마리 토끼 잡는다" "높은 수익성·신규수요 확대 기대…만족도 높아 재구매로 이어져" (서울=연합뉴스) 차민지 기자 = 여행사들이 수익성을 강화하고 신규 수요를 잡기 위해 프리미엄 패키지를 확대하고 있다. 프리미엄 패키지는 단체쇼핑, 선택관광, 가이드 팁(비용) 등 저가 패키지의 단점을 제거하고 품질 향상에 중점을...
고물가 속 보물찾기…의류 '오프 프라이스' 매장이 뜬다 2025-02-23 07:01:01
의류 최대 90% 할인 신세계·현대·이랜드 3파전…고성장에 사업 확대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만성화된 고물가 시대를 맞아 의류 할인 유통 플랫폼인 오프 프라이스 매장(Off-Price Retailing Store·이하 OPR)이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값비싼 브랜드 옷을 최대 90%까지 깜짝 놀랄 정도의 할인 가격에 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