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하루 20만개 불티…'포켓몬빵' 열풍에 주가도 '들썩' 2022-03-15 10:04:16
'포켓몬빵'의 인기를 등에 업은 SPC삼립이 52주 신고가를 찍고 하락세다. 최근 SPC삼립이 재출시한 포켓몬빵이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15일 오전 9시55분 현재 유가증권시장에서 SPC삼립은 전 거래일 보다 300원(0.32%) 내린 9만28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장중 한때 9만8100원까지 치솟으며 52주 신고가를...
[특징주] SPC삼립, 포켓몬빵 판매 호조에 '신고가' 2022-03-15 09:18:17
새로 썼다. 이날 오전 9시 8분 현재 유가증권시장에서 SPC삼립은 전 거래일보다 0.75% 오른 9만3천800원에 거래 중이다. 개장 직후 9만8천100원까지 올라 52주 신고가를 갈아치웠다. 앞서 SPC삼립 주가는 전날 6.16% 오르는 등 지난 3거래일간 8만500원에서 9만3천100원으로 15.62% 상승했다. 1990년대 선풍적인 인기를 끈...
스티커 모으려 빵 산다…한정판에 꽂힌 2030 2022-03-14 17:33:23
편의점발(發) ‘띠부실’ 열풍이 거세다. 띠부실은 ‘떼었다 붙였다’는 의미의 줄임말에 봉투 등에 붙이는 ‘실(seal)’을 합성한 말인데, 빵에 동봉된 스티커의 총칭이다. 포켓몬빵에 이어 최근엔 TV 드라마 속 여주인공인 나희도가 빵과 함께 들어 있는 스티커를 광적으로 모으면서 ‘희도빵’까지 유행할 조짐이다....
포켓몬 이어 '희도빵' 열풍…배보다 배꼽 선호하는 소비 현상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2-03-14 13:48:28
포켓몬 빵에서 시작됐다. 포켓몬이라는 게임 속 캐릭터가 그려진 스티커가 동봉된 빵이 편의점에서 날개 돋친 듯 팔리면서 화제가 됐다. 제조사인 SPC는 주문이 밀려 공장 가동에 힘에 부칠 정도라고 한다. 띠부씰은 tvN의 인기 드라마 ‘스물다섯 스물하나’에도 등장했다. 띠부씰이 유행하던 1998년을 배경으로 전개되는...
[특징주] SPC삼립 `포켓몬빵` 돌풍에 3거래일 연속 상승..`9만원`돌파 2022-03-14 09:31:22
SPC삼립이 포켓몬빵 돌풍을 이어가며 9만 원을 넘어섰다. 14일 오전9시19분 현재 SPC삼립은 전 거래일보다 4,500원(5.25%)오른 9만2,1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삼거래일 연속 상승세다. SPC삼립이 지난달 24일 출시한 포켓몬빵은 일주일 만에 150만개 판매를 돌파했다. 이는 SPC삼립 베이커리 신제품의 동일 기간 평균...
"사고 싶어도 못 사"…'포켓몬빵' 돌풍에 주가 급등한 회사 2022-03-14 09:30:52
SPC삼립이 16년만에 재출시한 ‘포켓몬빵’의 선풍적인 인기에 힘입어 주가가 상승하고 있다. 14일 오전 9시29분 기준 SPC삼립은 전 거래일보다 6100원(6.96%) 오른 9만3800원에 거래되고 있다. SPC삼립이 지난달 24일 출시한 포켓몬빵은 2주일만에 판매량 350만개를 돌파했다. 출시 일주일 만에 150만개 판매를 기록한 데...
호재 '빵 터진' SPC삼립 2022-03-10 17:31:23
급등과 조정을 반복하고 있지만 지난달 20% 오른 데 이어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다. 호실적과 포켓몬빵의 인기가 영향을 미쳤다. 지난 1월 말 발표한 작년 4분기 실적은 매출이 8335억원, 영업이익이 269억원으로 모두 시장 컨센서스(추정치 평균)를 웃돌았다. 원재료 단가 상승 부담에도 불구하고 주요 제품 가격을 인상한 ...
호실적에 포켓몬빵 인기까지…SPC삼립 '급등' 2022-03-10 15:44:17
데 따른 것이다. 이어 지난달 24일 내놓은 포켓몬빵 7종이 출시 일주일 만에 150만 개 이상 팔리는 등 인기를 끌면서 주가를 더 밀어올렸다. BTS 멤버 RM 등 인기스타들도 자신의 SNS에 포켓몬빵 관련 게시물을 올릴 정도다. 올해 실적 전망도 좋다.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SPC삼립의 올해 매출은 3조1098억원, 영업이익은...
포켓몬빵이 쏘아올린 '띠부씰' 열풍 2022-03-09 19:51:38
만에 돌아온 ‘포켓몬빵’이 불티나게 팔리면서 유통업계에 ‘띠부씰(뗐다 붙였다 하는 스티커)’ 열풍이 불고 있다. 단종된 추억의 제품을 소환하는 트렌드도 확산하고 있다. 편의점 CU는 게임사 데브시스터즈와 손잡고 인기 게임 ‘쿠키런: 킹덤’과 협업한 제품 11종을 추가로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지난해 10월 1차로...
방탄 RM도 `대란` 동참…"제발 더 팔아주세요" 2022-03-09 12:27:55
그는 최근 재출시 돼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포켓몬 빵을 사진에 담았다. "아이 레이드 8 편의점. 초코롤/고오스만 10배 생산 부탁합니다"라며 품귀현상에 애타는 심정도 드러냈다. 1990년대 학생들 사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포켓몬빵은 재출시 이후 편의점에서 품귀 현상이 빚어지는 등 화제를 낳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