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네이버에서 바로 홈플러스 장본다…매출 10% '점프' 기대 2020-08-20 09:33:40
바탕으로 10% 이상의 추가 매출을 확보한다는 청사진을 내놨다. 홈플러스는 네이버와의 제휴 외에도 내년까지 전국 전 점포에 온라인 물류 기능을 장착한다는 방침이다. 이와 함께 장보기 전문사원인 '피커'의 인원은 기존 1400명에서 4000명으로, 콜드체인 배송차량은 1000여대에서 3000여대로 늘린다는 계획을...
네이버에서 홈플러스 상품 바로 산다…온라인 제휴 2020-08-20 06:00:05
기능을 갖추고 피커는 현재 1천400명에서 4천명까지, 콜드체인 배송차량은 1천여대에서 3천여대로 늘려 온라인 사업을 강화하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홈플러스 아이디가 없어도 네이버를 통해 홈플러스 상품을 살 수 있게 되는 것"이라면서 "온라인 고객과 매출 확대, 홈플러스 인지도 확대 효과를 얻을...
배송기지로 진화한 마트…2시간내 문 앞 배송 2020-07-30 17:33:10
배송 나갈 차에 실었다. 레일을 설치한 뒤에는 피커가 필요하지 않게 됐다. 레일이 피커의 역할을 대신한다. 매대에 상품을 진열하는 직원들이 레일에 상품을 올려만 주면 끝난다. 레일까지 상품을 올릴 때는 리프트를 쓴다. 농산물, 생활용품, 가공식품, 축산·수산 코너 등 4곳에 리프트가 설치돼 있다. 이렇게 레일로 옮...
갤노트20 가격, 갤럭시S20보다 낮췄다…119만9천원부터(종합) 2020-07-23 10:20:21
런던 피커딜리와 워털루역, 폴란드 바르샤바 중앙 기차역 등 전 세계 랜드마크에서 갤럭시 언팩(unpack·공개) 옥외 광고를 시작한다. 코엑스에 설치된 광고는 30초 분량의 동영상으로, 코퍼 색상의 방울이 떨어져 갤럭시 버즈 라이브를 암시하는 음표, 새 게임 기능을 알리는 컨트롤러 모양, S펜의 빨라진 속도를 체감할...
한투증권 '온라인 금융상품권' 불티나게 팔린 까닭은 2020-07-09 17:26:24
피커(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지 않으면서 실속만 챙기는 소비자)들은 카드사 할인과 쇼핑몰 쿠폰을 활용해 5~10%가량 저렴한 가격에 상품권을 구입한 뒤 현금화하고 있다. 신규 계좌 개설 시 특판 어음 가입이나 주식 지급 혜택을 누릴 수 있고 경품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어 일석삼조다. 한국투자증권은 이런 문제점을...
짠테크 성공 포인트? 흩어진 포인트 찾기 2020-06-17 17:52:56
수 있다. ‘체리피커’들은 매달 30만원까지 적립할 수 있는 엘포인트를 하나머니로 충전한다. 하나머니를 엘포인트로 전환하면 2%를 재적립해 주는 혜택을 이용한 것이다. 포인트를 한데 모아 쓰려면 어디에 흩어져 있는지부터 아는 것이 중요하다. 카카오페이, 삼성페이, 페이코 등 간편결제 앱은 멤버십 서비스를 운영...
적금 이자 포인트로 받고 마일리지 구매까지 [송영찬의 핀테크 짠테크] 2020-06-07 13:38:55
수 있다. ‘체리피커’들은 매달 30만원까지 적립할 수 있는 엘포인트를 하나머니로 충전했다. 하나머니를 엘포인트로 전환하면 2%를 재적립해주는 혜택을 이용한 것이다. 지난달말까지 진행된 이벤트였지만 하나머니를 ‘한번 거쳐가는 방법으로’ 이자 외에 매달 6000원을 추가로 얻을 수 있었다. 지금은 사라졌지만...
6월 첫 주말…주요 백화점, 의류·선글라스 등 여름상품 할인 2020-06-06 06:30:01
생활 쓰레기 없애기)를 실천하는 친환경 브랜드 '더 피커'와 재활용 플라스틱 소재를 활용한 제품을 만드는 '투포투'의 상품 등을 소개한다. 목동점은 여행을 주제로 여행용 캐리어와 샌들, 스카프, 모자 등을 할인 판매하고 천호점은 선글라스, 쥬얼리, 핸드백 등 여름 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최대 60%...
'페이머니' 적립 쏠쏠한 카드…'적립한도' 함정 주의 [송영찬의 핀테크 짠테크] 2020-06-04 10:06:13
비교해가며 카드를 골라 쓴다는 ‘체리피커(혜택만 빼먹는 사람)’도 많다는데 여간 귀찮은 일이 아니다. 이들에게는 어디에 쌓이는 줄도 모르고 지나가는 카드사 포인트나 비행기 탈 일도 없어 ‘그림의 떡’ 같은 항공사 마일리지나 쓸모 없어보이기는 마찬가지다. 이런 금융소비자들에게는 카드사 포인트 대신 현금처럼...
주요 백화점, 환경의날 친환경 캠페인…폐원단 소품 등 판매(종합) 2020-06-02 10:03:26
친환경을 주제로 매장을 꾸미고, '더 피커'의 일회용 밀랍백 등을 판매한다. 신세계백화점도 폐플라스틱으로 만든 친환경 의류 등을 판매하는 친환경 캠페인을 벌인다. 신세계백화점은 34개 친환경 브랜드와 함께 '친환경 패션 페어'를 진행한다. 내셔널지오그래픽은 생산 단계부터 환경 오염을 줄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