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사명 바꾼 굿리치, '편리함 보험' 신규 브랜드광고 공개 2023-08-02 14:53:14
브랜드로 접근을 시도했다. 고객의 보험생활에서 가장 니즈가 큰 두 가지를 선정, 총 2편의 시리즈로 풀어낸 이번 광고는 보험 통합관리 앱의 핵심 기능 중 하나인 보험금 청구 기능, 보험상품과 금융소비자 간 정보 간극을 해소를 돕기 위한 Q&A 기능을 자세히 소개하고 있다. ‘청구편’에서는 ‘당신이 사진 찍을...
사명 바꾸고 새출발한 굿리치, 신규 브랜드광고 론칭 2023-08-02 09:44:22
있는 브랜드로 접근을 시도했다. 고객의 보험생활에서 가장 니즈가 큰 두 가지를 선정, 총 2편의 시리즈로 풀어낸 이번 광고는 보험 통합관리 앱의 핵심 기능 중 하나인 보험금 청구 기능, 보험상품과 금융소비자 간 정보 간극을 해소를 돕기 위한 ‘Q&A 기능’을 소개하고 있다. ‘청구편’에서는 ‘당신이 사진 찍을 힘만...
단순함으로 다양성을 넘보다…'제3의 길' 낫싱 폰 투 써보니 2023-07-31 06:00:01
금세 느껴진다는 점은 아쉽다. '아무 것도 없다'는 브랜드 이름을 반영하듯 디자인에선 단순미를 강조했다. 기기 내부를 들여다볼 수 있는 반투명 '글리프'(문자 모양) 인터페이스는 유지하면서, '라이트 스트립'의 발광다이오드(LED) 배열을 12개에서 33개로 늘렸다. 스마트폰에서 알림이 오거나,...
[천자칼럼] 서울 언팩 2023-07-27 18:22:30
초청장과 광고에 영어가 아니라 한글로 ‘언팩’이라고 쓰기도 했다. 우리 고유의 한글도 갤럭시 신제품 마케팅에 적극 활용한 것이다. ‘짐을 꺼내다, 풀다’란 의미의 영어인 언팩(unpack)이란 행사명을 쓰는 기업은 삼성전자뿐이다. 언팩은 갤럭시 브랜드 출범 당시 이영희 마케팅 임원(현 글로벌마케팅실장)이 만든...
인삼공사 '정관장' BI 영문으로…"글로벌 브랜드 도약 위한 조치" 2023-07-03 18:53:56
간판 브랜드 정관장의 브랜드이미지(BI)를 영문 ‘JUNG KWAN JANG’으로 변경한다고 3일 발표했다. 그동안 정관장은 국내에선 ‘정관장’, 해외에선 ‘Cheong Kwan Jang’으로 서로 다른 BI를 사용해왔다. 한글이 들어간 기존 엠블럼 로고는 그대로 유지된다. 박순영 KGC인삼공사 마케팅실장은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는...
'정관장' 브랜드명 'JUNG KWAN JANG'으로 바꾼다 2023-07-03 18:31:35
한글과 영문으로 다르게 표기되던 '정관장' 브랜드를 'JUNG KWAN JANG'으로 통합 개편한다고 3일 밝혔다. 전 세계에서 공통으로 사용할 수 있는 브랜드 정체성을 구축하기 위한 조치란 설명이다. 새 브랜드 디자인은 이달 출시되는 일부 신제품부터 순차적으로 적용된다. 박순영 KGC인삼공사 마케팅실장은...
인도네시아에서 부는 '한글 마케팅 바람' 적극 활용해야 2023-07-03 16:12:37
올린 프리미엄 이미지와 한글이 연결되며, 소비자들의 지갑을 열게 만든다. 2억7000만의 소비자를 사로잡기 위해 수많은 브랜드가 치열하게 경쟁하는 인니 시장에서 점차 많은 기업이 ‘한글의 브랜드화’를 통해 새로운 차별 마케팅을 시도하고 있다. 그렇다면 기업들은 인도네시아 시장에서‘한글의 브랜드화’를 어떤...
정관장, 브랜드명 영문 'JUNG KWAN JANG'으로 통합 2023-07-03 14:01:08
국문과 영문 등이 혼용되는데다 영문 브랜드명이 국가별로 다르게 발음되는 경우가 있어 이를 하나로 통일하기 위해 그동안 내부적인 논의와 전문가 의견 수렴 절차를 거쳐왔다. 새로운 로고는 전통과 현대를 아우르는 간결한 디자인에 초점을 맞췄다. 기존의 고유한 색상은 유지하되 가독성을 높였다. 한글이 들어간 기...
JB우리캐피탈 등 탄탄한 성장…해외서도 종합금융체제 완성 2023-06-27 16:16:01
현지 마케팅을 강화하고 브랜드 인지도 확산에 나서고 있다. 특히 캄보디아 시엠립 지역에 한글을 적용한 브랜드 옥외광고를 선보이며 차별화된 마케팅을 진행 중이다. ‘PPCBank’ 브랜드를 현지 고객들에게 널리 알리기 위한 옥외광고 캠페인에는 PPCBank 브랜드를 중심으로 ‘어서오십시오’, ‘전북은행’ 등을 하단에...
세레니티CC에서 경험하는 골프와 문화의 만남 2023-06-15 10:36:16
했다. 최근에는 글로벌 한글 교육과 인프라 구축을 위한 출범을 위한 자선골프대회가 세레니티 CC에서 열렸다. 18번 홀의 대표 조형물 을 설치하기도 한 권치규 작가의 서정적 풍경 (미루나무) 조각과 김경민 작가의 나이스 샷 (Nice Shot) 조각 작품 등의 자선 경매가 클럽하우스에서 진행되기도 했다. 세레니티 CC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