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남아공 '한국영화·음식축제' 성황…K팝 현지팬 즉석공연 흥돋워 2023-10-29 01:10:10
K뷰티로 한국을 처음 접하고서 지금은 한국 음식에 관심이 많다는 킴 헨리(29·회사원) 씨는 "오늘 먹은 떡볶이가 가장 좋아하는 한국 음식 중 하나"라고 말했다. 현지 한류 동아리 '사우스 무지개' 회원 등 K팝 현지 팬들의 즉석 댄스 공연이 이어진 행사장 한쪽의 무대 앞에도 한식 부스 앞 못지않게 많은 사람이...
[고침] 국제(주튀르키예한국문화원, 개원 1주년 기념 K-콘…) 2023-10-23 03:38:41
뷰티와 서예·한글·도장 등 한국문화 체험, 홍보영상 관람 등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송주찬 사범이 이끄는 태권도 품새·격파 시범, K팝 커버 무대 등도 이어졌다. 한류팬이라고 자신을 소개한 야세민 다쉬데미르(21)씨는 "매년 문화원 개원 기념 행사에 오는데, 다양한 공연을 볼 수 있어서 좋다"며 "내년에는 공연팀으로...
주튀르키예한국문화원, 개원 1주년 기념 K-콘텐츠 선보여 2023-10-23 03:35:40
뷰티와 서예·한글·도장 등 한국문화 체험, 홍보영상 관람 등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송주찬 사범이 이끄는 태권도 품새·격파 시범, K팝 커버 무대 등도 이어졌다. 한류팬이라고 자신을 소개한 야세민 다쉬데미르(21)씨는 "매년 문화원 개원 기념 행사에 오는데, 다양한 공연을 볼 수 있어서 좋다"며 "내년에는 공연팀으로...
올 들어 주가 3배 폭등한 실리콘투…“글로벌 여심 훔치겠다”[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3-10-22 07:00:05
K뷰티 돌풍 영향이 크다. 김 대표는 “LG생활건강·아모레퍼시픽·브이티·클리오 등 국내 주요 화장품 회사들이 고객사다”며 “단일 브랜드 입장에서 해외 시장을 공략하려면 영업망 개척·현지 수입 통관 등 1부터 10까지 모든 걸 해야 하는데 화장품 유통 플랫폼으로 성장하고 있는 실리콘투가 그 과정을 대신하고...
부산 엑스포·K문화 알린다…'BOF' 4년만에 대면 축제로 2023-10-19 18:57:27
만나는 한류 문화 교류의 장이다. 이번 행사는 ‘케이팝(K-POP) 콘서트’ ‘파크 콘서트’ 등 메인 행사와 함께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부대 행사로 마련됐다. ‘케이팝(K-POP) 콘서트’는 21일 오후 6시30분 부산아시아드주경기장에서 개최된다. 글로벌 팬덤을 보유한 아이돌 NCT127, 오마이걸, 이채연, 더윈드, BAE173,...
'제2 도약' 준비하는 K-패션 플랫폼…투자재원 확보 분주 2023-10-19 06:31:00
기자 = 한류를 타고 매년 큰 폭의 성장세를 일군 국내 주요 온라인 패션 플랫폼들이 '제2 도약'을 위한 준비를 서두르고 있다. 다양한 방식으로 탄탄한 투자 재원을 마련해 오프라인으로의 확장을 꾀하는가 하면 해외 진출을 속도를 내는 곳도 있다. 19일 업계에 따르면 무신사는 최근 서울 성수동에 있는 신사옥...
주요 방한국 K-컬처 관심도는…팝·푸드·뷰티 순으로 높아 2023-10-10 10:54:56
뷰티, K-팝, K-콘텐츠, K-푸드 순으로 한국 방문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2019년 외래관광객 조사를 통해 K-컬처 관심층의 주요 한국 관광 활동을 살펴보면 K-팝 관심층은 쇼핑(99.0%), 식도락 관광(78.3%), K-팝·한류스타 관련 공연장(71.4%)으로 다른 테마 대비 K-팝 관련 활동을 하는 경우가 많았다. K-푸드...
'수출 플러스' 위해 전기차·이차전지 등 9대 분야 총력 지원 2023-10-05 09:29:12
지역에서 한류를 기반으로 성장하고 있는 K-뷰티, K-푸드, 콘텐츠 등 산업의 수출 확대를 위한 지적재산권 보호 지원, 법률 자문 등 지원도 강화한다. 방 장관은 "지난달 우리 수출이 작년 10월 이후 수출 감소율 최저치를 기록하고 4개월 연속 무역수지 흑자가 이어지는 등 수출 플러스 전환의 변곡점에 와 있다"며 "수출...
북적이는 한·일 하늘길…K관광스타트업 속속 일본 진출 [긱스] 2023-10-04 17:50:50
일고 있는 ‘4차 한류’와 ‘DX 산업화 추진’ 붐도 관광 기업엔 호재다. 한류 콘텐츠가 소비재 소비로 이어지고 있는 만큼 K뷰티 등 제품과 체험을 연계한 관광 O2O 플랫폼, 기술을 통해 관광객 편의성을 높이는 트래블테크의 일본 진출이 유망할 것으로 전망된다. 관광공사가 지난해 말 118개 관광 벤처기업의 해외 진출...
"황금기여, 다시 한번"…아시아 공략 시동 거는 K뷰티 2023-09-28 19:39:09
K뷰티 대표기업인 아모레퍼시픽과 LG생활건강이 중국과 일본 등 아시아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팔을 걷어부쳤다. 선진시장으로 한국화장품의 입지가 넓지 않던 일본에서 수요가 늘어난데다 최대 시장이던 중국의 경우 중국인 단체관광 재개와 한한령(중국 내 한류 제한령) 완화 분위기가 흐르고 있어 과거의 영광을 되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