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씨티, 베스트바이 '매수'로 두 단계 상향...주가 18% 상승 여력 2024-06-04 00:05:52
AI 혁신, 그리고 마진 실행이 견고하게 유지되는 등 수익과 밸류에이션 모두에 상승 가능성이 있어 촉매 경로가 긍정적으로 보인다고 믿는다"라고 했다. 촉매제로서 자콘은 노트북 구매로 인한 동일 매장 판매의 긍정적인 변곡점을 꼽았다. 이러한 회복은 AI 도입이 가속화됨에 따라 더욱 커질 것이며, 분석가는 개학 및...
씨티,베스트바이 매도에서 '매수'로 두 단계 상향 2024-06-03 23:33:00
있고 인공지능(AI) 혁신이 수요를 유발하는 등 촉매들이 긍정적으로 보인다며 투자 의견을 두 단계 올렸다. 이 은행의 분석가 스티븐 자코네는 이 같은 전자제품 교체 주기 등 긍정적 환경을 기반으로 베스트바이의 매출과 마진 실행 모두 상승 잠재력이 높다고 밝혔다. 특히 팬데믹 때 판매가 급증한 노트북이 올해 교체...
"수원 '랜드마크' 나야 나"…신세계 스타필드에 롯데 '타임빌라스' 맞불 2024-05-30 13:24:03
디지털 사이니지도 설치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매장도 신규 점포를 여는 것과 비슷한 수준으로 350여개를 개편했다. 콘텐츠를 다양화하면서 매출이 크게 늘었다는 설명이다.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지난 2월 수원 상권 최대 규모로 개편한 스포츠, 키즈 상품군은 매출이 종전에 비해 두 배 이상 늘었다. 25~35세 고객 매...
'편의점 큰손 1인가구 잡아라'…CU·GS25 소포장 식품 경쟁 2024-05-30 08:43:41
가구의 간편식 수요를 맞추고자 매장에서 기본 2∼3인용으로 제공되는 제품을 1인용으로 재구성했다. 가격은 4천원대로 매장 메뉴를 1인용으로 환산할 시 최대 50% 저렴하다. 편의점들이 이처럼 소용량·소포장 상품에 주력하는 것은 1∼2인 가구의 비중이 점점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통계청에 따르면 2022년 기준 1인...
대성, 주방뱅크와 전략적 제휴(MOU)로 외식사업 주방 혁신 가속화 2024-05-29 13:31:29
시장에 공급할 계획이다. 주방뱅크는 온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업소용 주방설비와 주방용품일체를 공급하는 인프라를 갖추고 있을 뿐만 아니라 외식업종의 창업 컨설팅 전문 업체로 동종업계 1위이다. 대성산업은 주방뱅크의 폭넓은 Network를 통해 로봇과 POS 시스템, 테이블 오더 시스템, 키오스크 등 주방의 디지털 혁신...
"나파밸리에 K-와인이 있다고?"…미국 와인 매장 들썩인 이유는 [최진석의 실리콘밸리 스토리] 2024-05-29 04:41:17
밝혔다. 유통채널을 기존의 16개 매장에서 대폭 확대한 것이다. 이를 위해 세실 박 대표는 이달 초부터 3주간 직접 글렌데일, 파사데나, 뉴포트비치, 샌디에이고, 팜스프링 등 남동부 캘리포니아 여러 지역의 토탈와인 매장을 돌아보며 와인 론칭 및 현지 시장 점검을 진행했다. 박 대표는 “기존에는 나파밸리를 중심으로...
[천자칼럼] 3代가 키운 어묵 2024-05-23 18:03:19
어묵 베이커리 매장을 연다고 한다. 어묵도 이젠 K푸드 대열에 당당하게 선 것이다. 부산 봉래시장에서 솥단지 하나 걸고 어묵을 튀긴 지 71년 만이다. 3대가 한눈팔지 않고 가업을 일으키고, 계승하고, 혁신을 멈추지 않았기에 가능한 일이다. 한국에는 반도체, 자동차산업도 있지만 전통 가업을 묵묵히 세계화해 가는...
삼진, 호주에 '어묵 베이커리'…혁신 승계기업, 한국이 좁다 2024-05-22 18:20:46
인도네시아, 베트남에 이어 호주에도 어묵 베이커리 매장을 연다. 삼진식품의 3세 경영인 박용준 대표는 22일 “이르면 상반기 시드니 최대 한국 백화점인 K몰 09 리드컴에 호주 1호점을 열 예정”이라고 밝혔다. 국내 시장의 80%를 장악한 50년 역사의 선일금고제작도 올해 수출 확대에 본격 나선다. 2세 경영인인 김은영...
봉래시장에 솥단지 건 지 71년…전국구 넘어 세계로 간 '어묵父子' 2024-05-22 18:20:34
않고 ‘어묵 1번가’라는 매장을 내고 홈페이지를 개설하며 소비자 접점을 늘리려는 시도를 거듭했다. 2년간의 시행착오를 거쳐 2013년 봉래공장을 개조해 제과점 형태의 어묵베이커리 매장을 오픈했다. 어묵고로케 등 매대를 채울 다양한 제품도 개발했다. 삼진식품의 어묵베이커리는 현재 전국에 15개 매장을 두고 있다....
사과 등 과일 산지 직거래, 해외 직소싱…유통혁신으로 '고물가 파고' 넘는 킴스클럽 2024-05-22 16:09:30
30여개 매장을 둔 이랜드킴스클럽의 유통 철학은 ‘EDLP(Everyday Low Price·상시 저가 판매)’이다. 물가 변동 폭이 큰 신선식품 분야에서 EDLP를 고수하기 위해 지난 10여년 간 신선식품 유통 구조를 단순화시키는 데 매진했다. 이랜드킴스클럽은 10여년 전부터 산지 직거래를 해오고 있다. 지난해부터 수입 과일은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