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특파원 칼럼] 자기 덫에 빠진 韓 빅테크 2024-03-11 17:51:47
‘환불’ 버튼을 누르고 ‘신선하지 않다’고 간단한 이유를 작성했다.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단 몇 초 만에 전액 환불됐다. 허마뿐만 아니라 징둥닷컴, 타오바오 등 중국 주요 쇼핑앱의 환불 정책은 철저한 소비자 우선주의를 채택하고 있다. '소비자 우선'인 쇼핑앱 천국알리익스프레스와 테무의 한국 시장...
올림푸스, 태웅메디칼 인수 철회…5000억원 딜 무산 2024-03-11 10:03:10
1월선불로 2억 5550만 달러를 지불하며 인수를 마무리했다. 이후 2년간 태웅의 실적에 따라 향후 최대 1억1450만 달러를 추가로 지불할 예정이었다. 다만 올림푸스는 태웅메디칼의 제품 데이터가 기존에 입수한 정보와 일치하지 않는 것을 발견했다. 태웅메디칼이 양사 간 맺은 구매 계약조건을 위반한 것이다. 이에 기존...
쿠팡 떠난 CJ제일제당, 中 알리에 입점 2024-03-07 18:56:50
제품을 대대적으로 홍보하고 있다. 휴대폰 앱 첫 화면에 ‘오늘 단 하루 햇반 210g×24개 1만9680원’ ‘CJ제일제당 그랜드 런칭 이벤트’ 광고를 띄우고, 접속 화면에도 팝업 광고를 내걸었다. 알리에서 판매 중인 햇반 가격은 같은 중량과 개수 기준으로 CJ제일제당 공식몰(2만4900원)보다 21%가량 낮다. 비비고 왕교자와...
쿠팡도 안심 못한다…알리 2위·테무 4위 "中쇼핑앱 대공습" 2024-03-06 16:27:28
환불 거부 등도 143건(31%)이었으며 제품 불량 및 파손, 가품 등 품질 불만 역시 82건(18%)에 달했다. 소비자연맹은 "(일부 판매자는) 소비자가 물품을 반품하고 운송장을 보관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판매자가 반품된 물품이 없다고 하거나 다른 물품이 반품됐다고 주장하는 문제도 있었다"며 "소비자 불만 처리를 위해...
제주항공, K푸드 매운맛 더한 기내식 신메뉴 3종 출시 2024-03-05 09:07:17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3월 한 달간 신규 메뉴 주문고객들에게 2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제주항공 사전 주문 기내식은 항공기 출발 72시간 전까지 구매 및 환불이 가능하나 이번에 출시되는 신규 기내식은 출발 24시간 전까지 구매할 수 있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해외에서도 화제가 되고 있는 K푸드의 매운 맛을...
美서 집단소송 제기된 LG전자…회사 측 "일방적 주장" 2024-03-01 18:41:28
원고를 대표하는 변호사 아자르 무지니는 “LG가 제품 보증 기간을 20년까지 연장해주고 2018년 이후 LG와 켄모어의 냉장고를 구매한 사람들에게 환불을 해줘야 한다”고 말했다. LG전자는 자사의 리니어 컴프레서가 다른 컴프레서보다 에너지 사용량 및 소음이 적다고 맞섰다. LG전자 관계자는 “원고 측의 일방적인 주장...
하루 5000만원씩 날려도…샤넬이 백화점 매장 문닫는 이유 2024-02-29 21:19:15
매장 운영을 중단하면서 제품 교환이나 환불 등 소비자 요구를 처리하기 위해 2층에 별도 공간을 마련했다. 샤넬은 다음달 1~15일 매장 앞쪽의 팝업 전용 공간에서 구찌의 앙코라 팝업이 열리는 것을 놓고 백화점 측에 항의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구찌가 제작 중인 팝업 형태나 일부 기물이 샤넬 매장을 가리는 것에 대한...
"우리 앞에 구찌를?"…돌연 영업 중단한 '샤넬' 알고 보니 [1분뉴스] 2024-02-29 10:32:50
샤넬코리아는 1층 매장 운영을 중단하면서 제품 교환이나 환불 등 소비자 요구를 처리하기 위해 2층에 별도 공간을 마련하기로 했다. 백화점은 당혹스럽다는 반응이다. 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팝업 설치를 두고 두 브랜드와 여러 차례에 걸쳐 협의를 진행해왔고 다소 입장차가 있어 조율하던 중 (샤넬이) 영업을 중단했다...
무인매장 잘못 계산시 절도범 몰린다 2024-02-28 07:25:20
3월께 무인 아이스크림 판매점에서 제품 3개를 구매해 결제했으나 이 가운데 한 개가 결제되지 않았다. 이에 점주가 절도를 주장하며 제품가격의 30배에 해당하는 손해배상금을 요구했다. 무인 아이스크림 판매점을 이용한 경험이 있는 초·중·고등학생 900명을 대상으로 한 소비자원 설문에서도 5개 조사 항목 가운데...
결제 오류로 절도범 몰린 소비자…무인매장 불만 사례 보니 2024-02-28 06:00:16
3월께 무인 아이스크림 판매점에서 제품 3개를 구매해 결제했으나 이 가운데 한 개가 결제되지 않았다. 이에 점주가 절도를 주장하며 제품가격의 30배에 해당하는 손해배상금을 요구해 문제가 된 바 사례가 있다. 무인 아이스크림 판매점을 이용한 경험이 있는 초·중·고등학생 900명을 대상으로 한 소비자원 설문에서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