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롯데하이마트, 2Q 영업익 시장 예상치 하회 전망…목표가 하향"-IBK 2019-06-18 08:55:42
건조기, 공기청정기 등 히트 아이템 판매가 2분기 둔화된 반면 성수기로 접어든 에어컨이 전사 매출 비중의 20~30%까지 확대됐다"며 "취급품목수(sku) 확대와 옴니세일즈 및 온라인 트래픽 증가에 따른 프로모션 효과는 하반기에 구체화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치킨매니아 닭발튀김, ‘동상이몽2’ 메이비 닭발 열풍에 품절행진 2019-06-13 16:17:48
히트상품’이라는 반응을 얻으며 호평을 받고 있다. 브랜드 내실화에 집중하고 있는 치킨매니아는 올해 선보인 신메뉴들이 연달아 좋은 성적을 거두면서 창업 아이템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탄탄한 브랜드 이미지와 매니아층이 형성된 치킨매니아의 신규창업 제한기간이 올 상반기로 종료되는 시점에서 가맹문의와 상담을...
"클리오, 히트 아이템 효과로 깜짝 실적 기대…목표가↑"-IBK 2019-06-10 07:52:53
대해 "채널별 인기 아이템 효과로 업종 내에서 유일하게 '깜짝 실적'이 기대된다"며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를 3만원으로 상향조정했다.클리오의 지난 1분기 매출은 578억원, 3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7.2%, 407.0% 증가했다. 2분기에도 매출 612억원, 영업이익 48억원으로 깜짝 실적을 낼...
"신세계인터내셔날,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로 성장 중"-KTB 2019-05-20 08:00:26
내다봤다. 그 근거로 100만개 이상의 판매고를 올린 히트 제품을 2개 보유하고 있으며 중국 소비자들에게 '쁘띠샤넬'로 인지도를 제고하며 브랜드력을 확보한 것을 꼽았다.그는 "수입 화장품 브랜드 직수입 유통 사업에서도 럭셔리 브랜드 바이레도, 딥디크 등이 외형과 수익성에 기여하고 있으며 지난해 편입...
'되는 집안' 신세계인터내셔날, 비디비치 이어 패션도 '홈런' 2019-05-16 10:38:27
등 히트상품의 저변이 넓어지고 있어 내년부터 수익성이 추가로 개선될 것"이라고 전망했다.지금의 호실적을 이어가기 위해선 신규 브랜드 판권 확보가 관건이라는 의견도 나왔다. 허제나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향후 몇 개의 신규 브랜드 판권을 추가 확보하느냐도 실적 성장세의 관전 포인트"라며...
조연에서 주연으로…'신발의 시대'가 왔다 2019-05-07 17:52:11
것으로 보인다. 가장 자주 착용하며 자신을 드러내 보일 수 있는 아이템이기 때문이다. 다른 명품은 수백만~수천만원 하지만 신발은 100만원 안팎이면 명품 하나를 갖출 수 있다는 점도 인기 요인이다. 패션업체 관계자는 “패션업체에 신발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인 시대가 됐다”고...
애니 '신비아파트' 시즌2 열풍…출판·뮤지컬·드라마도 대박 2019-04-29 17:28:41
히트 아이템으로 키우는 전략을 세웠다. 평균 2~3년의 제작 기간을 단축하기 위해 작가와 제작진을 2개 팀으로 늘려 매년 새 시즌을 내기로 했다. 국내 애니메이션업계 한 제작자는 “‘신비아파트’ 시리즈는 국내 제작 애니메이션 중 초대박급”이라며 “시즌2만 해도 이익률이 최소 300% 이상...
이기원 서울대 교수 "기술개발에 세일즈까지 나아가야 창업 성공" 2019-04-22 17:35:59
교수의 권유로 아이템을 개발한 뒤 2017년 계란 우유 육류 등 동물성 원료를 식물성 원료로 대체해 식품을 생산하는 더플랜잇을 창업했다. 이 회사는 롯데 액셀러레이터 등 3개사로부터 15억원 규모의 공동 투자 유치에 성공하는 등 주목을 받고 있다.이 교수는 연구실 창업이 늘어나려면 연구실 개념부터 바뀌어야 한다고...
레포츠 시장서 '스포츠' 다시 왕좌에 복귀 2019-04-08 16:20:03
스포츠 브랜드에서 내놓은 1980∼90년대 상품이 히트를 쳤다. 빨강, 파랑, 노랑 등 원색 컬러 트레이닝복과 빅사이즈 로고 등 촌스럽게 여겨지던 상품이 10∼20대에게는 패션 아이템으로, 40∼50대에게는 어릴 적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상품으로 각광받고 있다. 이재철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남성스포츠팀장은 "아웃도어 인기...
코니맥스 '베타칸', 천연 성분으로 피부 보습력 높인 '착한 앰플' 2019-04-07 17:15:24
등 온라인 쇼핑몰에서 히트를 치는가 싶었던 제품 인기는 금세 시들해졌다. 중국산 저가 제품이 몰려온 데다 영국 다이슨 등 청소기 전문기업들이 침구 청소기 헤드를 ‘공짜’ 구성품으로 제공하기 시작했기 때문이다. 매출이 점점 줄어 새로운 사업 아이템이 없으면 회사 생존이 불투명한 상황이 됐다.2017년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