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아모레퍼시픽 서경배 회장, 손으로 직접 쓴 "면세사업부 엔젤, 큰 역할 기대" 편지 화제 2016-01-08 15:37:00
아모레퍼시픽 설화수는 국내 뷰티 브랜드 최초 2015년 매출 1조원을 달성했다. 서 회장은 편지에서 현장 판매사원들을 '엔젤'이라고 표현하며 기쁨을 감추지 않았다. 아모레퍼시픽은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해 더욱 발 빠르게 움직일 것으로 보이며, 중국 현지부터 글로벌 면세시장에서 올해도 매출 상승 곡선을...
SM면세점, 이달 말 오픈 예정…"올 매출 3500억 목표" 2016-01-07 08:28:30
정관장, 랑콤, 에스티로더, 설화수 등으로 알려졌다.입점 여부가 확정되지 않은 브랜드는 일부 명품 브랜드다.아울러 중소기업 상품을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아임쇼핑 매장도 들어설 계획이다. sm면세점 측에서는 중소기업 우수 상품을 발굴, 고객들에게 선보인다는 계획이다.sm면세점의 매출 목표는 3500억원으로 잡았다....
[16년 면세점 전망 ②] 한국 면세시장에서 명품 브랜드는 계륵(鷄肋)? 2016-01-05 06:32:00
브랜드가 차지하던 자리는 'mcm', '후', '설화수', '헤라', '라네즈'와 같은 국산 화장품 및 브랜드가 대신하고 있다. 가히 시내면세점 매출 증진에 "국산브랜드가 없었다면 기록적인 매출 증가는 없었을 것"이라는 표현이 무색하지 않다. 제작=김선호기자/ 국산 화장품 브랜드는...
'K뷰티 대표주자' 서경배·차석용 "해외에 차세대 브랜드 안착" 2016-01-04 16:30:38
기회"라고 말했다.이에 아모레퍼시픽은 설화수·라네즈·마몽드·에뛰드·이니스프리 등 '5대 글로벌 챔피언 브랜드'를 중심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에 한층 속도를 낸다는 방침이다. 전 세계 시장에서 글로벌 챔피언 브랜드의 가치를 높여 '1조 브랜드'를 육성한다는 계획을...
(주)아모레퍼시픽, 2016년 경영방침 "우리 다 함께(Together, We Can)" 2016-01-04 11:37:00
밝혔다. 아모레퍼시픽은 설화수, 라네즈, 마몽드, 에뛰드, 이니스프리를 중심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을 가속화할 예정이다. 글로벌 브랜드 사업 기반 조성을 통해 글로벌 성장 모멘텀을 확보할 방침인 것. 특히 중국을 비롯해 아시아 시장에서의 성장세에 박차를 가하고, 이외의 해외 마케팅에도 공격적인 행보를 이어갈...
서경배 "아모레퍼시픽, 아시아 가치 대표 기업으로" 2016-01-04 11:09:00
미래 경영 혁신, 질(質) 경영 체질화, 인재 경영을 제시했다. 아모레퍼시픽은 설화수·라네즈·마몽드·에뛰드·이니스프리 등 '5대 글로벌 챔피언 브랜드'를 중심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는 방침이다. 또한 후속 브랜드인 '넥스트 글로벌 브랜드'의 사업 기반을 조...
용산·여의도, 이젠 '글로벌 쇼핑타운' 2016-01-04 07:00:25
코스메틱존’에서는 디올, 에스티로더, 랑콤, sk-Ⅱ, 설화수, 후 등 유명 화장품 브랜드와 iwc, 예거 르쿨트르, 롤렉스 등의 고급 시계 브랜드를 선보인다. 4층에는 페라가모, 발렉스트라, 비비안웨스트우드, 휴고보스, 토즈, 듀퐁, 투미, 발리, 폴스미스, 코치 등 17개의 명품 잡화·패션 브랜드가 들어섰다....
설화수 국내 뷰티 브랜드 최초 연매출 1조원 달성...전 세계 뷰티시장이 움직인다 2015-12-31 17:37:00
중국 내 설화수의 위상은 15년 성장률 110%, 북경을 대표하는 명품백화점 신광천지를 비롯 주요 도시의 백화점 대상 72개 매장에 입점돼 있으며, 2014년 10월 진행된 중국 언론사 인민망의 '중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한국 명품' 조사에서 화장품 부문 1위로 선정된 바 있다. 15년 9월 발표된 '요우커 만족도...
[사설] 정치는 엉망이어도 우리의 삶은 나아간다 2015-12-31 17:28:53
없다. 아모레퍼시픽은 설화수 등 한방 화장품으로 중국과 아시아 소비자를 잡았다. 중국시장에선 미국 일본을 제치고 프랑스 다음인 2위로 올라섰다. 빵만으로 4조원 넘은 매출을 올리는 spc는 프랑스와 미국 시장을 개척하고 있다. 이 회사는 현재 5개국에서 20여개국으로 뻗어나갈 준비를 하고 있다.혁신하는 기업 앞엔...
[이슈+] 2015 '다사다난' 유통, 어떤 일 있었나? 2015-12-31 15:43:56
아모레퍼시픽의 한방 화장품 브랜드 '설화수'는 올해 11월 기준 매출 1조원을 돌파했다. 이 같은 호조에 힘입어 아모레퍼시픽그룹은 1~3분기 누적 매출이 전년 동기보다 19.2% 증가한 4조2035억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34.4% 급증한 7526억원으로 집계됐다.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기사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