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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인간’ 로지, 2월 중 가수 데뷔…광고계 이어 가요계 접수 예고 2022-02-11 07:30:10
모아 3D 합성 기술로 탄생시킨 가상 인간이다. 지난해 국내 최초 가상인간 TV 광고 모델로 신한라이프 광고를 통해 대중에게 얼굴을 알렸으며, 유튜브에서 1100만회가 넘는 조회 수를 기록할 정도로 화제를 모았다. 이후 로지는 11만 명이 넘는 팔로어를 보유한 한국 최초의 버추얼 인플루언서이자 모델로 활약하면서...
롯데, VR 합성·3D 실시간 렌더링 기술…"초실감형 메타버스 구현" 2022-02-08 15:25:43
3차원(3D) 실시간 렌더링 △사용자가 VR 영상 속 물체와 상호작용할 수 있는 딥-인터랙티브 특허 등 핵심 기술을 도입했다. 이를 통해 메타버스 세상 속 나만의 집에서 쇼핑, 영화 관람 등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계열사와 연계한 ‘버추얼 스토어’ ‘버추얼 피팅룸’ 등이 주목된다. 버추얼...
메타버스와 디지털 휴먼 2022-01-21 17:22:07
3D) 가상현실 세계인 메타버스에 어떻게 대처하고 있는가. 지금까지 상황을 보면 그다지 잘 대응하진 못하고 있는 것 같다. 진보주의자들은 미래의 가상현실 세계에서 쓸모없게 될 ‘정체성’ 싸움에 힘을 빼고 있다. 몇 년 전 슈두 그램이라는 이름의 흑인 여성 슈퍼모델이 인스타그램에 등장해 열광적인 환영을 받았다....
'몸값 10억' 로지 잘나가자…모델 데뷔한 '루시'의 정체 2022-01-02 12:38:00
제조·직매형 의류) 브랜드 자라 역시 지난달 국내 패션브랜드 아더에러(ADER ERROR)와 협업한 'AZ 컬렉션'을 제페토에서도 아바타가 입을 수 있도록 했다. MZ세대에게 화제가 되는 제페토를 거점으로 브랜드를 알리고 향후 소비자들을 공략하려는 시도다. 해외도 마찬가지다. 미국의 메타버스 게임 플랫폼...
[A to Z로 돌아본 2021년] 오미크론에 일상회복 좌절…'K콘텐츠 열풍' 부른 오징어게임·지옥 2021-12-28 17:56:21
장기화로 비대면 문화가 확산하면서 3차원(3D) 가상세계를 뜻하는 메타버스 플랫폼이 폭발적으로 성장했다. 메타버스 안에 구축한 사무실 공간을 통해 직원끼리 소통하거나 가상 부동산을 거래하는 세상이 열렸다. 메타버스 관련 투자 상품은 큰 인기를 끌었다. 국내외 메타버스 기업에 투자하는 상장지수펀드(ETF)가 잇...
패션 NFT 플랫폼 페임(FAME)-D3D와 MOU 체결 ‘메타버스시대 이끈다’ 2021-12-17 13:47:02
메타버스 플랫폼 fame(페임)이 디지털 패션 비즈니스 플랫폼 기업인 디쓰리디(d3d)와 손잡고, 글로벌 패션 nft 메타버스 시장에 진출한다. ‘fame(페임) 서비스 운영사인 ‘fame universe (주식회사 페임유니버스)’ 측은 “패션의 인프라와 3d 가상 패션을 활용한 패션 비즈니스 플랫폼 기업인...
"신발 매장서 신어 볼 필요없다"…폰으로 발 찍으면 사이즈 측정 2021-12-15 17:08:16
신발·아기띠 등 맞춤형 퍼스널패션 확산 15일 패션업계에 따르면 최근 인공지능(AI), 머신러닝, 정밀 촬영 등 정보기술(IT)을 활용한 비대면 퍼스널 패션이 각광받고 있다. 구매 전 착용이 불가능한 온라인 패션 시장의 한계를 맞춤형 서비스로 뛰어넘으며 오프라인 패션 산업을 추격하고 있다. 대표적인 곳이 신발 사이즈...
CJ온스타일, 미래성장동력 확보 위해 170억원 직·간접 투자 2021-12-14 09:26:20
CJ온스타일은 아울러 가상 사이즈 측정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 아이딕션에 대한 투자도 연내 마무리할 예정이다. 회사는 아이딕션의 기술력을 패션 부문에 접목하면 3D 가상 피팅 서비스 등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성동훈 CJ온스타일 전략기획담당은 "내년에는 더 공격적으로 CJ온스타일과 함께 성장할...
"피팅룸, 스마트폰에 옮겼다"…오큘러스 창립멤버가 찜한 AR회사 [신현보의 데담] 2021-12-12 16:24:46
기업에 의류, 패션 소품 등을 3차원(3D)으로 변환해 제공하는 B2B(기업 대 기업) 기업이다. 로로젬의 서비스를 활용한 온라인쇼핑몰에선 소비자가 카메라를 갖다대면, 제품을 착용했을 당시 모습을 미리 볼 수 있다. 피팅룸을 스마트폰 혹은 컴퓨터 속으로 옮긴 셈이다. 로로젬이 AR로 구사한 제품들은 3D인 만큼 원하는...
이효리가 MAMA서 '픽'한 이 옷…'디지털 드레스'로 입을 수 있다 2021-12-09 13:12:17
게 이런 신진 브랜드 발굴과 아티스트 주도 패션 문화 정착이다. 이 목표는 어느 정도 가시화하고 있다. 오브오티디가 발굴한 브랜드 디자인이 뛰어나다는 입소문이 나면서 이효리, 선미뿐 아니라 BTS, 블랙핑크, NCT 등도 오브오티디의 옷을 뮤직비디오, 패션 화보 등에 활용했다. 오브오티디의 두 번째 목표는 디지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