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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정위, 설 명절 앞두고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 운영 2015-12-20 17:59:31
있으며 전화 상담도 가능합니다. 공정위는 올해 설과 추석 명절을 앞두고 운영한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를 통해 중소기업 255곳이 345억원의 대금을 적기에 받을 수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 권역별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 수도권 공정위 서울 사무소 건설하도급과 사건처리 및 상담(건설) 02-2110-6152(02-2110-0654)...
[연말결산] 2015년 게임업계 뜨겁게 달군 8대 핫이슈 2015-12-20 13:07:00
내내 업계의 관심사였다. 돈독했던 동맹군은 경영권 분쟁을 거치며 껄끄러운 동거인이 됐고, 마침내 결별로 끝맺었다.3년간 벌어졌던 양사의 분쟁을 시간순으로 정리했다. 2012년 6월 넥슨은 김택진 엔씨소프트 대표가 보유한 주식 321만주(14.68%)를 취득하며 엔씨소프트의 최대주주로 등극했다. 양사의 강점을 살려 시너...
공정위 "하도급대금 제때 받게 도와드립니다"…신고센터 개설 2015-12-20 12:01:16
│ │ 상담(제조) │(02-2110-0655)││ ├────────┼────────┼──────┼───────┤│ │ 분쟁조정협의회 │ 공정거래조정원 │사건처리 및 │ 02-2056-0048││ │ │ │ 상담 │(02-2056-0049)││ │...
산업부, 중기청 산업기술 유출 피해 中企 지원 강화 2015-12-14 13:51:37
500만원(대기업과 분쟁 시 1000만원)까지 지원한다. 특허 심판 및 특허법원 소송을 진행할 경우, 공익변리사의 도움을 받을 수 있게끔 할 방침이다. 부처별로 나뉘어 있는 중소기업 기술보호 상담창구는 중기청의 ’중소기업 기술보호 통합상담센터‘로 통합한다.[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산업기술 유출 피해 중소기업 지원 강화한다 2015-12-14 11:00:13
기술분쟁 조정·중재위원회'를 통해 기술 분쟁의 신속한 해결을 추진하고 법률 대리인 선임 비용 등도 지원하기로 했다. 산업재산권을 침해당한 중소기업의 민사소송 비용을 지원하고 특허 심판 및 특허 법원 소송을 진행할 때는 공익변리사를 통한 무료 변리 기회도 제공할 계획이다. 중소기업의 기술보호...
[월요인터뷰]우창록 법무법인 율촌 대표변호사 "취약계층 중학생에 멘토 맺어줘 '꿈 찾기' 지원" 2015-12-13 19:52:08
비(非)자발적 기부를 이끌어내기도 하죠. 기부했다가 분쟁에 휘말리는 사례도 적지 않습니다. 이러면 기부할 맛이 날 수가 없죠. 부자는 기부하고 사회는 이들을 존경하는 분위기를 조성해야 합니다. 미국은 부자 치고 기부 안 하는 사람이 없는데 기부에 우호적인 사회 분위기의 역할이 큽니다.”▷‘사법시험 ...
공정위, 성형수술 관련 소비자 피해주의보 발령 2015-12-13 19:48:05
매년 늘어나고 있습니다. 상담중에는 성형수술 후 부작용이나 합병증이 없는 것처럼 홍보해 소비자를 유인하고서 실제 부작용이 나타나면 병원 측 과실이 없다는 이유로 손해배상을 거부한 사례가 가장 많았습니다. 또한 객관적 근거 없이 성형수술 효과를 보장하거나 수술 전·후 비교사진을 조작·과장하는 방법으로...
공정위, 성형수술 소비자 피해주의보 발령 2015-12-13 14:07:24
고려하고 있다면 해당 병원 외에 소비자상담센터(전화 1372)나 한국의료분쟁 조정중재원(전화 1670-2545)을 통해 수술 부작 諛?피해 사례를 확인 할 것을 당부했다.박상재 한경닷컴 기자 sangjae@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해외호텔 체크아웃 때 보증금 결제취소 확인하세요" 2015-12-07 12:00:29
7일 최근 신용카드의 해외 부정사용과 관련해 분쟁이 늘고 있다며 해외여행 중 금융소비자가 지켜야 할 신용카드 사용 유의사항을 안내했다. 카드를 잃어버렸거나 도난당했을 때는 즉시 신용카드사 콜센터에 연락해 사용정지 신청을 하는 게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금감원은 강조했다. 사용중지...
"폭스바겐 사태를 반면교사로…금융사, 소비자보호 더 강화해야" 2015-11-26 19:39:34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금융회사 상담인력의 자질과 처우 수준을 높여야 한다는 지적이 나왔다. 김진석 우리카드 부사장은 “상품 판매 때 정보를 충분히 안내해 소비자가 궁금한 점이 없도록 해야 한다”며 “이를 위해 상담원의 처우를 개선해 이직률을 낮추고, 장기근속 비율을 높여야 한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