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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도 스마트폰 시장, 2년뒤 미국 추월한다…글로벌 격전지로 2017-06-14 06:15:00
지킬 것으로 보인다. 이런 추세에 따라 스마트폰 시장에서 아시아의 비중도 지속적으로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올해 아시아 지역의 스마트폰 판매량은 8억5천170만대로 전 세계 시장의 54.9%를 차지할 것으로 전망된다. 내년에는 9억2천만 대, 2020년에는 10억 대를 돌파할 전망이다. 이에따라 우리나라를 비롯한 중국...
중국서 자전거 붐 일으킨 공유업체들, 유럽 나간다 2017-06-13 11:04:09
국제 투자자들의 자금을 모았다. 모바이크는 이제까지 중국의 거대 인터넷 기업 텐센트(텅쉰)를 비롯해 싱가포르의 테마섹과 미국의 워버그 핀커스 등으로부터 4억 달러 넘는 투자를 받았다. 오포는 5억 달러 규모의 신규 펀딩을 추진 중인데 이를 통해 기업가치가 30억 달러(약 3조4천억원)로 불어날 것이라고 블룸버그는...
뒤바뀐 카피캣…"이제는 애플이 중국업체 베낀다" 2017-06-12 19:19:02
오포(ofo)의 서비스 방식을 그대로 따라 했다. 오포는 스마트폰 앱(응용프로그램)으로 주변의 자전거를 찾은 뒤 qr 코드를 스캔해 잠금을 풀어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내놨다. 반납할 때는 목적지 주변의 안전한 공간에 대놓으면 된다. 요금은 위챗 등 모바일 결제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다. 챈은 “라임바이크는...
실적 좋아도…고민 깊어지는 한국 반도체업계 2017-06-11 19:18:53
1분기에는 10% 이하로 떨어졌다. 화웨이 오포 비보 등 중국 3대 스마트폰 제조사의 영업이익률도 5% 이하에 머물고 있다. 이 때문에 “스마트폰이든 tv든 출시 직후부터 판매가가 떨어지기 시작하는데도 부품인 반도체값은 오히려 오른다”는 불만이 글로벌 전자업계에서 조금씩 고개를 들고 있다. 반도체 가격은...
심카드 2개와 더 나은 셀카…중국폰이 세계 휩쓴 비결 2017-06-08 11:40:03
채널을 확인하고 판매인력 대규모 설문으로 고객이 원하는 것을 파악하려 한다"고 말했다. 2016년 중국에서 애플이 2대를 팔 때 오포는 3대를 팔았다. 1년 전에는 그 반대였다. 오포는 이제 같은 전략을 해외에서도 쓰고 있다. 동남아와 인도 소비자들이 셀프 사진을 즐겨 찍는다는 것을 알고 그룹 셀프 사진을 촬영할 수...
SK하이닉스, D램·낸드 가격 상승세 긍정적 '목표가↑'-삼성 2017-06-08 08:18:30
모바일 성장둔화는 새로운 사실이 아니라는 주장이다. 1분기에는 오포, 비보를 중심으로 재고소진 시작됐고 이러한 재고조정은 이달 중으로 마무리된다는 입장이다. 따라서 d램 가격의 상승세는 이어진다는 전망이다.또한 낸드의 가격도 3분기까지 강세가 이어진다는 판단이다. 전체적으로 가격이 하락하는 것으로 보일 수...
삼성전자 '제2 인도 바람'…8천600억원 공장 확장 '첫 삽' 2017-06-07 23:49:21
하반기 증설이 완료되면 이 공장의 휴대전화 생산량은 현재 월 500만대 수준에서 1천만대로, 냉장고 생산량은 월 10만대에서 20만대로 늘어나게 된다. 삼성전자는 앞서 지난해 10월 우타르프라데시 주 정부와 노이다 공장확장에 관한 양해각서를 체결하며 증설을 추진했다. 당시에는 삼성전자의 투자 규모가 197억 루피로...
애플, 세계 스마트폰 영업익 83% 독차지…삼성은 13% 그쳐 2017-06-04 05:45:00
오포(54억1천만달러)보다 많았지만, 영업이익은 오포(2억5천400만달러)가 화웨이(2억2천600만달러)를 앞섰다. 신흥 강자 오포가 글로벌 매출 3위 화웨이를 영업이익에서 앞선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R9s 등 프리미엄폰을 세계적 베스트셀러로 만드는 데 성공한 덕택이다. 화웨이도 최근 고급 제품군을 강화하고 있다. 중국...
아이폰 생태계 미련없이 떠나는 중국인…위챗 때문 2017-05-31 14:33:42
두려워한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3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애플의 중국 매출은 1분기에 14% 줄어, 5분기 연속 내리막이었다. 중국은 지난 분기 애플의 판매가 감소한 유일한 지역이다. 애플은 중국에서 화웨이, 오포, 비보 같은 토종 브랜드와 힘겹게 경쟁하고 있다. 이들 3대 업체는 중국 시장을 절반 넘게 차지했다....
중국, 농구공도 우산도 빌려쓴다…공유경제 거품? 2017-05-30 11:58:38
이들은 공유경제에 여전히 회의적이다. 디디추싱, 자전거공유 회사 오포, 샤오뎬 등에 투자했던 GSR벤처스의 앨런 주는 "농구공이나 우산을 공유하는 것은 형편없는 아이디어다. 특정 지역과 관련 있으므로 기업이 확장하기가 어렵다"고 NYT에 말했다. 주러거추의 창업자 같은 사람들은 이에 동의하지 않지만, 도전 과제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