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홈플러스, 슈퍼마켓부문부터 재매각 시동…업계 분위기는 '냉랭' 2024-06-04 11:50:37
기대와는 반대로 움직였다. 유통시장이 온라인 쇼핑 중심으로 급변하면서 대형마트가 직격탄을 맞으면서 홈플러스는 지속된 영업손실에 차입금 이자 비용과 임대료 등 과중한 재무부담까지 지는 처지가 됐다. 한국신용평가는 지난해 대형마트 업계 내에서 홈플러스 경쟁력이 약화했다며 신용등급을 A3+에서 A3로 내리고서...
고물가에 지쳐 미 부자들도 할인 찾는다…자동차 가격경쟁 재개 2024-06-04 10:35:41
못한다고 뉴욕타임스는 평가했다. 당시엔 세계화와 기술 혁신으로 생산비용이 낮아지면서 상품 가격이 오르지 않는 경우가 많았다. 신용평가회사 피치 레이팅스는 "지금 회사들은 바닥까지 경쟁할 뜻은 없다"고 말했다. 대신 이들은 다른 방안을 찾고 있다. 가령 값이 비싸지만, 건강한 메뉴를 내놓거나 자체브랜드(PB)...
GS리테일, 파르나스호텔 인적분할에 15% '쑥'…"그래도 싸다" 2024-06-04 08:09:26
개선에 집중하고 있다"며 "적자가 컸던 온라인 사업 부문은 철수했고, 편의점과 슈퍼 부문은 불필요한 비용을 줄이면서 안정적 이익 성장이 가능할 전망"이라고 말했다. 이어 "비용 구조 개선이 확인되고 있고, 편의점도 점진적 회복세에 있다"며 "여전히 매력적인 평가가치 구간인 만큼 매수를 권한다"고 밝혔다. 박상준...
中패스트패션 쉬인, 프랑스서 중고거래 플랫폼 개설 2024-06-03 18:06:47
유럽연합(EU)은 쉬인을 디지털서비스법(DSA)상 '초대형 온라인 플랫폼'(VLOP)으로 공식 지정해 엄격한 규제를 준수하도록 했다. 탕 회장은 "우리는 주문에 따라 '마이크로 생산'만 하고 생산한 모든 제품을 판매한다"며 "지구를 위해 더 나은 비즈니스 모델"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현재 제품의 90%를 중국...
동해 석유·가스 탐사 발표에…야권, '음모론' 군불 2024-06-03 17:15:53
전환용 발표는 아닌지 매우 의심스럽다"고 평가했다. 야권 지지자들은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2주 전에 올라온 천공의 영상을 퍼 나르며 음모론에 기름을 부었다. 이들은 "우리도 산유국이 된다"고 말한 천공의 발언이 이번 정부의 발표와 취지가 비슷하다는 점에서 이런 음모론을 폈다. 해당 영상을 공유한 이들은...
서초구, 'QR 금연사업' 복지부 장관상 수상 [메트로] 2024-06-03 16:43:53
유도하는 '금연단속 패러다임'을 제시했다는 평가다. 특히 전국 최초로 흡연 위반확인서(종이)에 '금연교육 QR코드'를 도입해 현장서 적발된 흡연자가 '금연교육 및 지원 서비스'를 간편하고 즉시 신청토록 하는 등 금연 시도를 높인 점에 대해 인정받았다. 복지부는 2020년 6월 '금연교육 및...
아트스윙, 2024 프리미엄브랜드대상 히트브랜드대상 수상 2024-06-03 14:35:50
우수성을 공정하게 평가해 최종 집계한 점수에 따라 결정됐다. 아트스윙은 국내 파크골프 프리미엄 브랜드 (주)한국파크골프 피닉스의 온라인 브랜드이다. '예술적인 스윙을 만들어낸다'는 의미를 담고 있는 아트스윙은 피닉스의 주요 제품에 현대적인 감성을 입힌 트렌디한 디자인의 파크골프채를 선보이고 있다....
온신협 "네이버 제평위 구성 논의, 원점에서 다시 하라" 2024-06-03 14:08:16
한국온라인신문협회(온신협)가 네이버 뉴스 콘텐츠 제휴사(CP) 심사를 전담하는 뉴스제휴평가위원회(제평위) 개편안에 대해 우려의 목소리를 표했다. 제평위에서 온신협을 제외할 것으로 알려지면서다. 온신협은 3일 '제평위 구성 논의, 원점에서 다시 하라'라는 제목의 성명서를 내고 "새로 구성되는 제평위가...
고물가 속 '소비 양극화'…음식료품·여행·온라인 쇼핑 '쑥' 2024-06-03 12:00:01
온라인쇼핑 거래액이 1년 전보다 10% 넘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거래액이 가장 많이 늘어난 상품은 음식료품과 여행 서비스였다. 소비자들이 고물가 시대 속 먹거리처럼 일상적으로 필요한 소비 지출을 아끼는 대신 여행처럼 특별한 때에 큰 돈이 들어가는 활동에 투입하는 ‘소비의 양극화’ 전략을 보인다는 평가가...
"신용 인증으로 더 안전한 데이팅 앱"…SBT, 빌리피 선봬 2024-06-03 10:28:15
나이스평가정보와 보안 업체인 시큐차트의 자회사로, 이번 앱을 통해 더욱 안전하고 신뢰성 있는 데이팅 환경을 제공하고자 한다. 빌리피는 온라인상의 불확실성을 해소하고 보다 안전한 만남을 주선하기 위해 다양한 인증 시스템을 도입했다. 가장 대표적인 신용 인증은 사용자의 신용 점수를 기반으로 인증하며, 경제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