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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MI, 네번째 이통사 될까…6번째 도전에 업계 촉각 2014-07-23 21:34:34
수 있는 능력(40점) 재정능력(25점) 기술능력(25점) 이용자 보호계획의 적정성(10점) 등 각 항목에서 100점 만점에 60점 이상을 받아야 한다. 한 항목이라도 60점을 넘지 못하면 자동으로 기간통신사업자 자격을 얻지 못한다.kmi는 납입 자본금 8530억원과 함께 현물 출자, 장비 공급을 조건으로 돈을 빌리는 벤더파이낸싱,...
오픈넷, 미드 자막제작자 수사는 중단되어야 한다 2014-07-15 11:11:22
보호하기 위해 공공자원인 경찰력을 동원하여 공익적인 활동을 하는 자막제작자들을 과도하게 위협하는 것으로서 잘못된 것이다. 오픈넷은 저작권 형사고소가 사안의 경중에 관계없이 남발되면서 저작권자 보호 효과에 비해 너무 가혹하게 이용자들을 위축시키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법개정작업을 벌였고(새정치민주연합...
화이트해커 대회 '시큐인사이드'서 미국팀 우승 2014-07-09 12:07:29
정책 당국과 금융투자업계 경영자 등이 참가하는 정보보호 콘퍼런스도 열렸다. 정연대 코스콤 대표는 "전자금융 이용자의 정보보안 의식을 높이기 위해 행사를열고 있다"며 "해킹방어대회가 단순히 순위 경쟁을 넘어 보안 문제에 대해 공감대를형성하고 최신 보안 기술을 공유하는 자리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게임위, K-IDEA와 건전게임산업발전을 위한 상호협력 강화 2014-07-08 16:49:10
게임물관련 민원의 신속한 공동대응을 통해 게임이용자 권익 보호를 위해 협력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게임위는 k-idea와 협의체를 구성하여 상시 소통채널을 마련할 계획이다. 아울러 과몰입, 웹보드 게임머니 불법환전 등 게임 부작용을 방지하기 위해 홍보활동에 대한 협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특히 게임위와 k-idea는...
소프트웨어 특허 정책은 국내 소프트웨어 생태계에 "惡"! 2014-06-23 17:12:07
특허를 배제하여, 한국의 소프트웨어 개발자와 이용자들을 최소한 한국 내에서 만이라도 안전하게 지키는 것이 더 현명하다.' 다시 한 번 특허청 관계자에게 제안한다. 특허청은 소프트웨어 기술 혁신에 장애가 될 정책을 일방적으로 추진하지 말고,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의 의견을 듣는 공개 토론회를 개최하라. 2014년...
[핫피플] 강석원 문화부 게임과장 "지금은 게임 진흥할 때다" 2014-06-20 09:15:58
'이용자가 늘어나거나, 개인 사용시간이 커져야 한다. 현재 한국은 포화상태다. 글로벌로 나가는 묘안을 짜내야 한다. 부정적인 점을 최소화하고 보다 많은 즐거움을 찾아내면 살길이 열릴 것'이라며 '그동안 산업에 맞는 정책이 부족했다. 업계-전문가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겠다'고 말했다. 모바일게임...
[핫피플] 강석원 문화부 게임과장 "지금은 게임 진흥할 때다" 2014-06-20 09:12:58
'이용자가 늘어나거나, 개인 사용시간이 커져야 한다. 현재 한국은 포화상태다. 글로벌로 나가는 묘안을 짜내야 한다. 부정적인 점을 최소화하고 보다 많은 즐거움을 찾아내면 살길이 열릴 것'이라며 '그동안 산업에 맞는 정책이 부족했다. 업계-전문가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겠다'고 말했다. 모바일게임...
[핫피플] 강석원 문화부 게임과장 "지금은 게임 진흥할 때다" 2014-06-20 09:06:03
'이용자가 늘어나거나, 개인 사용시간이 커져야 한다. 현재 한국은 포화상태다. 글로벌로 나가는 묘안을 짜내야 한다. 부정적인 점을 최소화하고 보다 많은 즐거움을 찾아내면 살길이 열릴 것'이라며 '그동안 산업에 맞는 정책이 부족했다. 업계-전문가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겠다'고 말했다. 모바일게임...
[시사이슈 찬반토론] 인터넷에서 잊혀질 권리를 인정해야 할까요 2014-06-09 16:59:39
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정안이 지난해 국회에 제출됐지만 18대 국회가 종료하면서 자동 폐기됐다. 인터넷 서비스 업체로 구성된 한국인터넷자율정책기구(kiso)가 ‘사망자의 디지털 유산 처리방안 연구’라는 보고서를 내놓기도 했다. 차제에 사회적 논의를 통해 인터넷 산업의 건전한 발전과 온라인상의...
인터넷 규제 ‘역차별’‥“국제 기준에 맞춰야” 2014-05-22 15:57:23
2009년 인터넷 실명제가 시행되자 유튜브로 이용자들이 몰리면서 단숨에 시장점유율 15%를 돌파했고, 지난해 8월 말에는 74%를 기록하며 1위 사업자로 자리잡았습니다. 청소년 게임이용 시간을 제한하는 셧다운제와 전자상거래 공인인증서 의무 사용 등도 인터넷 산업의 발목을 잡는 규제라는 지적입니다. `셧다운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