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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이슬도 부드러워졌다…18.5도로 낮춰 2014-02-24 11:12:49
부드러워졌다. 하이트진로는 더욱 순한 소주를 선호하는 트렌드에 적극 부응하는 한편 소비자가 가장 선호하는 소주의 맛을 찾아내기 위한 다양한 주질 테스트 및 연구개발 과정을 통해 소주 특유의 톡쏘는 맛과 향은 지키면서도 좀 더 깨끗한 맛으로 최적화했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하이트진로는 16~25도에 이르는 소주...
대법 "소주업체 가격 담합 아니다" 2014-02-19 21:32:42
재판부는 “현재 소주시장은 전국 시장점유율 50%를 넘는 진로와 지역별 업체가 시장을 과점하고 있으며 국세청이 진로를 통해 전체 업체의 출고 가격을 실질적으로 통제·관리한다는 특성이 있다”며 “진로 등 업체들이 사장단 모임에서 가격 인상에 대해 논의했으며 진로의 가격 인상 후 나머지 업체들도 소줏값을 올린...
[사설] 행정지도는 담합으로 처벌할 수 없다는 판결 2014-02-19 20:29:13
사건을 서울고법으로 돌려보낸 것이다. 소주시장은 국세청이 선두업체인 진로를 통해 전체 소주업체의 출고가격을 실질적으로 통제·관리하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앞서 서울고법은 가격 담합은 인정되지만 과징금 부과는 부당하다며 소송을 건 소주업체에 일부 승소 판결을 내리는 데 그쳤다. 하지만 대법원은 한걸음 더 ...
정승 식약처장, 주정업체 대표들과 간담회 개최 2014-02-17 09:58:06
롯데칠성음료 대표, 김종식 진로발효 대표 등 9개 주정업체 대표가 참석한다.주정은 곡류나 과일 등의 전분질 또는 당질의 원료를 발효, 증류 과정을 거쳐 생산하는 것으로써, 국내에서 생산되는 주정의 90%이상은 소주의 원료로 사용되며, 나머지 10%는 의약용, 식품첨가물 및 산업용으로 사용된다. 한경닷컴 노정동 기자...
롯데주류, `처음처럼` 알코올 도수 18도로 낮춘다 2014-02-16 22:52:54
소주를 원하는 고객의 욕구가 높아진 점을 고려해 알코올 도수를 내렸다고 설명했습니다. 기존에도 알코올 도수가 더 낮은 제품(`처음처럼 쿨`, 16.8도)이 있었지만, 주력제품의 알코올 도수가 18도대로 내려가는 것은 2007년 이후 7년 만입니다. 롯데주류는 "영업현장이나 소비자 조사결과를 보면 최근 부드러운 목넘김,...
18도 처음처럼…더 순한 소주, 더 독한 경쟁 2014-02-16 21:48:36
롯데주류가 17일부터 소주 ‘처음처럼’의 알코올 도수를 기존 19도에서 18도로 1도 낮춘다. 하이트진로도 소주 ‘참이슬’을 조만간 18도로 1도 낮출 방침이어서 소주 1, 2위 브랜드 간 순한 술 경쟁이 가열될 전망이다. 롯데주류는 처음처럼의 알코올 도수를 2년 만에 내려 ‘18도 처음처럼’을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하이트진로, 4분기 부진‥주가 모멘텀 제한적" - 하나대투證 2014-01-29 09:14:42
"하이트진로의 4분기 매출액은 전년대비 8.3% 감소한 4천630억원에 그칠 것"이라며 "이는 소주 가격의 기저효과와 맥주 점유율 하락 때문"이라고 말했습니다. 심 연구원은 "4분기 영업이익은 맥아 관세 상승으로 원가 부담이 늘었음에도 재작년 퇴직급여 지급에 따른 기저효과로 전년과 비슷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하이트진로, 지난 4분기 실적 부진 전망-하나 2014-01-29 07:51:52
하나대투증권은 29일 하이트진로에 대해 지난해 4분기 실적은 부진할 것으로 전망했다.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제시하지 않았다.이 증권사 심은주 연구원은 "지난 4분기 매출액 과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8.3%, 1.8%씩 줄어든 4630억 원, 245억 원으로 예상된다"며 "부진한 매출 성장은 2012년 말 소주 가격 인상...
이헌상 팀장 "일양약품·하이트진로·CJ E&M·플렉스컴…주가 바닥 찍고 상승세 탄 기업 주목" 2014-01-27 06:57:47
써볼 만한 대표적인 종목이 바로 하이트진로다. 하이트진로의 주가는 고점을 찍은 작년 3월(3만5700원)과 비교하면 30% 이상 빠진 상태다. 연결 재무제표 대상에서 진로소주가 제외된 데 따른 이익 규모 하향 전망과 실적 부진, 답보 상태에 빠진 맥주시장 점유율 등이 복합적으로 영향을 미친 탓이다. 최근 ob맥주가 인베...
[2014 유통산업] "스포츠 이벤트 호재 잡아라"…맥주시장 전쟁 2014-01-07 06:58:11
오비맥주 ·하이트진로 2파전에 롯데도 상반기 제품 출시 '가세' 프리미엄 맥주시장 경쟁 치열낮은 도수 선호로 와인 인기…보드카 업체도 마케팅 강화 [ 최만수 기자 ] 올해 국내 주류 시장은 어느 때보다 치열한 경쟁이 예고된다. 우선 맥주 시장에서는 롯데가 상반기 중 제품을 출시하고 하우스 맥주(소규모 생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