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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업계, HW-SW 구분 사라졌다 2013-02-12 16:54:53
이제 소프트웨어뿐만 아니라 기기도 직접 만드는 회사다. 우리가 원하는 기기를 우리 손으로 만드는 시기가 올 것이다.”스티브 발머 마이크로소프트 최고경영자(ceo)는 앞으로 하드웨어 제조사로서의 역할을 강화하겠다는 내용의 서한을 지난해 말 주주들에게 보냈다. 발머 ceo의 이 발언은 지난 6일 미국 델컴퓨터...
SEMI "지난해 실리콘 웨이퍼 매출 12% 감소" 2013-02-12 09:59:35
분석 보고서에 따르면, 2012년 실리콘 웨이퍼 면적 출하량은 총 90억 3천100만제곱인치로 2011년 출하량 90억4천300만 제곱인치에서 소폭 하락했습니다.\ 홍병섭 SEMI SMG 회장 겸 LG 실트론 글로벌 마케팅 이사는 " 실리콘 웨이퍼 매출은 2011년 99억 달러에서 87억 달러로 감소했으며 반도체 부품 출하량과 마찬가지로...
"코스피, 북핵 리스크 지속..외국인 수급 관건" 2013-02-12 09:19:51
지배력이 높아지는데 여기에 대해 어떻게 분석을 했는지 살펴보자. TV 시청 중 세컨드스크린을 통해 실시간으로 정보를 얻는다는 응답자를 연령대별로 보면 18~24세의 경우 80%에 달했다. 이들이 지금은 어리지만 세컨드스크린을 활용하는 것이 습관화되어 나이가 들면 결국 세컨드스크린 활용 인구도 늘어나고 지배력도...
[특징주]슈프리마, 상승…해외 점유율 확대 기대감 2013-02-12 09:04:19
다변화하고 있다"며 ""바이오인식 기기의 부품은 스마트폰 부품과 유사하기 때문에 한국에서 최신 부품을 빠르게 공급받을 수 있는 슈프리마가 경쟁사보다 유리한 환경에 있다"고 분석했다.한경닷컴 이민하 기자 minari@hankyung.com▶ 정가은, 출장마사지男 집으로 불러서는…파문▶ 연예계 성스캔들 '술렁'…女배우...
단속 느슨하니…설 연휴 휴대폰 보조금 전쟁 2013-02-11 16:04:00
푼 결과라는 분석이다.kt와 lg유플러스가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는 것은 롱텀에볼루션(lte) 2위 자리를 차지하기 위해서다. 지난달 말 기준 kt의 lte 가입자는 448만명으로 lg유플러스(460만명)를 바짝 따라잡았다. 통신업계 관계자는 “lg유플러스는 영업정지 기간(1월7~30일) 빼앗긴 가입자들을 되찾기 위해, kt는...
‘젤 네일 VS 스티커 네일’ 전격 비교 분석 2013-02-08 17:18:35
분석한다. 네일 아트 타겟이 젊은 여성에서 확장되고 있다. 손톱 건강을 위한 관리에서 컬러 테라피, 힐링 효과까지 즐기는 사람들이 증가하는 추세다. 남녀노소 구분 없이 네일 아트를 소비하는 사람들이 증가하며 기법이 다양해지기 시작했다. 매니큐어는 건조 시간이 길고 유지 기간이...
[책꽂이] 리퀴드 리더십 등 2013-02-07 17:07:22
1만5500원)◇멍때려라=디지털 기기가 쏟아내는 정보 홍수 속에 잠시도 쉬지 못하는 머리. 정신과 전문의인 저자는 뇌를 쉬게 하기 위해서는 아무 생각도 하지 말고 멍하니 허공을 바라보라고 말한다. (신동원 지음, 센추리원, 279쪽, 1만4000원)◇최고의 교사는 어떻게 가르치는가=미국 전역에서 잘 가르치기로 이름난...
"외국인 이탈은 전술 차원…조만간 한국 증시로 귀환" 2013-02-07 17:05:09
정보기술(it) 기기, 석유화학, 철강 등 여러 산업에서 가격외적인 경쟁력이 크게 향상됐다는 것이다. 그는 “엔 약세 속도가 둔화되면 더욱 비가격 경쟁력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분석했다.일본 증시에 대해선 “엔 약세로 기업 실적이 개선되고 주가가 오르고 있지만 아베 신조 정권이 계속 유지될지 불확실하다”며...
파세코, 작년 영업익 49억…전년비 67%↑ 2013-02-07 15:58:07
기기 부문에 대한 수요가 꾸준해 양호한 매출 증가세를 유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최근 동계 캠핑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국내 석유난로의 판매량이 늘었고, 전기세 인상과 블랙아웃에 대한 우려 등으로 인해 석유난로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높아지고 있다는 분석이다.유일한 파세코 대표는 "빌트인 주방기기의...
택배 이용 횟수 1년 반 전보다 40% 증가 2013-02-07 15:15:29
것”이라고 분석했다. 택배를 이용하는 목적은 발송과 수신 별로 차이를 보였다. 택배를 받는 이유로는 인터넷 쇼핑(66.7%)이 압도적으로 많았다. 지인·가족 물품 수취(15.9%), 업무 서류 및 물품 수신(14.5%), 오프라인 매장에서 물건 구입 후 배송(2.9%) 등이 뒤를 이었다. 보내는 이유는 지인·가족 물품 배송(3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