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13 한국서비스대상] kt금호렌터카, 목돈 부담 없는 장기렌터카 인기 2013-07-10 15:30:06
및 점검,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특히 차량관리에 어려움을 느끼는 여성운전자나 초보운전자에게는 차량관리에서 오는 스트레스에서 해방될 수 있어 편리하다. 이런 앞선 서비스 덕분에 kt금호렌터카는 2013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렌터카부문, 제주부문에서 1위에 선정됐다. ▶ [2013 한국서비스대상] 롯데호텔,...
여름철, 강남역에 있는 맛집에서 데이트 하세요 2013-07-09 15:45:10
‘카페파스타 강남역삼점’은 뛰어난 맛과 품질의 이태리 요리를 선보이고 있다. 피자와 파스타, 스테이크, 샐러드, 리조또 등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고 있는데, 최근에는 신선한 샐러드와 담백한 스테이크의 환상적인 조합을 자랑하는 스테이크 샐러드와 피자 메뉴인 카페파스타 클래식, 봉골레 파스타 등이 인기를 끌고 있...
[2013고객접점 서비스품질지수] 더 높은 가치 서비스…더 깐깐해진 고객 잡았다 2013-07-08 15:35:01
같은 내용의 ‘2013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이하 ksqi)’의 고객접점 부문 조사결과를 8일 발표했다. 이외에 업종별 1위에 롯데마트, 삼성디지털프라자, 신한은행, bgf리테일, 롯데백화점 등이 올랐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ksqi는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에 대한 고객들의 체감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로, 기업의 상품...
[2013고객접점 서비스품질지수] 삼성디지털프라자, 전자제품 체험공간 고급화 … 배송·설치 원스톱 서비스 2013-07-08 15:30:21
통한 직접 배송·설치를 확대하고, 사후 서비스의 편리한 이용을 위해 서비스센터 복합화를 추진하고 있다. 2010년부터는 첨단 디지털제품을 접할 수 있는 ‘젊고 혁신적인 곳’, ‘들어가보고 싶은 매장’이라는 이미지를 구축하기 위한 디지털프라자의 내·외부 정비를 지속하고 있다. 판매를 위한 진열보다 체험형 ...
[2013고객접점 서비스품질지수] BGF리테일, 우수 서비스 가맹점에 '질적 성장' 지원…한국형 편의점 눈길 2013-07-08 15:30:20
슬로건이다. 슬로건처럼 cu는 모든 서비스 활동의 초점을 고객에 맞췄다. 지난해 ‘21세기 한국형 편의점’ 모델을 선보인 cu는 서비스 품질 향상에 대해 ‘고객의 높은 서비스 만족도는 점포 수익성 향상으로 이어진다’는 선순환 패러다임을 강조하고 있다. 고객을 향한 최고의 서비스가 점포 수익성 향상에 지렛대...
[2013고객접점 서비스품질지수] 롯데마트, 통 큰·손 큰 자체브랜드…90여개 상품 높은 판매고 2013-07-08 15:30:19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협력업체에서 보다 좋은 상품을 납품받아야 한다는 점을 강조하기 위한 것이다. 최근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는 동반성장에 대해서도 단순히 협력업체를 위한 것이 아닌, 고객들을 위해 중요하다는 점을 인식했기에 할 수 있었던 말이라는 회사 측의 설명이다. ‘통 큰’과 ‘손 큰’으로...
[2013고객접점 서비스품질지수] 한화생명, 주기적으로 현장체험하는 CEO…고객과 '살아있는' 소통 2013-07-08 15:30:16
직원들의 서비스 의식을 높이고 사기진작과 활기찬 근무환경 조성을 위해 매년 이벤트를 시행하고 있다. 행복일터 이벤트와 고객 스마일, 올터치 이벤트 등이 대표적인 사례들이다. 아울러 쾌적한 고객상담과 휴게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고객센터 리모델링도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한화생명의 고객 서비스는 ‘3s’...
[2013고객접점 서비스품질지수] 현대자동차, 전국 9곳 수입차 비교시승 센터…수리 끝난 車 '집으로' 2013-07-08 15:30:15
직원들이 고객 서비스 분야에서 경쟁하는 대상은 동종 자동차 업계가 아니다. ‘최고급 호텔 수준의 고객 응대’가 현대자동차 고객 서비스의 목표이기 때문이다. 현대자동차는 이를 위해 ‘프리미엄 쇼룸 전문가 양성과정’을 진행하고 있다. 자동차 판매 매장에서 고객들을 만나는직원들이 편안함을 주는 말투와 표정, 옷...
[2013고객접점 서비스품질지수] KB국민은행, "퇴근후에 은행 일 보세요"…3040 직장인 잡은 특화점포 2013-07-08 15:30:08
강남 유흥가 女, 족발집 모여 들더니…깜짝 ▶ 개그우먼 남편, 바람 피면서 ཆ억' 빼돌리더니 ▶ 20대女, 콘돔 기피 남친과 여름휴가 갔다가…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2013고객접점 서비스품질지수] 롯데백화점, 장애인 수화 통역·발렛파킹…외국인 동행 안내 '차별화' 2013-07-08 15:30:07
발렛파킹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고객 만족을 위한 롯데백화점의 노력을 보여주는 단적인 사례다. 이 같은 노력의 연장선에서 롯데백화점에는 다른 백화점에서는 볼 수 없는 여러 가지 특징적인 이벤트가 있다. ‘스마일 리더’가 단적인 예다. 백화점 직원들의 투표로 미소가 아름다운 직원을 뽑는 스마일 리더는 다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