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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집] 경제혁신 3개년 계획 집중분석··`통일 및 창업 대박` 2014-02-25 18:42:06
신인규 (리포트) 3년내 가계빚 50조 감축...LTV·DTI 조정 - 최진욱 유은길 기자) 경제계에서는 어떤 내용에 대해 특히 의미를 부여하고 있는지 -특히 우리 경제의 대도약(Quantum Jump)을 위해 경제 전분야에 걸친 규제 시스템의 변혁을 내수 활성화의 핵심 과제로 선정한 것에 경제계는 큰 기대. -서비스산업 육성 특히...
사모펀드, 자본시장 새 동력 `부각` 2014-02-20 15:47:55
대한 위험회피 수단으로 변동성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선물시장 등을 개설하고, 개인투자자에게는 상장지수증권(ETN)을 도입해 중위험·중수익의 투자기회를 주기로 했습니다. 투자은행 업무와 증권사 인수합병 활성화를 위해 NCR, 영업용 순자본비율 규제 개선을 비롯해 다음달 출범 예정인 펀드 슈퍼마켓과 소득공제...
정부, '고용시장 유연화' 경제혁신 과제로 설정(종합) 2014-02-13 08:35:34
있지만 근로시간 단축에상응하는 임금 감축은 자유롭지 않고, 임금피크제를 도입해 정년을 보장했지만 임금감축에는 반발하는 상황을 해결해보자는 취지다. 정부는 이런 관점에서 임금 근로 특별위원회를 구성해 노사정위원회의 기능을강화하는 방안 등을 모색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근로자 파견 범위를...
콜차입 막힌 증권사들 전단채로 몰린다 2014-02-12 04:02:09
전문딜러와 한국은행 공개시장조작대상인 14개사가 감축해야 하는 콜차입 규모는 1조3천158억원이었고 나머지 12개사가 줄여야 하는 규모는 3천516억원이었다. 이들 증권사는 감축계획에서 줄여야 하는 콜자금을 대체할 수단으로 대부분 전단채를 꼽았다. 금감원 집계 결과 증권사들이 제시한 대체자금조달...
[이슈N] 공기업 정상화 `가시밭길` 예고 2014-02-05 17:36:18
남은 것처럼, 정부가 공기업을 정치적 수단으로 이용하면서 경영 악화를 부추겼다는 겁니다. 이와 함께 정부가 공기업의 방만 경영을 제한할 수 있는 실질적 장치인 공기업 파산제를 도입해야 한다는 주장도 제기되고 있습니다. <인터뷰>조성봉 숭실대학교 경제학과 교수 "공기업은 망하지 않는다, 예산의 제약을 받지...
"공기업 개혁 해법, 민영화에 있다" 2014-02-05 17:35:59
남은 것처럼, 정부가 공기업을 정치적 수단으로 이용하면서 경영 악화를 부추겼다는 겁니다. 이와 함께 정부가 공기업의 방만 경영을 제한할 수 있는 실질적 장치인 공기업 파산제를 도입해야 한다는 주장도 제기되고 있습니다. <인터뷰>조성봉 숭실대학교 경제학과 교수 "공기업은 망하지 않는다, 예산의 제약을 받지...
"친환경보단 값싼 연료 우선"…유럽 석탄수입 30%이상 급증 2014-01-20 21:16:37
국제사회는 환경오염을 이유로 탄소배출량 감축을 요구했다. 최근 풍부한 매장량과 저렴한 가격을 내세운 셰일가스(퇴적암층에 묻힌 메탄) 붐은 석탄의 전망을 더 어둡게 했다. 일각에서 ‘석탄 시대의 종말’을 말하게 된 까닭이다. 이 같은 ‘석탄 종말론자’들이 씁쓸한 표정을 지을 만한 뉴스가 최근 속속 나오고 ...
윤상직 장관 "올해 공기업 개혁 제대로 할 것" 2014-01-02 11:51:47
41개 공공기관장들과의 간담회에서 "부채 감축의지가 없는 기관장은 사표를 쓰라"며 강도 높게 질타한 바 있다. 천신만고 끝에 국회를 통과한 외국인투자촉진법(외촉법) 개정안과 관련해서는 "외촉법이 경제력 집중을 심화하고 특정 기업에 지나친 특혜를 준다는 일부 비판적인시각을 겸허히 수용하면서 경제 활성...
[철도파업 철회]직격탄 맞은 시멘트업계 200억원 피해 2013-12-30 13:33:15
운행 감축에 따른 철도 수송 차질이 약 60만t에 이른다. 대체 운송(22만3천t)에 따른 추가비용 부담은 8억9천만원이다. 충북 제천의 아세아시멘트 공장은 14일부터 공장 가동을 제한했고, 현대시멘트 영월공장은 1월에 시작하는 공장 보수를 앞당겨 생산설비인 소성로 2개 중 1기의 가동을 멈추기도 했다. 한국시멘트협회...
[철도파업 장기화] '필수 유지대상' 아닌 화물열차, 내달 6일부터 운행 전면 중단 2013-12-26 03:16:58
기간 190만여t의 화물이 철도로 운송됐어야 하는데 감축 운행으로 평시 대비 38.9%인 74만여t 운송에 그쳤다. 코레일은 파업에 따른 화물 운송 차질로 60억6000여만원의 영업손실을 입은 것으로 추정했다. 컨테이너의 경우 화물자동차로 전환수송 중이지만 파업이 장기화하면 수출입 컨테이너 납기 차질, 원자재 조달 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