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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트진로, 영업력 회복·젊은층서 인지도 상승…실적 개선 기대 커져 2014-02-28 07:01:10
볼 수 있다. 오히려 현재 국내 맥주시장의 40%, 소주시장의 50%를 차지하는 하이트진로의 시가총액이 1조6000억원 수준임을 감안할 경우 맥주점유율 60%의 오비맥주에 대한 재매각 가격 6조2000억원은 하이트진로의 저평가 매력도를 부각시키기에 충분하다. 2014년 하이트진로의 연간 매출은 전년 대비 0.3% 증가한...
월드컵 등 스포츠 이벤트 호재…맥주시장에 롯데 진출 '치열한 경쟁' 2014-02-28 07:01:03
소주 판매량은 예년 수준으로 회복이 예상된다. 소주는 2012년 말 가격인상 전 반짝 사재기 영향으로 지난해 출하량이 3% 감소했다. 맥주 소비는 보통 짝수로 끝나는 해가 홀수해에 비해 소비 증가가 좋았다. 주로 짝수해 대형 스포츠 이벤트가 있어 맥주 소비가 늘어나기 때문이다. 올해는 동계올림픽, 월드컵, 아시안게...
"진로발효, 지난해 기점으로 수익성 회복"-IBK 2014-02-26 08:32:54
박애란 ibk투자증권 연구원은 실적향상 요인으로 소주시장의 안정적인 성장, 2012년 7월 인상된 가격 효과, 원재료 투입단가 하락 등을 꼽았다. 지난 3~4년간 원가 상승으로 인해 하락했던 수익성은 지난해를 기점으로 정상화됐다는 평가다. 올해도 안정적인 실적 흐름이 이어질 것으로 전망했다. 박 연구원은 "최근 소주...
잘나가는 사케, 죽쑤는 막걸리 2014-02-24 00:23:47
있다”며 “사케의 도수는 14도 안팎으로 소주보다 낮아 젊은 여성들이 많이 찾고 있다”고 설명했다. 김 부장은 “마트에서는 1만원대 ‘센노유메’ 등 저가 제품이, 이자카야에서는 15만원대 ‘쿠보타 만쥬’가 가장 많이 팔리고 있다”고 전했다. 반면 중간 가격대의 사케는 자취를 감췄다. 롯데마트는 지난해 3만원...
대법 "소주업체 가격 담합 아니다" 2014-02-19 21:32:42
소주 제조업체 9개사가 “가격 담합 관련 시정명령 및 과징금 납부 명령을 취소해 달라”며 공정거래위원회를 상대로 낸 소송에서 원고 일부 승소 판결을 내린 원심을 깨고 원고 승소 취지를 확대해 사건을 서울고법에 돌려보냈다고 19일 발표했다. 재판부는 “현재 소주시장은 전국 시장점유율 50%를 넘는 진로와 지역별...
[사설] 행정지도는 담합으로 처벌할 수 없다는 판결 2014-02-19 20:29:13
움직였는데 무슨 담합을 했다는 것이냐는 소주업계의 하소연이 받아들여진 것이다. 공정위라고 업계의 이런 사정을 모를 리 없을 것이다. 하지만 공정위는 국세청의 가격 통제는 내가 알 바 아니라는 식으로 업체 때려잡기에만 급급했다. 결국 공정위의 칼날을 피하려면 국세청의 가격 통제를 거부하라는 말인데 이게 어...
18도 처음처럼…더 순한 소주, 더 독한 경쟁 2014-02-16 21:48:36
소주를 원하는 소비자들의 요구에 맞춰 신제품을 준비했다”며 “수도권 지역에서는 처음으로 18도 소주를 선보이는 것”이라고 말했다. 부산·경남 지역에서는 무학이 16.9도의 저도 소주인 ‘좋은데이’(2006년)를 앞세워 지역 시장을 장악했다. ‘18도 처음처럼’의 출고가격은 360ml 용량에 946원으로 기존과 같다....
"하이트진로, 4분기 부진‥주가 모멘텀 제한적" - 하나대투證 2014-01-29 09:14:42
감소한 4천630억원에 그칠 것"이라며 "이는 소주 가격의 기저효과와 맥주 점유율 하락 때문"이라고 말했습니다. 심 연구원은 "4분기 영업이익은 맥아 관세 상승으로 원가 부담이 늘었음에도 재작년 퇴직급여 지급에 따른 기저효과로 전년과 비슷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그는 "현 상황에서 주가 모멘텀은 제한적"이라...
하이트진로, 지난 4분기 실적 부진 전망-하나 2014-01-29 07:51:52
소주 가격 인상 전 가수요에 따른 '기고 효과'와 맥주 점유율 하락(전년 대비 2.5%포인트 하락)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심 연구원은 "영업이익은 지난해 맥아 관세 상승(상반기 8%, 하반기 25%)으로 원가 부담이 증가했지만 직전년에 일회성 비용(210억 원) 집행 등의 '기저 효과' 때문에 비슷한 수준을 보일...
[핫검색 이가게③] 반말하고 비싸고 나이제한까지…이런 술집이 북적대는 이유 2014-01-28 14:10:04
차지하는 '킬러 콘텐츠'다. 3만원 가까이 하는 가격에도 매출은 내려올 줄 모른다.장 대표는 "합석에는 관심 없고 돈까스 짬뽕만을 먹기 위해 지방에서 올라오는 단골 손님들이 많다"며 "홍대 상권에서 '쏠로포차는 부킹 콘셉트를 버려도 성공이 가능하다'고 얘기하는 게 이 메뉴 덕분"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