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경북대 캠퍼스혁신파크 조성사업 본격 시동 2021-07-15 15:21:58
삼성창조캠퍼스를 연결하는 도심융합특구사업과 산업단지 대개조 사업도 탄력을 받게 되었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경북대 캠퍼스 혁신파크가 지역의 일자리 창출과 기업을 성장시키는 혁신공간으로 거듭나고, 산학연 협력 지역거점으로 인재도시 대구를 만들어 가는 데 견인차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개인과 기업 모두 기업가정신을 찾아야 한다 2021-07-14 20:45:01
고려도 마찬가지였고 561년간 찬란한 문화를 창조한 조선도 같았습니다. 이는 비단 국가뿐만 아니라 기업에도 대입해 볼 수 있습니다. 핀란드의 핸드폰 제조회사인 `노키아`는 `마이크로소프트`사에 휴대전화 사업부를 매각하기 전까지 13년간 휴대전화 시장의 1위를 선점했습니다. 과거 노키아는 핀란드 국내총생산의 20...
BTS도 최대 난제로 꼽은 '맛'…과자에 소주까지 나왔다 2021-07-14 06:00:53
곡에는 "파스텔을 담아낸 민트 컬러 초콜릿. 신이 창조 후에 놀란 맛 아이 러브잇(I love it). 누가 치약 맛이래 감히. 커뮤니티 가입해 민초 반대파에 한마디. 배스킨 쿼터를 난 민초로 다 올인"이라는 노랫말이 담겼다. 과자에 소주까지…민초단 취향저격 제품 잇따라 출시민트초코에 대해 개인의 기호를 밝히고 논쟁하는...
우주 레이스 1등 `괴짜 CEO` 브랜슨 명언 재조명 2021-07-13 11:05:10
리처드 브랜슨에 이목이 집중됐다. 그는 괴짜 CEO, 경영계의 이단아 등 창조경영의 아이콘으로 여겨진다. 이번 비행을 기념해 브랜슨이 그동안 했던 명언을 살펴보고자 한다. <<“당신이 하는 모든 일에서 즐거움을 찾아라 (Have fun in everything you do).”>> “우리는 인생의 80퍼센트를 일하느라 보낸다. 그런데 재미...
[ESG 브랜드 랭킹] LG전자, 사회·지배구조 이어 ‘환경 우등생’ 넘본다 2021-07-12 06:03:23
조사에서 종합 1위를 한 비결은. “ESG 선도 기업으로서 앞으로 더욱 잘하라는 의미로 받아들이고 꾸준히 ESG 분야에서 좋은 성과를 내도록 노력하겠다. LG전자는 '인간존중의 경영', '고객을 위한 가치 창조'라는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진정성 있는 ESG 경영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갈 계획이다.” -...
대양금속, '액화수소사업' 위해 하이리움산업과 맞손 2021-07-09 10:46:04
또 지난 4월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로부터 액화수소 분야 1호 투자기업으로 선정돼 국내 최초의 액화수소방식 제1호 수소충전소 설치를 진행 중이며, 세계최초로 액화수소 기반 연료전지 선박 제작 등도 추진할 계획이다. 액화수소 분야에서 하이리움의 기술력은 이미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2015년 수소액화기로 미국...
직관·조합으로 '파괴적 혁신'…이건희·잡스에게 영감을 주다 2021-07-08 18:38:11
스티브 코헨은 2013년 피카소의 작품 ‘꿈’을 1억5500만달러(약 1757억원)에 구매해 화제가 됐다. 애플의 창업주 스티브 잡스는 임직원 앞에서 피카소의 말을 자주 인용한 것으로 유명하다. “유능한 예술가는 모방하고 위대한 예술가는 훔친다.” 세상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접하고 융합해 위대한 제품을 창조하라는 의미...
상상 이상의 상상력…다시, 피카소에 빠지다 2021-07-08 18:19:52
스티브 코헨은 2013년 피카소의 작품 ‘꿈’을 1억5500만달러(약 1757억원)에 구매해 화제가 됐다. 애플의 창업주 스티브 잡스는 임직원 앞에서 피카소의 말을 자주 인용한 것으로 유명하다. “유능한 예술가는 모방하고 위대한 예술가는 훔친다.” 세상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접하고 융합해 위대한 제품을 창조하라는 의미...
엔에스브이, '흔들림 방지 버팀대'로 지진 피해 최소화 2021-07-08 15:27:45
창조’라는 기업이념으로 최고의 기술,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100년 이상을 이어가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달려가겠다”고 말했다. 엔에스브이의 ‘NDORI’는 인명 안전을 도모하고 재산을 보호하는 흔들림 방지 버팀대다. 최근 일본, 중국 등 아시아 주변국가에서 지진 피해가 점점 커짐에 따라 내진장치...
삼성 디지털프라자, 소비자 취향 반영…'맞춤형 가전' 선도 2021-07-07 16:04:03
창조’라는 경영 이념 아래 전 매장이 전자제품 유통회사의 리더로서 전자 경영정보시스템(GDPS) 및 고객관리(GCRM) 시스템 구축, 과학적 상권 분석에 의한 점포 출점, 인재 육성 프로그램 등을 통해 핵심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다.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을 반영한 ‘맞춤형 가전’ 시대를 선도하는 삼성전자는 최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