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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 公기관 낙하산 막고 금융社 정보유출 차단한다 2014-02-20 10:10:12
경쟁이 필요한 분야는 자회사를 신설하거나 기업분할을 하고 사업구조조정 과정에서 축소되는 공공서비스 중 민간 공급이 가능한 부분은 민간참여를 허용키로 했다. LH 공사의 임대주택 사업 등이 대상이 될 전망이다. 공정위는 공기업이 자회사에 일감을 몰아주거나 퇴직임원이 재직하는 기업을 챙겨주는 등의 불공...
<기재부 2014년도 업무계획 주요내용 요약> 2014-02-20 07:00:34
가계부채 증가속도를 적정수준으로 관리하고 신속한 기업구조조정을 통해 잠재부실 우려를 완화한다. ◇ 경제혁신 3개년 계획 수립·추진 ▲추진원칙과 전략 = 민·관, 부처간 협업과 공공부문 솔선수범, 구체적 성과지향 원칙 아래 경제혁신 3개년 계획을 수립·추진한다. '기초가 튼튼한 경제'를...
<기재부 업무보고, 공공기관 정상화에 초점> 2014-02-20 07:00:32
불안하고 대내적으로는 가계부채와 기업구조조정 등 위험요인이 도사리고 있다는 것이 기재부의 판단이다. 이런 문제의식에서 출발, 올해는 경제회복의 모멘텀을 민간부문으로 확산시키면서 대내외 리스크에 선제적으로 대응한다는 방향을 설정했다. 경제혁신 3개년 계획을 마련해 1년단위의 시계(視界)를...
해당 업무경력 없으면 공공기관 기관장·감사 못한다 2014-02-20 07:00:21
등 선진금융기업을 활용하고 캠코의 전문성 등을 살려 헐값 매각시비를 없애기로 했다. 사옥의 매각후 재임대(sale & lease back) 방식도 활용된다. 공공기관의 생산성과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경쟁체제를 확대한다. 경쟁이 필요한 분야는 자회사를 신설하거나 기업분할을 하고 사업구조조정 과정에서...
[2014 세계 경제·금융 컨퍼런스] "기업 이윤창출 죄악시하는 사회 정서가 한국 경제의 진짜 敵" 2014-02-19 21:41:09
기업들도 한국에 투자하는 대신 해외에 돈을 쏟고 있다는 지적이다. 송 전무는 “창조적 혁신은 기업의 초과이윤을 보호해줄 수 있는 사회적 합의가 있어야 가능하다”며 “기업의 이윤동기를 얼마나 인정할 수 있느냐가 앞으로 국내 투자 규모를 결정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 회장은 “최근 기업투자가 부진한 이유엔...
[시론] 기술우대 환경 조성이 먼저다 2014-02-19 20:31:28
기술을 중요시 여기는 문화를 형성해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기술을 만드는 데 이바지한다. 대학 진학이 청소년들의 유일한 목표인 한국과는 사뭇 대조적인 모습이다. 또한 중소기업은 보유 기술을 ‘명품화’하는 자구적인 노력이 필요하다. 독일산 쌍둥이 칼이 바다 건너 한국의 주부들에게까지 각광받는 이유는 내구성...
[2014 GFC] 로버트 졸릭 前 세계은행 총재 발표 전문 2014-02-19 19:01:52
천연가스 등으로 에너지 업계 판도를 혁신하는 등 민간 부분의 구조적인 강세 누렸습니다. 이렇게 에너지 업계가 변하면서 다른 산업도 영향을 받았고 무역적자도 줄었습니다. 북미 지역은 제조업과 서비스 부분에 있어서 매력적인 곳입니다. 창의적인 파괴를 통해 역동성이 발휘하고 있습니다. 소프트웨어를 통해 비지...
현오석 "향후 3∼4년, 韓경제의 마지막 기회일수도"(종합) 2014-02-19 08:31:14
전문가 간담회, 561건의 국민 아이디어 공모 등을 통해 '경제혁신 3개년 계획'을마련했다고 밝혔다. 경제혁신 3개년 계획은 과거 대책들과 달리 경제 체질을 획기적으로 개선할 '구조 개혁 방안'을 담은 '실천 계획'으로, 국민이 실감하는 성과에 중점을 둔 '체감형개혁'이 될 것이라고 현...
[시론] 중앙정부부터 빚 줄여라 2014-02-17 20:30:41
공기업 부채도 상당 부분 그러느라고 생겼다. 노무현 정부에서는 혁신도시, 이명박 정부에서는 4대강 사업 같은 대규모 공약 사업들을 공기업 빚으로 해결한 것이다. lh(한국토지주택공사), 수자원공사의 빚이 여기에 해당한다. 둘째는 국민들 눈치 보느라 공기업 요금을 올리지 못했기 때문이다. 원가는 높은데 요금은...
[비즈니스 교육·연수 단신] 리얼타임 마케팅 세미나 등 2014-02-14 06:57:09
개설한다. 이원훈 소장이 ‘마케팅 구조와 마케팅혁신 범위’ ‘고객가치에 대한 이해와 고객가치 도출 제기법 및 활용’ ‘고객가치혁신 베스트 프랙티스’ ‘마케팅혁신 프로세스와 실무’ ‘마케팅 환경분석과 마케팅혁신과제 도출’ 등을 강의한다. 수업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되며, 수업료는 50만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