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13 대전망] '한국인의 밥상' 을 해외로…'K푸드' 글로벌시장 공략 가속 2013-01-03 15:30:38
매일유업은 중국 분유 수출액이 2011년 70억원, 지난해 150억원에서 올해는 300억원 수준으로 급증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먹거리 불안이 극심한 중국에서 엄격한 품질관리를 거치는 한국 분유를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어서다.지난해 ‘바나나맛우유’의 해외 돌풍으로 주목받았던 빙그레는 올해 이 제품의 인기를 이어가...
[2013 대전망] 원가인상 요인 많은데…새정부 물가정책 촉각 2013-01-03 15:30:37
곡물시장의 움직임이다. 상당수 식품업체가 주요 원재료를 수입에 의존하고 있기 때문이다. 작년 여름엔 북남미 지역의 극심한 가뭄으로 밀, 콩, 옥수수 가격이 한두 달 새 최고 30% 안팎 폭등해 국내에도 적지 않은 충격파를 줬다. 요즘은 국제 곡물시장이 다소 진정된 상태지만, 어떤 돌발 변수가 터질지 예측하기 어렵다...
[2013 대전망] 홈쇼핑, 해외·모바일·자체브랜드 집중…9.9% 성장 노린다 2013-01-03 15:30:36
올해 tv홈쇼핑 시장 규모는 지난해(약 10조1000억원)보다 9.9% 증가한 11조1000억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백화점 대형마트에 비하면 안정적인 성장세다. 하지만 전반적인 소비심리가 침체돼 있는 시기인 만큼 업체들은 긴장하고 있다. 업체들은 올 한 해 모바일시장을 강화하고 패션·자체상표(pb) 상품 등에 집중하며...
[2013 대전망] 뷰티·헬스 전문점 점포수 확대 경쟁 2013-01-03 15:30:35
올린 음란한 사진 '헉'▶ 이봉원, 박미선 몰래 사채썼다 빚이 7억 '충격'▶ 유명 女배우, 임신 7주차 '속도위반' 밝혀져!▶ '한성주 동영상' 적나라한 진실 드러나 '충격'[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국경제신문, 무단 전재...
[2013 대전망] 대형마트, 불황 엎친데 규제 덮쳐…신사업·해외·저가상품서 길 찾는다 2013-01-03 15:30:34
2010년 문을 연 미트센터를 통해 신선식품의 원가구조를 개선하고, 생산자 직거래 및 해외 소싱 상품 개발 및 계약재배를 통해 새로운 저가 상품 개발에 주력할 계획이다.또 지난해 인기를 끌었던 ‘반값’ 상품의 품목을 대폭 확대할 예정이다. 이마트는 지난해 tv, 커피, 청바지 등 30여개 반값 상품을 출시했다. 품목...
[2013 대전망] '립스틱 효과' 누리자…국내 화장품시장 10조 돌파할 듯 2013-01-03 15:30:33
제품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친환경 원료와 기술, 제품 디자인과 패키지 등 ‘지속가능한 저탄소 친환경 제품’을 꾸준히 선보이기 위해 제품의 안전성 확보에도 주력할 방침이다. 이 회사의 공정무역 활동인 ‘아리따운 구매’도 계속 이어갈 예정이다.중국과 아세안 지역에서도 ‘넘버원’ 제품을 주력 상품으로 키우고,...
[2013 대전망] 온라인몰…불황형 소비에 소셜커머스 성장세 지속 2013-01-03 15:30:32
변화 지난해 온라인몰 시장 규모는 2011년(29억1000억원)보다 11.8% 증가한 32조5000억원이었다. 올해는 9.8% 성장한 35조7000억원이 될 것으로 업계는 추산하고 있다. 신세계유통산업연구소는 “새해 온라인몰 업계는 오프라인 업체들이 온라인몰 역량을 강화하며 경쟁이 심화되고 모바일쇼핑과 소셜커머스 시장이 지속적...
코스피 2,019로 후퇴 2013-01-03 15:30:31
995억원 순매수를 보이며 2거래일째 매수 우위를 유지했다. 개인과 기관은 각각 451억원, 485억원의 순매도를 나타냈다. 프로그램 매매는 차익거래와 비차익거래 모두 순매수를 보이며 전체적으로 3천507억원의 매수 우위를 보였다. 업종별로는 혼조세를 나타냈다. 의료정밀이 5.64% 오르며 전...
[2013 대전망] 식품업계 신성장동력 3대 화두…'프리미엄·소용량·간편식' 2013-01-03 15:30:31
48조3000억원, 2011년 49조6000억원, 지난해 51조원으로 연 평균 3% 성장에 그쳤다. 물가상승률을 감안하면 사실상 제자리걸음을 하고 있는 것이다.새 성장동력을 찾고 있는 식품업체들의 올해 키워드는 ‘프리미엄·소용량·간편식’ 세 가지로 요약할 수 있다. 끼니를 해결하는 서민식품 이미지에서 벗어나 부가가치 높은...
[2013 대전망] 저렴한 패스트패션, 공습은 계속된다 2013-01-03 15:30:30
산업의 성장세도 둔화되는 추세다. 지난해 34조7300억원(패션비즈 추정)에서 올해 35조6000억원대로 성장세가 주춤할 것으로 예상된다. 다만 중·저가형 의류 브랜드인 제조·직매형 의류(spa·패스트패션)의 성장세는 50%를 넘어설 것으로 기대된다. 스페인 자라, 스웨덴 h&m, 일본 유니클로 등 글로벌 spa 브랜드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