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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진 신규 아파트 쏟아진다..상반기 2천가구 분양 2014-04-02 09:53:07
메카를 형성하고 있다. 또한, 아산국가산업단지(부곡지구,고대지구), 송산산업단지, 송악산업단지, 석문국가산업단지 등 대규모 산업단지가 개발되고 있다. 철강산업을 기반으로 머지않아 연구·교육 기능까지 갖춘 국내 최대의 종합 철강클러스터로의 성장이 예상된다. 교통환경도 좋다. 서해안고속도로 및 당진~영덕 간...
< KTX 개통 10년> ②전국 '그물망 연결' 어디까지 2014-03-30 08:25:13
고속철도망 구축전략'은 KTX 망으로 주요 거점도시를 일상 통근시간대인 1시간 30분대로 연결, 하나의 도시권으로 통합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 국토를 최단으로 연결하는 X자형과 해안권을 연결하는 □자형으로 결합해 국가철도망을 도출한다는 계획이다. 최정환 한국철도시설공단 고속철도처장은 "철도는...
'땅위의 지하철' BRT, 수도권에 24개 노선 생긴다 2014-03-19 20:46:58
말했다. 국토부는 이날 총예산 83조원 규모의 광역간선철도망(71개 노선 1993㎞), 64조원 규모의 광역간선도로망(189개 노선 2683㎞) 확충 계획도 수립했다. 국토부는 이번 광역교통계획이 완료되면 대도시권의 평균 통행속도가 현재 36.4㎞/h에서 41.7㎞/h로 15% 빨라지고, 대중교통 분담률도 37.4%에서 46.5%로 26%...
경기도 "GTX 예타 발표 환영…B·C노선도 조속추진" 2014-02-28 16:51:17
3개 노선의 총사업비는 11조8000억원이다. 경기도의 제안으로 2011년 ‘제2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2011~2020년)’의 전반기(2015년 이전 착공) 신 규사업으로 채택됐다. 수원=김인완 기자 iykim@hankyung.com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수도권 광역급행철도 3개 노선 모두 추진 2014-02-28 14:18:46
수도권 광역급행철도 사업이 `제2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반영된 3개 노선 모두 추진된다. 국토교통부는 예비타당성조사 결과가 통보됨에 따라 경제적 타당성이 확보된 일산~삼성 구간은 즉시 추진하고, 송도~청량리 노선과 의정부~금정 노선은 재기획과 보완 과정을 거쳐 조속히 재추진하기로 했다고 27일 밝혔다. 기존...
김문수 경기지사 "GTX 발표 늦어지는 이유는 지역 국회의원 탓" 2014-02-28 09:58:55
구간 등 3개 노선은 2011년 4월 '제2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2011~2020년)'의 전반기(2015년 이전 착공) 신규사업으로 채택됐다.전체 사업비는 13조 638억 원이 소요될 전망이며, 일산∼동탄 구간 가운데 수서∼동탄 27.5㎞ 구간은 ktx와 공유한다.한경닷컴 뉴스룸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서승환 장관 "용산-인천공항철도 연결하겠다" 2014-02-24 14:11:21
용산역~인천공항철도 연결 사업은 제1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 중 인천공항철도 활성화 방안의 하나로 추진됐으며, 경부선의 종착역인 서울역의 경우에는 2010년 말 이미 개통돼 이용중에 있다. 서승환 장관은 "신호체계가 달라서 연결하려면 이음 부분 부품을 연결해야 되는데 개발이 안됐다"며 "조치하겠다"고 말했다.
[新영남경제시대] '하나되는'영남권…경제산업·문화관광·광역교통·인력양성 '협력' 2013-12-27 06:58:22
연계할 영남권의 세계로 열린 철도망 구축 사업도 추진한다. 공동체 체험 촉진(플랜3) 영남경제공동체 작동에 따른 혜택을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시범사업도 추진된다. 중소기업 고가장비 공유, 중소기업 간 긴밀한 교류활동, 영남권 차원의 일자리 박람회, 영남권 관광지를 테마별로 연계하는 관광 프로그램 개발 등이...
서울시의회, 도시철도 무임승차 손실액 국비 보전 건의 2013-11-21 11:35:53
상황에서 노인과 장애인, 국가유공자 등의 도시철도 운임 면제에 대한 국비 지원이 전혀 없어 도시철도 운영기관과 지방자치단체의 재정부담을 가중시키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서울시의 경우 지난해 무임승차는 2억3500만명으로, 손실금만 2,672억원에 달합니다. 손실금은 서울메트로와 서울도시철도공사의 당기 순손실...
860억원 세금 날린 한치 앞도 못보는 국토부 2013-10-16 09:20:50
2011년 국토부는 ‘제2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을 냈는데, 여기에 우리나라의 곡선 선로를 직선화하도록 하는 내용이 포함돼 있다. 결국 10년간 860억원을 들여 개발한 틸팅열차는 우리나라에서 사라질 처지가 됐으며, 현재 충북 오송의 철도기지 창고에 서 있다. 박 의원은 “새마을호보다 한 량당 가격이 5억원씩 비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