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공기업 상임감사에 또 '낙하산' 인사(종합) 2014-02-23 12:20:58
기관의 방만경영과 비리를 감시·감독하는 자리다. 그는 충남도의회 의원을 거쳐 자유선진당 중앙위원회 부의장, 선진통일당 최고위원 등을 역임했으며 지난 대선을 앞두고 새누리당과 선진통일당이 합당하면서 당적이 새누리당으로 바뀌었다. 이후 새누리당 중앙선대위 공동여성본부장을 맡아 대선에서 일정...
공공발전사 상임감사에 또 '낙하산' 인사 2014-02-23 11:00:26
시작한다. 상임감사는 기관의 방만경영과 비리를 감시·감독하는 자리다. 전북 전주 출신으로 육군사관학교(41기)를 졸업한 그는 소령으로 전역한 뒤 2007∼2008년 국방부장관 정책보좌관을, 2008∼2009년 한나라당 부대변인을 지냈다. 2012년에는 새누리당 구로을 당원협의회 위원장으로 선출되고서 19대 ...
[천자칼럼] 아현고가도로 2014-02-05 20:29:09
자리엔 중앙버스전용차로가 들어선다고 한다. 그래도 없어지는 것들에 대한 아쉬움은 크다. 아현고가의 추억을 되새길 마지막 기회가 주어질 전망이다. 서울시가 아스콘 제거 공사 시작 전날인 이번 토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고가 위를 걸어볼 수 있도록 걷기행사를 연다고 한다. 굴레방다리 자리를 지나며 옛...
<카드사 고객정보 유출사고 관련 주요 Q&A> 2014-01-29 14:26:53
3~4자리),비밀번호 등 핵심 정보가 포함돼 있지 않아 부정사용 가능성은 매우 낮다. 다만 극히 일부 가맹점(해외쇼핑몰, 홈쇼핑 등)에서는 카드번호 및 유효기간만으로도 결제가 가능한 경우가 있어 부정사용 사례가 발생하면 즉시 신고해야 한다. --해외에서의 부정사용 가능성은 ▲해외가맹점에서도 많은 경우...
디자인 다양화·가격혁명…세계를 강타한 유니클로 플리스의 비밀 2014-01-17 06:57:07
글로벌 전략 의류산업의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는 제조직매형의류 즉, spa 업체의 글로벌 선도기업인 일본 유니클로의 성장의 초석이 된 플리스 제품의 성공 요인을 마케팅 4p(생산-가격-유통-판촉) 측면에서 살펴보자. 제품 측면에서 살펴보면 플리스는 이전까지 단순 색상의 겨울용 방한 제품으로 쓰였는데,...
남자피부는 자외선도 빗겨가나? 2014-01-08 09:30:07
부족해 한 번 주름이 생기면 깊고 거칠게 자리 잡습니다. 또한 남성의 피부가 결코 자외선에 강한 것은 아니므로 스킨과 로션처럼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 것을 생활화하는 노력이 반드시 필요합니다”라고 조언했다. 이어 “단, spf가 높다고 무조건 좋은 것은 아니며 spf 30이면 자외선의 95%는 차단됩니다. 일부 제품의...
“도도하고 강렬하게!” 올 겨울, 시크룩으로 완전무장 2014-01-03 19:16:02
만능 아이템으로 겨울철 찬바람을 막는데 용이해 실용적인 착화가 가능하다. 선글라스 없는 ‘시크룩’은 no 이제는 당당한 패션 아이템으로서 자리 잡은 선글라스. 얼마전까지만 해도 봄, 여름 시즌에만 착용해야 할 것 같던 선글라스가 이제는 패션 아이템으로 인식되기 시작하면서 ‘시즌리스 아이템’으로 등극했다. 특...
이수경이 제안하는 '식샤를 합시다' 1인가구 기획전 2014-01-03 14:44:00
끌 전망이다. 극중 이수경 거실 식탁 한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레드 컬러의 세련된 미니 튀김기도 할인가에 만나 볼 수 있다. 번거로운 튀김요리를 적은 양으로 빠르게 조리할 수 있는 카이젤 미니튀김기가 그 주인공. 정가에서 57% 할인한 금액으로 구매 가능하다. 또한 1인가구 맞춤 아침식사인 ‘오하루 시리얼’을...
새해 피부 관리, 일단 금연부터 시작해볼까? 2014-01-03 10:00:10
피부 건강에 최우선이지만 이미 깊게 자리 잡은 기미나 주근깨와 같은 잡티 및 주름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보다 전문적인 시술을 받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특히 최근에는 다양한 파장의 레이저를 이용해 피부 깊숙이 침투하는 원리로 개인의 피부 타입이나 상태, 각종 피부 병변의 정도에 따라 시술이 용이해 졌습니다”라고...
라면시장 올해 키워드 '비빔전쟁'…신라면·짜파게티 매출 TOP 2013-12-26 14:37:38
들었다.국물없는 라면이 인기를 끌면서 ‘비빔 용기면 시장’도 가파르게 성장했다. 국내 비빔 용기면 시장은 2007년 이후 해마다 평균 20%씩 성장하고 있으며 올해에만 약 800억 원을 웃돌아 지난해 보다 30% 가까이 성장했다. 농심도 짜파게티의 명성을 이을 차세대 비빔 용기면 제품 ‘하모니’를 출시해 시장쟁탈전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