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정부·재계 '개도국 개발' 손잡는다 2013-09-02 17:23:06
관료와 긴밀한 네트워크를 확보할 수 있다는 장점을 적극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기재부는 이미 전경련 국제협력팀과 실무접촉을 가졌으며 삼성경제연구소 lg경제연구원 등에도 성장 가능성이 높은 개도국의 국가개발 프로젝트 마련에 참여할 의사가 있는지 타진 중이다. 정부는 특히 ksp 사업과 개도국 지원을 위한...
원광보건대학교 하계 중국어사관학교 수료 2013-09-02 16:40:04
몽골 등 세계 각국의 교육‧산업기관과의 글로벌 네트워크 및 필리핀에 직접 설립‧운영하고 있는 글로벌 화상영어교육센터를 통해 입학부터 해외 취업까지 연계하는 글로윙(glowing) 프로그램[외국인 생활영어, 화상영어 정규수업, 니트&회화 사관학교, 해외어학연수 및 해외봉사활동, 글로벌 현장학습, 해...
한콘진, '콘텐츠비즈니스 코칭단' 구성 2013-09-02 15:24:09
위해 정보제공, 사업진단, 사업안내, 네트워크 연계 등 구체적이고 경험적인 코칭서비스를 상시 지원한다. '콘텐츠비즈니스 코칭단' 서비스는 10인 미만의 콘텐츠 분야 중소 사업자나 콘텐츠 관련 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개인이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 가능하며 이메일(bizcoach@kocca.kr)이나 대표전화(1566-1114)로...
"인천의료관광, 세계가 주목할 대한민국 MICE 2013-09-01 20:39:18
활동들을 전개해 왔습니다. 네트워크의 구축이랄까 또 인천만이 갖고 있는 특화상품을 개발을 한다든가하는 그런 노력을 해서 작년도에 인천을 방문한 의료관광객이 전년도 대비 50% 이상 성장을 했습니다. 그래서 수치를 말씀드리면 6,371명 그래서 굉장히 많은 수의 관광객이 들어와서 경제적인 수치로 표현하자면 약 한...
무협, 지방 中企 대상 온라인 해외마케팅 교육 2013-09-01 11:00:20
한국무역협회는 중소기업의 온라인 해외마케팅활성화를 위해 지방 업체들을 대상으로 심층교육을 한다고 1일 밝혔다. 무협은 이마켓플레이스,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을 통한 바이어 발굴 전략을 소개함으로써 지방 중소기업의 마케팅 저변을 넓히고 무역에 필요한 정보를 효과적으로 수집할 수 있도록...
CJ CGV, 미국·베트남에 복합문화공간 '컬처플렉스'를 심다 2013-08-30 18:21:36
네트워크서비스(sns) 마케팅 등 지역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마케팅으로 한국 극장 서비스의 우수성을 알리고 있다는 설명이다. 그 결과 cgv la는 미국 지역 생활정보 전문 웹사이트인 옐프(yelp)에서 별 5개 만점에 4.5개 이상 평점을 유지하고 있다. 이는 할리우드 프리미엄 극장 체인인 아크라이트 할리우드와 동등한...
NHN엔터, 스마트폰 게임 시장 정조준 2013-08-29 17:53:08
스포츠, 액션 게임이나 소셜네트워크게임, 역할수행게임 등은 앞으로 토스트로 일원화하겠다는 것입니다. 스마트폰 게임 분야에서는 멀티 플랫폼과 각종 퍼블리셔들을 활용해 글로벌 시장을 적극 공략할 뜻을 내비쳤습니다. 특히 네이버의 글로벌 메신저 `라인`과의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우선 자체 개발해 큰...
카카오톡, 한발 늦은 글로벌 진출…순식간에 필리핀·베트남 장악 2013-08-29 17:12:55
최근엔 해외에서 조금씩 성과를 내고 있다. 카카오톡은 현재 필리핀의 애플 앱스토어 장터에서 무료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분야 인기 1위를 차지하고 있다. 필리핀에 진출한 지는 불과 한 달 정도밖에 지나지 않았지만 한류 스타인 빅뱅과 필리핀 인기 여가수 사라 제로니모를 등장시킨 tv광고가 필리핀 사람들에게 큰...
인천공항공사, 체코 프라하 공항공사와 MOU 체결 2013-08-29 16:16:49
협력을 통해 유럽 지역의 공항들과 공고한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 는 토대를 만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mou 체결은 프라하 공항공사 사장이 지난 7월에 한국 방문 당시 인천공항의 시설 및 운영수준에 크게 감명을 받아 주한 체코 대사관을 통해 인천공항공사에 상호 협력관계 수립을 요청했으며 주체코...
NHN엔터 "'한게임' 아닌 '토스트'로 해외 공략…스타트업에 2000억 투자" 2013-08-29 14:48:15
"해외 이용자들도 누구나 알 수 있는 단어인 '토스트'를 새 브랜드로 선정해 보드 게임 외 장르를 일원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해외는 아시아 시장을 중심으로 공략할 계획이다. 이 대표는 "선택과 집중 측면에서 제일 잘 할 수 있는 시장은 일본으로 그간 10년간 nhn재팬의 명성을 다져왔다"며 "지난해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