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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월 선박 수주 한 척도 못했다 2016-05-10 18:35:47
이어지고 있다는 우려도 나온다.영국 조선·해운 분석기관인 클락슨은 올 1~4월 세계 선박 발주량은 389만cgt(표준환산톤수: 건조 난이도 등을 고려한 선박 무게)라고 10일 발표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하면 3분의 1 수준이다. 중국은 이 기간 192만cgt를 수주해 전체 발주량의 약 49%를 따냈다.반면 한국은...
13일 기준금리 결정 한은 금통위…증권업계 동결 전망 우세(종합) 2016-05-10 08:36:28
한국의 경제 성장 동력이 약화하는 가운데 조선·해운 업종에 대한 정부의 구조조정을 지원하기 위한 정책 공조 차원에서 금리 인하가 불가피하다는 이유에서다. 금리 인하 시기로 신얼 현대증권 연구원은 6월을 제시했다. 이슬비 삼성증권 연구원은 6∼7월 중 한 차례 0.25포인트 인하될 것으로 내다봤고,...
13일 기준금리 결정 한은 금통위…증권업계 동결 전망 우세 2016-05-10 06:03:05
한국의 경제 성장 동력이 약화하는 가운데 조선·해운 업종에 대한 정부의 구조조정을 지원하기 위한 정책 공조 차원에서 금리 인하가 불가피하다는 이유에서다. 금리 인하 시기로 신얼 현대증권 연구원은 6월을 제시했다. 이슬비 삼성증권 연구원은 6∼7월 중 한 차례 0.25포인트 인하될 것으로 내다봤고,...
조선 빅3 매출 대비 인건비 비중 11%…해운의 5배 2016-05-09 06:05:05
해운과 달리 비용 줄여야 조선업 회생" 주요 업종 구조조정 태풍의 한 복판에 서 있는 조선업계 '빅 3'인 삼성중공업[010140], 현대중공업[009540], 대우조선해양[042660]의매출액 대비 인건비 비중이 평균 11.2%에 달하는 것으로 파악됐다. 해운 '빅2'인 한진해운[117930], 현대상선[011200]의...
주인 세 번 바뀐 끝에…확 달라진 팬오션의 순항 2016-05-08 17:55:54
해운과 현대상선이 소규모 흑자 또는 적자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것과는 대조적이다. 고려해운 등 중견 해운사의 500억원대 영업이익과 비교해서도 네 배가량 많다.팬오션의 부활은 법정관리를 거치면서 혹독한 구조조정을 했기에 가능했다는 평가다. 한때 운용하던 배가 500여척에 이르렀지만 이제 193척으로 줄었다....
'기본' 지킨 중견 해운사들 잘나가네 2016-05-08 17:49:14
고려해운 31년 연속 흑자…장금상선 매출 1조 돌파전문성 갖춘 오너들 경영 고비용 용선 유혹 이겨내 [ 안대규 기자 ] 중견 컨테이너선사인 고려해운, 장금상선, 흥아해운 등은 작년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고가 용선료(배를 빌리는 비용) 부담으로 채권단 관리에 들어간 한진해운 현대상선 등과 달리 안정적인 경영을...
'최은영 회장 미스터리'…한진해운 주식 왜 팔았을까 2016-05-07 07:25:06
현금은 31억원정도다. 한진해운이 자율협약을 신청하기로 결정했다는 소식은 최 회장의 지분 매각 공시가 이뤄진 다음날인 지난달 22일 장 마감 후 공시로 알려졌다. 이 시점을 전후해 한진해운 주가가 폭락한 점을 고려하면 최 회장과 두 딸은 10억원가량의 손실을 모면한 것으로 추산된다. 금융당국은...
[강현철의 시사경제 뽀개기] 정부 "대우조선 빅딜은 고려 안해" 2016-05-06 20:43:14
한진해운)다. 특히 대우조선해양과 해운 2사가 문제다.기업구조조정에 총책임을 지는 정부 부처는 금융위원회다. 임종룡 금융위원장이 사령탑을 맡고 있다. 임 위원장은 “부실기업 구조조정은 채권단 주도로 시행될 것”이라는 구조조정 원칙을 밝혔다. 부실기업에 많은 돈을 빌려준 은행(금융회사) 중심으로...
채권단, 한진해운 자율협약 개시 결정(종합2보) 2016-05-04 21:25:29
해운은 이르면 내주부터 해외 선주들과의 용선료 협상에 나서고, 19일께에는 사채권자 집회를 열어 만기 연장 등을 요구할 전망이다. 채권단은 자율협약의 조건을 충족하기 전에는 자금 지원을 하지 않을 방침이기때문에, 유동성을 확보하는 일도 시급하다. 용선료 협상 역시 글로벌 해운동맹이 재편되는 외부...
채권단, 한진해운 자율협약 개시 결정(종합) 2016-05-04 19:00:23
해운은 이르면 내주부터 해외 선주들과의 용선료 협상에 나서고, 19일께에는 사채권자 집회를 열어 만기 연장 등을 요구할 전망이다. 채권단은 자율협약의 조건을 충족하기 전에는 자금 지원을 하지 않을 방침이기때문에, 유동성을 확보하는 일도 시급하다. 용선료 협상 역시 글로벌 해운동맹이 재편되는 외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