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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시, 코리아 마이스 엑스포 5년 개최권 확보 2018-06-13 17:08:03
5년 개최권을 확보했다.한국관광공사는 지금까지 1~2년 단위로 지역을 돌아가며 개최한 코리아 마이스 엑스포의 지역순회 주기를 5년으로 확대하고, 첫 개최지에 인천 송도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첫 5년 개최권에 이어 이후 추가로 5년을 연장할 수 있도록 한 규정에 따라 인천은 최대 2027년까지 코리아 마이스 엑스포를...
김응수 한국마이스협회 회장 "동북아 대표 행사로 만들 것" 2018-06-13 17:07:18
한국관광공사, 인천관광공사와 함께 더 적극적인 코리아 마이스 엑스포 국제화에 앞장서겠다는 것이다.김 회장은 “국제회의기획사(pco), 서비스기업 등 회원사뿐만 아니라 그동안 협회와 교류·협력 관계를 맺어 온 중국과 일본 마이스협회 및 소속 회원사의 참여도 적극 이끌어내겠다”는 포부를...
대한민국 구석구석 숨어있는 '마이스 유니크 베뉴' 2018-06-13 17:05:34
알려지기도 했지만 각종 국제행사와 기업회의, 포상관광 단체를 수용할 수 있는 시설과 프로그램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대한민국 구석구석 숨어 있는 마이스 유니크 베뉴는 어떤 곳들이 있는지 살펴봤다.임진각 경기 파주 문산읍에 있는 임진각은 6·25전쟁의 비통한 한이 서려 있는 곳이다. 지하 1층, 지상 3층의...
한 번 더 오고 싶은 서울 '원모어 트립' 2018-06-13 17:00:53
이들의 재방문율을 높이는 것이 목적”이라고 말했다.서울관광재단은 올 9월부터 체험관광 상품 판매 기능을 민간 협력사로 넘기고, 원 모어 트립은 모바일과 온라인상에서 서울의 다양한 매력을 알리는 홍보마케팅 채널로 운영할 계획이다.이선우 기자 seonwoo.lee@hankyung.com[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
평창올림픽 치른 '강원도의 힘'으로 마이스산업 부흥 이끈다 2018-06-13 16:53:11
홍보 효과도 거뒀다. 대회 기간 외국인 관광객 대상 설문조사에서는 응답자의 95%가 친절했다고 평가했다. 강원도 자원봉사자와 응원서포터즈 활동은 모두가 함께한 올림픽이라는 공감대와 자부심을 형성하는 데 일조했다. 문화프로그램, 거리 문화공연, 투어, 배후도시 프로그램 등에도 194만 명이 참여했다.올림픽 준비...
정만호 "강원도만의 강점 부각하면 승산, 지자체별 특성 맞춰 마이스 육성" 2018-06-13 16:47:12
등과 연계한 마이스산업 활성화가 기대된다”며 “마이스와 관광, 수준 높은 역사 문화 인문 콘텐츠 등 강원도의 강점을 최대한 활용한 특별상품을 개발하겠다”고 말했다.이관우 기자 leebro2@hankyung.com[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8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동남아·대만·홍콩서 포상관광단 유치… 경기도의 '선견지명' 빛났다 2018-06-13 16:40:58
동남아 지역은 씀씀이가 작고 포상관광 수요도 낮은 잠재시장이라는 인식이 강했다.베트남 국영 여행사와 맞춤형 여행상품을 개발하고, 태국 여행작가를 초청해 현지어로 된 경기도 여행책자를 제작했다. 대만, 홍콩 등 중화권 여행사와 협회·단체, 기업엔 수시로 각종 지역 정보를 제공하며 끈끈한 관계를 쌓는 데...
"부천-영화, 가평-K팝, 양평-힐링 등 지역 특화 컨벤션 적극 발굴하겠다" 2018-06-13 16:39:40
연계한 특화 컨벤션을 적극 발굴할 계획입니다.”이선명 경기관광공사 사장(사진)은 “앞으로 31개 시·군 지역을 대표하는 지역특화 컨벤션(국제회의, 학술대회 등)을 경기도의 마이스(mice: 기업회의·포상관광·컨벤션·전시회)를 상징하는 대표 브랜드로 키워 나가겠다”며...
마이스 산업의 창의적 아이디어 산실 '글로벌 마이스 연구회' 2018-06-13 16:38:39
] 지식기반형 서비스 산업인 마이스(mice:기업회의·포상관광·컨벤션·전시회) 분야도 연구개발(r&d)이 필요할까. 결론은 “반드시 필요하다”다. 전문가들은 사람과 사람을 연결하는 마이스의 본질에 충실하려면 마이스 역시 다양한 분야와의 융·복합 시도를 위한 아이디어 발굴과...
'불경기' 홍콩 소매업 5년만에 두자릿수 증가세 2018-06-13 16:25:25
것으로 나타났다. 중국인이 홍콩을 찾는 관광객의 4분의 3을 차지한다는 점과 이들이 명품을 가장 선호한다는 점을 감안할 때 이런 회복 흐름은 당분간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지난 몇 년간 홍콩 소매업의 불황에 대해 국내외 언론에서는 홍콩에서 커져가는 반중(反中) 정서로 인해 중국인 관광객이 일본, 유럽, 한국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