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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함께하는 사회공헌] 한국가스공사, 온세상을 따뜻하게…소외계층에 '나눔 실천' 2013-04-29 15:30:03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 대통령상을 받았다. 보건복지부가 주최하는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은 어려운 이웃에 평소 나눔을 실천해온 유공자를 발굴해 포상함으로써 나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제정한 상이다. 가스공사는 2010년부터 매년 20억원 안팎의 재원을 투입, 기초생활수급자 등 저소득 가구와 취약한 복지시설에 벽체...
"소비자보호 소홀한 금융회사 도태될 것" 2013-04-29 15:01:00
수요도 꾸준히 발생하고 있지만 취약계층의 금융의사결정을 지원하는 상담서비스는 시장 및 공적 영역에서 모두 활성화되어 있지 못하고 있다"면서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서민금융종합지원센터와 은행의 서민금융상담창구 등을 활용한 금융컨설팅이 보다 활성화되어 서민의 PB 또는 금융멘토로서의 역할 수행을 기대한다"고...
"국가가 취약계층에 대한 금융자문 지원해야" 2013-04-29 15:00:13
앞서 배포한 자료에서 "예산지출을 감수하더라도취약계층에 대한 자문을 활성화하는 것이 사회 후생차원에서 합리적"이라고 밝혔다. 금융자문이란 투자·저축이나 부채관리 등 금융생활 전반에 대한 컨설팅을 뜻한다. 노 연구위원은 "대다수 금융소비자 문제의 원천은 정보의 비대칭성이나 역량 부족"이라며 "...
금융위 부위원장 "불합리한 금융관행 전면 개선" 2013-04-29 15:00:07
부위원장은 금융소비자보호모범규준을 손질하고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한 금융상담을 강화해 불합리한 금융관행을 고쳐야 한다고 강조했다. 정 부위원장은 29일 금융연구원이 주최한 '금융소비자보호 강화 추진과제 공개토론회'에 참석해 이같이 밝혔다. 정 부위원장은 "글로벌 금융위기를 계기로 금융...
최수현 금융감독원장 "사회 취약계층 대상으로 한 카드사 물품 압류 조치 금지할 것" 2013-04-29 14:21:11
등 취약계층를 대상으로 한 카드사의 물품 압류 행위가 금지될 전망이다. 최수현 금융감독원장은 29일 열린 주례 임원회의에서 채권 회수 실익이 거의 없음에도 채무자를 압박하기 위한 수단으로 쓰이는 압류 조치는 금지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에 따라 금감원은 '채권추심업무 가이드라인' 개정 시 동산...
미래부, 소득 취약층의 통신요금연체 부담 완화 지원 2013-04-29 11:30:00
1일부터 이동 전화요금 연체자 중 소득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연체금을 분할 납부토록 하고 연체로 인한 통신서비스 제한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수신서비스 제공을 연장한다고 밝혔습니다. 현재 이동전화 요금을 연체한 사람은 미납일로부터 2개월 이후 발신과 수신이 중지되고 이동통신서비스 신규가입이 제한됩니다. 이...
수출입은행, 3대 취약산업에 올해 5조원 지원 2013-04-29 11:16:28
취약산업부문에 올해 총 5조원의 금융을 지원한다고 29일 밝혔습니다. 수은은 이날 서울 여의도 63빌딩 컨벤션센터에서 ‘중소·중견 해외건설업계 초청 간담회’를 열고 이 같은 방안을 밝히면서 “필요시 추가 지원도 고려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이수건설, 대아공무 등 중소·중견 해외건설업계 관계자 10여명이...
캠코, 저소득 어르신 위한 후원금 전달 2013-04-25 17:45:38
어르신을 대상으로 생명존중·아리따움 프로그램을 지원해 따뜻한 공동체 조성을 돕게 됩니다. 캠코 장영철 사장은 “이번 지원을 통해 어르신들이 공동체의 일원으로서 행복하고 다양한 삶의 의미를 다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캠코는 금융소외계층 등 취약계층의 지원을 위해 다양한 희망 Replay...
STX그룹 유동비율 100% 밑돌아…급격한 유동성 압박 2013-04-25 05:50:06
구조조정대상을 최종 선정할 계획"이라며 "은행들에 가이드라인을 제시해 평가 작업을 독려할 것"이라고 말했다. 금감원은 또 금융권에 빚이 많은 30개 재벌그룹을 올해 주채무계열에 선정, 이달 말까지 재무구조를 평가한 뒤 다음달 말까지 재무구조가 취약한 계열과는 재무구조 개선약정을 맺을 예정이다. 30개...
부산 롯데백화점, 전통시장 돕기 시동 2013-04-24 13:02:40
부전동에 위치한 ‘서면시장’을 대상으로 이날부터 백화점에 비해 상대적으로 취약한 서비스와 위생, 안전의 개선을 위해 백화점 서비스매니저 및 위생관리사, 안전환경팀 직원들이 현장을 직접 방문해 점검하고 체계적인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서비스교육(월 1회)은 상인들을 대상으로 집합 및 현장교육으로 나누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