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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책은행 자본확충 TF 첫 회의] 한진해운 조건부 자율협약 개시…STX조선은 법정관리 '가닥' 2016-05-04 18:34:23
산업은행을 포함한 채권단은 4일 한진해운에 대한 조건부 자율협약(채권단 공동관리)에 들어갔다. 대우조선해양은 선박 수주 여건이 계속 나빠지는 상황을 고려해 자구계획을 다시 수립하기로 했다. 자율협약 중인 stx조선해양은 법정관리(기업회생절차)로 전환하기로 가닥을 잡았다.채권단은 한진해운에 대한 대출 원리금...
채권단, 한진해운 자율협약 개시 결정 2016-05-04 15:31:37
한진해운의 구조조정은 이제 가장 쉬운 첫 관문을 통과한 정도라는 뜻이기도 하다. 한진해운은 이르면 내주부터 해외 선주들과의 용선료 협상에 나서고, 19일께에는 사채권자 집회를 열어 만기 연장 등을 요구할 전망이다. 채권단은 자율협약의 조건을 충족하기 전에는 자금 지원을 하지 않을 방침이기때문에,...
[마켓진단] 구조조정 재원마련 첫 회의···한은, 역할론 주목 2016-05-04 11:33:04
각각 14.28%, 10.11%이며, 조선과 해운의 구조조정 과정에서 건전성 악화가 발생할 수 밖에 없다. 그렇다면 국책은행의 건전성 악화를 방지하기 위해 자본확충이 필요하며, 자본확충 수단으로 정부의 재정부담과 한은의 발권력 동원이 필요한 것이다. 정부의 재정부담만으로 국책은행의 건전성 악화를 방지하기에는 시간이...
채권단, 오늘 한진해운 자율협약 개시 여부 결정 2016-05-04 08:59:49
해운의 총 차입금은 5조6천억원으로, 이 가운데 금융권차입금은 7천억원 수준에 불과해 사채권자들이 대대적으로 참가해야 한다. 한진해운은 이달 중에 해외 선주들과의 용선료 협상에 나서고, 19일께에는 사채권자 집회를 열어 만기 연장 등을 요구할 전망이다. 채권단은 자율협약의 조건을 충족하기 전에는...
국책은행 자본확충 최대 10조…한국은행은 현금, 정부는 현물출자 2016-05-03 17:55:40
두 해운사 중 한 곳이 용선료 인하 협상에 실패해 법정관리(기업회생절차)에 들어갈 경우, 두 곳 모두 법정관리에 들어갈 경우 등을 가정했다는 의미다. 양대 해운사에 대한 국책은행 여신은 약 2조원이다. 두 곳 모두 법정관리에 들어가면 산업은행과 수출입은행은 이에 상응하는 충당금을 쌓아야 한다.조선업종과 관련,...
KSS해운, 제2의 성장기…목표가 2만3000원-하이 2016-05-03 07:39:01
목표주가 2만3000원을 제시했다.하준영 연구원은 "kss해운의 가스선 선복량은 내년까지 58% 증가할 것"이라며 "올해 1척의 선박을 인도받고, 내년 5척의 선박을 추가로 인도받아 현재 운항 중인 가스선 11척에 6척이 더해지기 때문"이라고 말했다.kss해운의 가스선은 장기운송계약이 체결돼 안정적인...
유일호·이주열 '프랑크푸르트'서 양적완화 결판짓나 2016-05-02 10:50:23
아니냐는 지적이 고개를들고 있다. 또 해운·조선 등 한계상황에 처한 업종의 구조조정이 한시가 시급한데 정부와통화 당국이 서로 책임만 전가하며 세월만 허송하고 있다는 비난이 나오는 점도 한은엔 큰 부담이다. 이런 식으로 당국이 책임을 떠넘기다 구조조정의 '골든타임'을 놓쳐 더 큰 문제로...
현대상선·한진해운 침몰하는데 사외이사들 뭐했나(종합) 2016-05-02 10:48:34
경영전략적 필요성을 고려해 사외이사로 앉힌 것으로 보인다. 경영감시라는 사외이사 본연의 역할을 기대하기 어려운 인물인 셈이다. 회사가 어려워져도 사외이사들이 받아가는 돈은 계속 올랐다. 현대상선과 한진해운은 각각 4~7명 정도의 사외이사를 선임해 왔는데, 현대상선사외이사의 1인당 평균...
현대상선·한진해운 침몰하는데 사외이사들 뭐했나 2016-05-02 05:31:05
경영전략적 필요성을 고려해 사외이사로 앉힌 것으로 보인다. 경영감시라는 사외이사 본연의 역할을 기대하기 어려운 인물인 셈이다. 회사가 어려워져도 사외이사들이 받아가는 돈은 계속 올랐다. 현대상선과 한진해운은 각각 4~7명 정도의 사외이사를 선임해 왔는데, 현대상선사외이사의 1인당 평균...
조선·해운 28조 부실 폭탄…'비전문가 경영'이 부른 대재앙 2016-05-01 17:58:10
회장은 해운업황이 나빠진 2011년부터 5년간 네 번이나 현대상선 ceo를 교체했다. 재임 기간이 1년여에 불과하다 보니 ceo들이 장기적 안목으로 경영하는 것이 불가능했다. 화물이 늘면 신규 선박 발주와 용선의 비중을 적절히 고려해야 하지만 현대상선은 용선 위주로만 운영했다.해운업황이 좋아져 운임이 올라가면 용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