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송혜교폰 인기 끌더니 결국 … 최고 혁신 인증 받았네 2013-04-01 09:51:35
능률협회가 선정 과정을 주관한다. kt는 지난해에도 스마트 로봇인 키봇2로 '스마트 러닝부문' 인증을 받았다. 스마트홈 폰 hd는 집전화로도 스마트폰과 같은 hd급의 음성과 영상 통화를 할 수 있는 점이 특징. 움직임이 감지되면 자동으로 사진을 찍어 문자로 알려주는 '홈 지킴이 서비스'와 매일...
LG로봇청소기 광고 등 14편 '크리에이티브 파워 인증' 2013-03-27 15:29:57
밝혔다. 칸 라이언즈 한국사무국과 한국능률협회인증원이 공동 주관하는 '크리에이티브파워 인증'은 창의성이 뛰어난 광고의 경쟁력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광고마케팅 인증제도로, 올해 처음 국내 광고계에 도입됐다. 지난해 3월부터 올해 1월까지 국내외에서 집행된 광고마케팅 작품 1천604편 가운데...
공무원 직급보조비 등도 과세…소득세수 4천억원대 증가 2013-03-24 10:46:17
능률을 높이고자 기본 30만원에 근속기간과 가족 수에 따라 추가로 줘 건강관리, 자기계발, 여가활동에 쓸 수 있게 하는 제도다.정부는 그동안 직급보조비 등을 인건비가 아닌 물건비로 분류해 세금을 부과하지 않았지만 민간의 직급보조비나 복지포인트를 근로소득으로 보고 세금을 매기고 있어 과세 형평성 문제가 제기돼...
[Next Week 경제·경영 세미나] 3월25일(월) ~ 3월29일(금) 2013-03-21 15:30:45
기술 도입 세미나=일본능률협회컨설팅, 오전 10시~오후 5시, 서울 상암동 dmc빌딩. (02)761-6007 ※biz insight는 공공기관·단체·학회·연구소 등이 주관하는 경제·경영 관련 세미나·심포지엄·토론회 일정을 지면에 소개해 드립니다. 보내실 곳은 이메일 mwise@hankyung.com, 팩스 (02)360-4352 ▶급등주 자동 검색기...
[시론] 복지국가에 숨어 있는 함정 2013-03-19 17:20:31
이유이다. 보편적 복지는 국가경제의 능률을 떨어뜨려 보편적 빈곤으로 인도한다. 소련을 비롯한 사회주의 국가의 실패사례에서 이미 증명된 사실이다. 박근혜 정부의 역사적 사명인 ‘제2 한강기적’을 이루려면 복지는 선택적이어야 하고 생산적이어야 한다. ‘증세 없는 복지’보다 ‘증세 없는 투자’가 우선돼야 한다....
[어워드 경영] 삼성, 글로벌 1위 신화 주역들…공통점은 '자랑스런 삼성인 상' 2013-03-19 15:30:30
연구비가 지급되며, 각종 학회·협회 활동에도 회사의 지원을 받는다. 삼성 펠로우는 자신의 명함에 펠로우 신분을 표기할 수 있다. 삼성 관계자는 “삼성 펠로우는 삼성에서 근무하는 엔지니어로서 최고의 영예라고 보면 된다”고 말했다.삼성 펠로우 중 가장 높은 직책에 오른 인물은 김기남 삼성디스플레이 사장이다. 김...
'해표 식용유' 42년간 58억병 팔려…지구 10바퀴 2013-03-14 11:15:34
인식을 퍼뜨렸다. 해표 식용유는 지난 4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조사에서 식용유 부문 14년 연속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회사 관계자는 "올해로 출시 42년을 맞이하는 '해표 식용유'는 대한민국 대표 식용유 브랜드로 성장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중심의 믿을 수...
[분양 현장 포커스] 부산 금곡 '신화명 리버뷰자이', 낙동강 조망…로열층 당첨확률 높아 2013-03-10 10:11:11
색온도에 따라 학습능률을 높여주는 스마트 발광다이오드(led) 학습조명과 층간소음 차단을 위해 완충재를 국가표준보다 1.5배 두껍게 시공하는 것이 대표적이다.단지는 남향 위주로 배치, 특정층 이상의 가구에서는 아파트 이름에서처럼 낙동강 조망이 가능하다는 게 분양 관계자의 설명이다. 남동쪽을 통해서는 금정산을...
아토팜, 브랜드파워 '민감성 스킨케어' 부문 7년 연속 1위 2013-03-07 11:15:38
보습 브랜드 '아토팜(atopalm)'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브랜드파워(k-bpi) 조사에서 '민감성 스킨케어' 부문 7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조사에서 아토팜은 브랜드의 이미지, 선호도, 충성도 관련 조사 항목에서 각각 업계 최고 점수를 받았다. 특히 민감성 피부의 보호 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