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초코파이·참이슬, 美다저스타디움 '매출 홈런' 2013-05-13 17:24:54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다저스타디움에서 ‘참이슬’ 소주를 칵테일 형태로 판매하기 시작했다. 참이슬 칵테일은 개막 초 3경기 만에 준비해 놓은 물량이 모두 소진돼 la 다저스 구단이 급히 추가공급을 요청했다. 참이슬 칵테일은 ‘아시안 브리즈(asian breeze)’와 ‘골드러시(gold-rush)’...
스코틀랜드 존 스위니 재무장관, 하이트진로 본사 방문 2013-05-07 12:19:47
급부상하고 있는 하이트진로의 성장성을 높게 평가해 방문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날 오전 10시 하이트진로 본사에 도착해 김인규 사장을 비롯한 경영진과 환담을 나누고, 당사 맥주 소주 등 주요 제품에 대한 소개를 비롯해 글로벌 주류회사로의 성장성에 대해서도 심도 있는 대화를 나눴습니다. <사진설명 : 좌 -...
소주업계 2위 싸움 치열… 무학 '좋은데이' 약진 2013-05-06 13:49:03
국내 소주시장의 2위 싸움이 치열하다. 경남을 연고로 하는 무학이 롯데주류의 '처음처럼'을 위협하고 있다.6일 업계에 따르면 무학은 최근 한국주류산업협회가 발표한 2월 소주 출고량에서 점유율 13.5%를 기록해 업계 1위 하이트진로(49.4%)에 이어 2위를 차지했다. 지난해 8월 이후 6개월 만에 다시 롯데(12.5%)를...
"3등의 반란?"…'좋은데이' 무학 최고가 경신 2013-05-03 14:25:26
국내 소주업계 3위 무학이 신고가 행진을 벌이고 있다. 3일 오후 2시 1분 현재 무학은 전일 대비 450원(2.35%) 뛴 1만9600원에 거래되고 있다. 무학의 지난 한 달 간 주가 상승률은 20.0%에 달한다. 전날 장중엔 주가가 사상 최고가(2만350원)까지 치솟으며 처음으로 2만원을 돌파했다. 반면 소주업계 1위 하이트진로는...
[마켓인사이트] 하이트진로, 인도 시장 진출 2013-04-29 17:25:00
현지사 제휴…소주 생산·판매 ▶마켓인사이트 4월29일 오후 2시43분 하이트진로가 진로 브랜드를 단 소주로 12억 인구의 인도 시장 공략에 나선다. 29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하이트진로는 인도 주류 공급 업체인 어드벤트 브랜드 하우스와 업무제휴를 맺고 ‘진로24’라는 브랜드로 현지 주류 시장에 진출하기로...
하이트진로, 인도 수출 계약 체결 2013-04-29 17:18:48
진로 관계자는 "인도 현지에는 고도주인 위스키와 럼 등이 주로 소비되고 있으나, 열대몬순기후대에 속해 있어 부담 없는 도수와 향도 강하지 않은 진로24의 수요층이 풍부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소주의 대중성과 제품력으로 빠른 시간 내에 현지 증류주시장에서 프리미엄 위치를 선점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습니다.
하이트진로, 소주 원액으로 인도시장 진출 2013-04-29 16:31:06
하이트진로가 인도 시장에 진출한다. 하이트진로는 인도 주류 수입 전문회사인 'advent brand house'(abh)와 수출·유통계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abh는 인도 내에서 커티삭(cutty sark), 드럼비(drambuie), 로얄레거시(royal legacy) 등 주류 수입 및 마케팅을 전문으로 하는 브랜드 매니지먼트 회사다. 이...
싱글몰트 위스키 세트 2억원 2013-04-24 17:08:42
술 덜 마시는 한국인▶ 몬다비 와인 50% 할인▶ 무학 '전국구 소주' 되나…16.9도 '좋은데이' 돌풍에 점유율 2위 재탈환▶ 하이트진로 '맥주1위 탈환' 시동…드라이피니시d 도수 낮춘다▶ 수입맥주 '대공세'…김 빠지는 국산맥주[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소리없이 강한 PPL효과‥브랜드 인식 효과 만점 2013-04-24 09:50:03
진로의 소주 `참이슬`과 `드라이 피니시 d`가 등장한다. 뮤직비디오에서 싸이와 그룹 브라운 아이드걸즈의 가인은 술을 마시며 자연스럽게 제품을 노출시킨다. 이 뮤직비디오는 지난 13일 공개 후 유투브 조회수 4000천만 건을 넘어서는 기염을 토했다. 이러한 PPL 방법으로 하이트진로는 세계의 소비자들에게 브랜드를...
무학 '전국구 소주' 되나…16.9도 '좋은데이' 돌풍에 점유율 2위 재탈환 2013-04-23 17:03:11
롯데 "일시적 현상일 뿐" 소주 시장이 요동치고 있다. 무학이 알코올도수 16.9도짜리 저도주 ‘좋은데이’를 앞세워 ‘처음처럼’의 롯데주류를 제치고 2위로 올라섰다. 1위 하이트진로는 ‘참이슬’이 급격한 회복세를 보이며 소주시장 점유율 50%에 육박했다. 23일 주류산업협회에 따르면 무학은 지난 2월에 전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