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스타벅스, '딸기 딜라이트 블렌디드' 등 3개 신메뉴로 여름 알린다 2015-04-21 12:09:56
도입한 것으로, e-프리퀀시를 통해 여름음료 5잔을 포함 총 12잔의 바리스타가 제조해주는 음료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2015 리유저블 콜드컵’을 증정한다. 백수정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마케팅 담당 상무는“2015 서머 첫 시즌을 열며 오렌지, 퍼플, 그린, 레드 등 다양한 컬러의 16가지 다채로운 여름음료...
청량감으로 기분전환 도와주는 음료 2015-04-20 14:51:24
커피전문점 스타벅스는 생두 추출액과 과일 주스에 건조된 라임 슬라이스를 넣은 탄산음료 ‘쿨 라임 피지오’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바리스타가 ‘피지오 전용 기기’에서 한 잔씩 직접 만든 고급 스파클링 음료로 개인의 취향에 따라 라이트, 미디움, 엑스트라 3단계로 스파클링 강도도 조절이 가능해 성향에 따라 맛을...
고려전 커피바리스타학과 졸업, 세계바리스타챔피언을 만나다 2015-04-17 15:01:01
국가대표 선발전(WCCK)우승과 세계 바리스타 챔피언쉽 준우승을 한 후 현재는 고려전문학교 커피바리스타학과 조교로 재직 중인 정인성 바리스타가 현재 고려전문학교 커피바리스타학과 박지윤 교수 지도 아래 학생들의 대회 트레이닝을 함께 돕고 있다. 그는 고려전 커피바리스타학과를 선택하게 된 과정에 대한 질문에서...
루소, 캠핑에서 커피 즐겨요 `캠핑 로스팅 클래스` 진행 2015-04-17 09:00:18
커피 자연주의 루소는 지난 15일 어라운지 선유도점에서 캠핑 동호회 `캠핑 퍼스트` 회원을 대상으로 `캠핑 로스팅 클래스`를 진행했다. 이번 클래스 국내 최고 기술을 가진 전문 로스터가 전하는 `셀프 로스팅 기술`을 주제로 진행됐으며 참석자들은 생두를 수망에 넣어 불에 직접 볶는 `수망 로스팅`과 홈 로스팅용...
'오늘부터 사랑해' 임세미, 절대미각 뽐내 '눈길' 2015-04-16 23:00:00
낸 커피를 맛만 보고 모두 원산지를 모두 맞춰 눈길을 끌었다”고 전했다.어제 방송에서 윤승혜(임세미 분)와 승혜의 롤 모델인 바리스타 정윤호(고윤 분)의 첫만남이 그려졌다. 승혜는 윤호의 출판기념 사인회에서 사인을 받고 악수를 하며 수줍게 얼굴을 붉혔다. 이어, 승혜는 윤호가 낸 4종류의 커피를 맛만 보고...
`오늘부터 사랑해` 임세미, 커피 원산지 맞히며 절대미각 뽐내 `눈길` 2015-04-16 10:57:58
모두 맞혀 절대미각을 자랑했다. 평소 커피를 즐겼던 승혜는 바리스타 못지않은 지식으로 단번에 커피에 대한 문제를 맞혀 윤호를 놀라게 만들었다. 4가지 커피는 모두 같은 원산지로 로스팅, 드립, 숙성기간에 따라 맛이 달랐기 때문. 이에 바리스타를 꿈꾸는 승혜가 가풍의 반대를 무릅쓰고 앞으로 어떤 행보를 걷게 될...
‘오늘부터 사랑해’ 임세미, 절대미각 뽐내 ‘눈길’ 2015-04-16 10:36:32
4종류의 커피를 맛만 보고 원산지를 모두 맞춰 절대미각을 자랑했다. 평소 커피를 즐겼던 승혜는 바리스타 못지 않은 지식으로 단번에 커피에 대한 문제를 맞춰 윤호를 놀라게 만들었다. 4가지 커피는 모두 같은 원산지로 로스팅, 드립, 숙성기간에 따라 맛이 달랐기 때문. 이에, 바리스타를 꿈꾸는 승혜가 가풍의 반대를...
[아이 러브 커피] 한 농장 한 품종의 원두…'싱글 오리진' 커피 인기 2015-04-15 07:00:44
고급 커피를 찾는 소비자 수요를 반영해 스타벅스 리저브를 확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스타벅스커피코리아는 스파클링 음료도 선보이고 있다. 바리스타가 직접 만드는 프리미엄 스파클링 음료 ‘스타벅스 피지오’를 이달부터 전국 매장에서 판매하고 있다. 스타벅스 피지오는 바리스타가 피지오 전용 기기에서...
[아이 러브 커피] 고품격 '카누 레시피' 바람이 분다 2015-04-15 07:00:38
바리스타가 카누를 활용해 다양한 카페 메뉴를 만드는 모습을 담았다. 광고에 등장하는 라테, 모카라테, 허니라테, 아포가토 등 다양한 레시피는 동서식품 홈페이지와 유튜브에서 확인할 수 있다.동서식품은 소비자들이 광고에서처럼 다양한 커피 음료를 만들어 볼 수 있도록 ‘레시피 공모전’도 진행하고 있다....
[아이 러브 커피] 향은 2배로…부드러움은 그대로 2015-04-15 07:00:20
컵커피 카페라떼에 이어 2007년 프리미엄 커피 브랜드 바리스타(baristar)를 내놓으며 컵커피 시장 공략을 확대하고 있다. 바리스타는 1% 고산지 프리미엄 원두를 찾아 맞춤 로스팅한 커피를 소비자에게 제공한다는 원칙을 고수하고 있다. 덕분에 최근 3년간 매해 두 배 이상 매출이 늘고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