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생년월일 요구하는 글로벌 콘텐츠·테크업체들 미국서 논란 2023-01-13 11:30:22
WP에 따르면 최근 디즈니플러스가 이런 정책을 시행하기 시작했으며, 이를 계게로 많은 부모들이 과연 이런 자녀 개인정보를 제공해도 되는지 고민하고 있다. 디즈니플러스의 공지에 따르면 이 정책은 작년 12월 초순부터 강제로 시행되고 있으며, 구독료가 청구되는 이용자 계정뿐만 아니라 가족 등 별도 프로파일로 그...
신보, 올해 보증 지원 89.7조…"코로나19 피해 회복 지원 집중" 2023-01-12 14:10:24
대표적이다. 네이버 이커머스 플랫폼에서 생성되는 거래 정보를 기반으로 평가 모형을 운영해 금융 이력이 부족한 온라인 소상공인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인공지능(AI) 및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상권을 분석해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를 무료로 컨설팅해주는 솔루션도 올 하반기 출시할 예정이다. 복합 위기 대응하기...
신보, 올해 보증지원 89.7조원…"복합위기·불확실성 대응"(종합) 2023-01-12 12:58:52
신설한다. 네이버 이커머스 플랫폼에서 생성되는 거래 정보를 기반으로 평가 모형을 마련해 금융 이력이 부족한 온라인 소상공인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신용 평점이 낮더라도 이커머스 플랫폼 영업이 활발하거나 미래 성장성이 높은 기업에 보증 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다. 인공지능(AI) 및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신보, 올해 보증지원 89.7조원…AI 기반 소상공인 컨설팅도 2023-01-12 11:30:01
신설한다. 네이버 이커머스 플랫폼에서 생성되는 거래 정보를 기반으로 평가 모형을 마련해 금융 이력이 부족한 온라인 소상공인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신용 평점이 낮더라도 이커머스 플랫폼 영업이 활발하거나 미래 성장성이 높은 기업에 보증 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다. 인공지능(AI) 및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카카오엔터, 1.2조원 해외 투자 유치…"카카오 역대 최대 규모" 2023-01-12 09:46:07
시장에 타파스, 래디쉬, 우시아월드 3개 플랫폼을 아우르는 타파스엔터테인먼트를 세우며 노블코믹스, 삼다무(3시간마다 무료) 등 노하우를 결합해 시장 성장을 이끌겠다고 밝혔다. 미디어 부문에서도 올해 넷플릭스 `경성크리처`, 디즈니플러스 `최악의 악` 등 라인업을 구성한 카카오엔터는 올해 프리미엄 콘텐츠 기획과...
카카오엔터, 1조2000억 투자 유치…IP파워 품고 글로벌 공략 2023-01-12 08:56:48
시장인 북미에 타파스, 래디쉬, 우시아월드 3개 플랫폼을 아우르는 타파스엔터테인먼트를 세운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10만여명의 현지 창작자들과 협업은 물론 노블코믹스(Novel-Comics), 삼다무(3시간마다 무료) 등 글로벌 비즈니스 성공 노하우를 적극 결합해 현지 웹툰, 웹소설 시장 성장을 이끌고, 북미 영상 사업과...
카카오엔터, 1조 2천억원 글로벌 투자 유치…‘비욘드 코리아’ 본격화 2023-01-12 08:40:07
플랫폼 네트워크에 기반한 글로벌 유통 능력을 갖추고 있다. 이러한 엔터테인먼트 전 분야에 걸친 밸류체인을 기반으로, 스토리, 미디어, 뮤직 등 각 사업 영역간의 시너지를 창출하며 글로벌 엔터산업 내 영향력을 확대하는데 주력해왔다.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은 ‘사내맞선’은 IP밸류체인의 시너지가 얼마나...
"OTT 시장에 기회…삼성전자, TV 플랫폼 되겠다" 2023-01-11 17:35:04
TV 플러스를 기반으로 한 미디어·디지털 광고 사업을 확대하면 새로운 수익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해 삼성 TV 플러스의 시청 시간은 30억 시간에 달했다. 2021년과 비교하면 두 배 이상 늘었다. 그는 “지역별·연령별 맞춤형 광고도 가능하다”며 “그동안 판매한 삼성전자 TV가 새로운 사업 플랫폼이...
삼성 "TV 판매 대신 TV에 얹는 서비스에 집중" [정지은의 산업노트] 2023-01-11 17:06:57
TV 플러스를 기반으로 한 미디어·디지털 광고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라며 "새로운 수익원으로 역할이 커질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지난해 삼성 TV 플러스 총시청 시간은 30억 시간에 달한다. 2021년과 비교하면 두 배 이상 늘었다. 그는 "지역별 연령대별 맞춤형 광고도 가능하다"며 "그동안...
일본으로 간 'K뷰티'… 아모레퍼시픽이 점찍은 '이곳' [Geeks' Briefing] 2023-01-11 14:30:07
프리미엄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한경 긱스(Geeks)가 11일 스타트업 뉴스를 브리핑합니다. 일본에 간 ‘K뷰티’ 엘리나, 23억원 시리즈A 유치 K뷰티 플랫폼 '체코' 운영사 엘리나가 TBT파트너스와 아모레퍼시픽 등으로부터 23억원 규모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 엘리나는 2020년부터 일본에 진출했다. 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