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CEO초대석] 이광구 트레이스 대표이사 2013-01-01 21:44:22
내년 2013년도에 급격한 시장의 변동이나 고객사의 사정에 의한 내부 생산 위축이 있지만 않다면, 올해 매출의 400% 가까이의 매출 성장은 가능하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현재 많은 해외 노트북 제조사들이 진행 중인 중대형 사이트 터치스크린 모듈에 있어 충분한 추가 수주가 가능할 것을 보이며, 2014년도에는 이에 2배...
2013년 주목해야 할 10개국 이벤트 2013-01-01 17:07:41
경제대국 이탈리아의 총선은 시장의 주요 관심사다. 긴축정책에 반대해온 실비오 베를루스코니 전 총리가 선거에서 이길 경우 이탈리아는 물론 유로존 전체에 대한 시장의 신뢰가 무너질 수 있다. 9월 독일 총선에서는 앙겔라 메르켈 총리의 재집권이 유력시된다. 메르켈 총리는 지금까지 여론을 의식해 자국에 부담이 될...
코스닥 500 이끌 종목, 오른쪽 표에 多있다→ 2013-01-01 16:54:02
시장 활성화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주요 증권사들은 실적 전망에 비해 저평가 매력이 돋보이는 솔브레인 미래나노텍 이녹스 코나아이 등 정보기술(it) 관련주를 유망 종목으로 대거 추천했다. 이녹스는 올해 매출이 2018억원으로 작년보다 36.2%, 영업이익은 305억원으로 46.3% 늘어날 것으로 추정된다. 하지만...
김동수 위원장 신년사, "공정위, 총수 일가 부당私益 근절 최우선" 2013-01-01 16:52:57
할 주요 과제로 꼽았다. 담합이나 대기업의 시장 지배적 지위 남용 억제 등 공정위 본연의 업무도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고 밝혔지만 상대적으로 우선 순위가 밀렸다.주용석 기자 hohoboy@hankyung.com▶ 완벽 미모女 "남편이 시도 때도 없이…"▶ '한성주 동영상' 적나라한 진실 드러나 '충격'▶ 女교사,...
증권사 CEO 신년 화두 危機突破 2013-01-01 16:50:48
주요 증권사 최고경영자(ceo)들은 신년사에서 2013년 경영 화두로 ‘위기 돌파’를 제시했다. 지난해 증권업계는 거래대금 감소로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최악의 한 해를 보냈는데, 새해에도 이런 상황이 지속될 가능성이 높다는 이유에서다. ceo들은 위기 돌파를 위한 방법론으로 새로운 성장동력 발굴과 고객 기반 확대...
2012년보다 4천여가구 증가…"전셋값 오름세 한풀 꺾일 듯" 2013-01-01 16:26:41
3배 증가 올해 전·월세시장의 향방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전국 아파트 입주 물량’이 작년보다 소폭 늘어난 18만여가구에 이를 전망이다. 국내 아파트는 완공 이전에 분양되기 때문에 초기 분양물량보다는 공사가 끝난 상태의 입주아파트 물량이 전세·매매시장 움직임에 직접적 영향을 미친다. 입주물량이 많으면...
[2013 대전망] 롯데, 5년안에 아시아 톱10 진입 목표 2013-01-01 15:30:46
주요 사업부문에서 ‘비전 2018’ 달성을 위한 글로벌 사업 확장에 박차를 가하기로 했다. 국내 시장 점유율 제고를 위한 신규 투자도 확대한다.롯데는 2009년 3월 발표한 ‘비전 2018’에서 2018년 매출 200조원을 달성하고 ‘아시아 톱10 글로벌 그룹’에 진입한다는 비전을 제시했다. 또 매출의 30%를 해외에서 올린다는...
[2013 대전망] LS, 초전도·해저 케이블 사업 활성화에 총력 2013-01-01 15:30:44
등 국내외 주요 해저 케이블 프로젝트도 잇달아 수주했다. ls전선은 이 같은 해외 사업을 통해 올해 매출 10조원을 달성하고 2015년 글로벌 1위 전선 기업으로 성장하겠다는 목표를 세웠다.ls산전은 전력인프라와 신재생에너지를 중심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ls산전은 올해 송·배전시스템(t&d)과...
[2013 대전망] 에쓰오일, 정유·윤활유·석유화학 부문 경쟁력 강화 2013-01-01 15:30:43
산업을 선도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해외시장 진출도 적극 추진해온 에쓰오일은 전체 생산량의 70% 이상을 수출해 윤활기유 산업의 국제 경쟁력 강화에도 도움을 주고 있다. 주요 수출국은 인도 중국 베트남 등 신흥국뿐만 아니라 고급 윤활기유 수요가 많은 미국 유럽 일본 등 선진국 시장에도 안정적 판매기반을 마련...
[2013 대전망] 현대차그룹, '해·품·달' 전략으로 불황파고 돌파 2013-01-01 15:30:40
해외 시장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국내 생산량의 70%가량이 해외에서 팔리는 만큼 해외에서 돌파구를 찾을 수밖에 없다는 판단에서다. 정 회장은 미국 연비 사태를 계기로 품질을 강화할 것도 주문했다. 정 회장은 “안정적인 품질을 확보하는 게 중요하다”며 “협력업체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품질 기반을 다지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