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예비엄마·아빠라면 꼭 봐야할 영화 '태아 3D' 2013-03-29 17:23:30
3d 애니메이션과 최첨단 3d 실사 촬영으로 확인할 수 있다. 특히, kbs 3d 콘텐츠 제작단이 풀 3d 다큐멘터리의 특장점을 살리기 위해 촬영기법의 다양화를 꾀한 모델링과 매핑기법을 사용해 태아와 자궁을 사실적으로 표현한 검증된 완성도와 컴퓨터 그래픽과 크로마키 촬영, 내시경 카메라, 애니메이션 기법까지 그야말로...
“선진국 출산율 반등, 시사점과 유망주는?” 2013-03-29 14:40:46
파는 업체도 재미있을 것이다. 우리나라 애니메이션은 세계적인 수준으로 뽀로로 같은 것도 상당히 인기가 있었는데 그와 관련된 지적재산권을 파는 식으로 해 나가는 업체들에게 관심을 가져볼 필요가 있다. 인류가 늘어나야 하는데 제약조건이 있다. 에너지나 곡물이 부족하지 않겠는가. 그리고 환경오염도 있다. 사실 지...
넷마블, 마구더리얼 공개서비스 시작 2013-03-28 20:49:00
애니메이션은 물론 이용자의 상급레벨 적응을 돕는 ‘레벨테스트’ 신설, 8개년도 kbo선수카드 적용, 싱글모드 ‘나만의리그’ 3개년도 구현 등 다양한 재미요소를 새롭게 가미해서 선보일 예정입니다. ?애니파크 김홍규 대표는 “<마구더리얼>은 국내시장에서 1위 야구게임으로 자리매김하고 글로벌 시장에 진출해...
서울역 인근에 '강북 예술의전당' 건립 2013-03-28 17:03:43
‘상상 콘텐츠 기금’을 조성해 게임, 음악, 애니메이션, 영화, 뮤지컬 등 5대 콘텐츠를 집중 육성하기로 했다. 관광 분야에서는 2017년 외래 관광객 1600만명 달성을 목표로 내걸고 ‘관광 경찰제도’를 도입해 외래 관광객의 불만을 해소하기로 했다. 경찰청과 협의해 어학에 능한 경찰을 관광경찰로 운영하면서 남대문,...
<게시판> 산단공, '글로벌 마케팅 전략심포지엄' 2013-03-28 15:13:33
▲ 한국산업단지공단 서울지역본부는 4월1일 오후 4시30분 구로동 공단 청사 3층 대강당에서 서울디지털단지내 게임·애니메이션·모바일 콘텐츠 기업을 대상으로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글로벌마케팅 전략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서울=연합뉴스)(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산단공, 글로벌마케팅 전략심포지엄 1일 개최 2013-03-28 14:16:59
내 게임, 애니메이션, 모바일 등 콘텐츠 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행사는 장기 경기침체에 따른 내수시장 위축으로 시장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콘텐츠 기업들의 해외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심포지엄에서는 해외마케팅이 가능한 기업을 대상으로 마케팅 기법과 마케팅 우수사례를 소개하고, 기업...
'야구게임 대부' 김홍규 "리얼마구 또 일내겠다" 2013-03-28 13:12:14
말했다. 그렇다. 이렇게 애니메이션은 자연스럽게 넘어가는 것이 중요하다. 애니메이션 개수만을 강조하는 것은 본질이 바뀐 것이다. 핵심은 바로 게임성이다. 바로 데이터다. 그는 '애니파크는 '마구마구'를 통해 1982년 원년부터 2013년까지 한국 야구의 데이터를 담아왔다. 또한 '마구마구'의 7년간 운영...
일본 애니메이션 ㆍ K팝, 승자는 누구? 2013-03-28 08:15:07
"애니메이션, 영화, 팝 등 대중문화 분야에서 일본문화의 위상은 이미 오래전부터 드높았고 한류 역시 탄탄한 자리 매김을 하고 있다" 며 "아시아 대중문화 수용자들은 더 이상 먼 미국과 유럽문화에만 열을 올리지 않고 아시아 문화를 접촉하는 일에 흥겨워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임 교수는 장원호...
위메이드, 특성화高 꿈나무 키운다 2013-03-27 19:33:33
한국애니메이션고등학교, 정화여자상업고등학교와 함께 산학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위메이드주니어스쿨'은 다수의 학교와 동시에 연간 협약을 체결하고, 교육에서 직업 체험까지 아우를 수 있는 순차적인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실질적인 인재 육성 및 직업 체험과 활동 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소비자가 가장 선호하는 방송광고는 '올-IP' 2013-03-27 16:42:09
쉽게 애니메이션과 중독성 있는 노래로 전달해 독창적이면서도 쉽고 재미있다는 반응을 얻었다. cm전략연구소는 “동일한 광고가 이 조사에서 2개월 연속 1위에 오른 것은 드문 일”이라며 “유명 연예인에 의존하지 않고 독창적인 아이디어로 승부했다는 점에서도 높이 평가할 만하다”고 말했다.▶급등주 자동 검색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