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취재수첩] '더하기'만 있는 금융소득 과세 2013-01-02 16:59:53
종합과세를 적용하면서 투자 손실은 전혀 감안해 주지 않는 일방적인 접근방식에 대한 불만도 제기된다. 정기예금에서 한 해 3000만원의 이자소득을 얻고 펀드 투자로 4000만원의 손실을 본 경우에도 이익난 것만 따져 과세하기 때문이다. 1996년 종합과세 제도 도입 당시부터 투자손실은 반영하지 못하는 구조로 시작된...
'갈길 먼' 도로명 주소…10명 중 1명만 쓴다 2013-01-02 16:58:33
통해 2일 입수한 ‘도로명주소 우편물 기재율’ 통계 결과다. 이런 상황에서 내년부터 도로명주소가 전면 시행되면 종전 주소가 모두 사라지게 돼 국민이 대혼란을 겪을 것이란 우려가 나온다. 지난 1년 반 동안 수백억원의 홍보 예산 투입에도 불구하고 새 제도 도입을 위한 준비가 턱없이 미흡하다는 비판이 나온다....
공기업 '낙하산' 원천봉쇄…전문가 아니면 CEO 못한다 2013-01-02 16:58:24
올해 3년 임기가 만료되는 기관장은 177명이며, 이사 감사 등을 포함하면 모두 367명에 달한다.○공기업 회계 방식도 개편 박 당선인은 공기업의 방만경영과 누적부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회계 방식도 개편할 예정이다. 공약에 관여한 관계자는 “현재 공기업 부채에는 정부 국책사업을 떠맡은 데 따른 적자까지 포함돼...
[제22회 다산금융상] 삼성증권, 장기·해외채권 시장 활성화 기여 2013-01-02 16:47:06
도입, 전 영업직원의 pb화와 전 지점의 pb점포화를 위한 노력을 경주해 왔다. 삼성증권은 만기 20년 이상의 장기채와 해외채권 투자를 선도하며 자본시장 위기 속에서 고객과 회사가 윈윈하는 모범을 만들었다. 또 ‘은퇴학교’라는 독특한 마케팅을 통해 은퇴자 자산관리시장의 저변을 확대했다. 새롭게 부상하는 모바일...
[제22회 다산금융상] 조준희 기업은행장, 한자릿수 中企 대출금리·원샷인사 '파격' 2013-01-02 16:46:47
금융권에 새로운 인사 문화를 창조했다. 지난해 초와 7월 두 번에 걸쳐 임원에서 말단행원까지 3600여명의 인사를 같은 날에 했다. 통상 열흘에서 한 달 가까이 걸리는 인사를 한 칼에 끝내버린 것이다. 조 행장은 “인사가 길어지면 득을 보는 곳은 은행 주변의 술집뿐”이라며 “업무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한 선택”이라고...
[제22회 다산금융상] 심사평…윤계섭 심사위원장 2013-01-02 16:46:38
자동차보험을 도입한 axa손해보험이 보험부문 수상자가 됐습니다. 자산운용부문에서는 다양한 상품과 안정적인 성과로 ‘트렌드 리더’로 자리매김한 삼성자산운용이 수상자가 됐습니다. 여신금융부문 수상자는 비씨카드입니다. 모바일카드와 친환경 신용카드를 활성화한 공을 인정받았습니다.서종대 한국주택금융공사...
웰리힐리, 이색 재미 `풍부` 2013-01-02 16:42:38
더해 새롭게 단장한 스키장이 있어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박진준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기자> 하얀 눈밭을 누비며 한껏 겨울을 즐기는 스키어들. 미끄러 넘어져도 시원스레 설원을 가르는 스릴감은 단연 최고라고 말합니다. <인터뷰> 김영덕 대학생 “역시 겨울 스포츠는 스키가 최고다. 스릴 넘치고 정말...
‘뉴스스탠드’ 이렇게 하면 쉽게 볼 수 있다 2013-01-02 16:42:25
해 뉴스를 볼 수 있으며, 각 언론사에게 부여된 기사 및 이미지 배치 등의 편집권이 그대로 보장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언론사 홈페이지 상단의 주요 뉴스 배치 현황을 실시간으로 보여주는 ‘와이드뷰어’창을 도입해 기존 기사수(9개)보다 많은 20여개의 기사를 동시에 노출해 이용자들이 선호하는 매체의 뉴스를 더...
한국지엠, 2012년 80만639대 판매‥0.9%↓ 2013-01-02 15:45:03
말리부(1,746대)와 올란도(2,389대)가 4,934대 판매를 기록한 스파크와 함께 12월 내수실적을 견인했다고 한국지엠은 소개했습니다. 한국지엠 안쿠시 오로라 부사장은“출범 후 최대 연간 내수실적과 쉐보레 브랜드 도입 이후 최대 내수 월 판매실적을 달성하며 한 해를 마감해 기쁘다”며“고객만족도 상승을 통해...
[2013 대전망] 한화생명, '글로벌 보험사' 원년으로 2013-01-02 15:31:13
해 상품개발 단계부터 보험금 지급까지 고객과 관련된 전 과정에 대해 차별화 전략을 수립하도록 했다. 같은 맥락에서 2007년 한화생명이 업계 최초로 도입한 ‘찾아가는 서비스’를 완벽하게 정착시킬 계획이다. 평균 처리기일 3일 이내 달성률 99% 및 이용고객의 서비스 만족도 100점을 달성하겠다는 목표다. 보험업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