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SK텔레콤, 고객불만 50% 이상 감소…최고 서비스 '우뚝' 2013-01-16 15:31:00
체계를 작년부터 ‘cem 혁신’ 프로그램으로 재편해 더욱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 점이 인정받은 것 같다”며 “고객 행복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고객중심 경영체계를 더욱 확고히 한 결과”라고 말했다.이 프로그램은 소액결제, t스토어 등을 이용할 때 생기는 주요 고객불만 사항을 크게 개선하고 4세대 이동통신...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혁신·차별화 통해 고객에 감동 전달" 2013-01-16 15:30:58
겪고 있다. 이런 시기에 끊임없이 혁신과 차별화를 추구하면서 고객에게 즐거움과 감동을 전해주고 경기 회복에 앞장서온 우수 기업들을 시상하게 된 것은 특별한 의미가 있다.올해는 특히 많은 후보 기업들을 대상으로 엄격한 심사를 진행했다. 그 절차는 크게 3단계로 요약된다. 1단계에서는 업종별로 고객감동 경영...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롯데스카이힐C.C., 골프+레저…전 지점 서비스부문 'KS인증' 2013-01-16 15:30:56
혁신 행사인 전국 품질분임조 경진대회에서도 김해c.c.와 제주c.c.팀이 선전해 3년 연속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아울러 롯데스카이힐c.c.의 전 지점에서는 매년 어린이날마다 지역 보육원의 어린이를 초청해 기념행사를 연다. 정기적으로 불우이웃 봉사활동 및 성금기금 등의 사회공헌 활동도 계속 시행하고 있다. 단순히...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현대증권, 휴대폰으로 자산관리…고객편의 업그레이드 2013-01-16 15:30:50
‘아너러블(honorable)’ 편에서 ‘도전, 혁신, 새로운 가능성의 창출’이라는 핵심 과제들의 근본에 고객이 있음을 강조하고 있다.여기에 맞춰 구체적인 고객 서비스도 강화하고 있다. 지난해 현대증권은 고객에게 높은 수익을 줄 수 있는 주가연계증권(els)과 파생결합증권(dls), 랩어카운트 등 10여개의 특판 상품을...
현대·기아차, 중국서 10% 성장 기대···"올해 147만대 팔겠다" 2013-01-16 12:05:28
브랜드 혁신'으로 내실 있는 성장을 추진키로 했다. 기아차는 중국 1,2공장의 총 생산 능력이 44만대로 목표 달성을 위해 공장 가동률을 110% 이상으로 유지키로 했다.지난해 모델별 판매실적을 보면 현대차는 위에둥(21만3974대)과 베르나(20만3589대)가 20만대 이상 팔렸고, yf쏘나타(10만454대)도 2011년 중국 진출...
100년 전통 일렉트로룩스, 국내 첫 TV 광고 2013-01-16 10:34:12
글로벌 가전그룹 일렉트로룩스 코리아가 100년의브랜드 역사와 혁신적인 신제품을 주제로 한 국내 TV 광고를 한다고 16일 밝혔다. 스웨덴 가전 명가 일렉트로룩스는 2002년 6월 우리나라에 공식 진출했으나 TV광고는 처음이다. 15초와 60초 두 가지 버전으로 제작된 이번 광고는 주부들이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심층분석]'혁신' 사라진 애플…국내 IT株 영향은? 2013-01-16 10:32:44
사후 '혁신부재'에 대한 우려가 현실화되는 모습이다.이에 따라 애플에 주요 스마트폰 부품을 공급하고 있는 국내 it주들에 대한 우려도 커지고 있다. 하지만 애플의 부진을 틈타 삼성전자와 lg전자가 선전하며 기대 이상의 판매 실적을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는 전망도 나오고 있어 종목별 차별화가 나타날 것이라는...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신한생명, 고객패널단 운영…'따뜻한 보험' 실천 2013-01-16 09:06:14
기준을 고객만족(cs)에 두고 있다. 서비스 혁신과 전사적 cs 마인드 확산, 정도 영업 및 현장과 영업 중시 경영을 통해 고객 감동을 실천하고자 다양한 사업을 진행 중이다.신한생명은 먼저 고객 중심 경영 기반을 다지기 위해 다양한 소비자 보호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소비자 보호에 관한 최고경영자(ceo)의 철학을 전...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스쿨룩스, 첨단 설계로 청소년 체형에 맞는 교복 제작 2013-01-16 08:59:35
끊임없는 연구와 혁신에 주력했다.스쿨룩스는 2007년부터 첨단 설계기술인 3차원 스캔과 평균화 모델링 기술을 접목해 청소년들의 성장 패턴과 체형을 분석한 ‘워너비바디 프로젝트’를 실시했다. 2010년 국내 최초로 한국 학생만을 위해 최적화된 교복을 출시했다.또한 학생복의 모든 원료를 자연계 재생 순환 원료인...
동아제약, 기업분할…경영안정성↑리스크 분산-대신 2013-01-16 07:43:57
때문이다. 또 바이오텍 연구소와 혁신신약연구소를 사업회사 연구본부에서 분리해 성공 가능성이 낮은 초기 연구단계의 리스크를 분산시킨다는 전략이다.이 애널리스트는 이번 지주회사 체제 도입은 국내 제약 업체 중 5번째이며 이전 사례를 미뤄 볼 때 분할 이전대비 분할 이후 회사 각각의 기업가치평가 제고를 통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