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3만 피트에서 즐기는 `신라면`··글로벌 기내식으로 2017-10-30 15:30:43
등 제품의 종류도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농심이 그동안 항공사에 공급한 라면은 약 3000만개로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연간 국제선 이용 승객수와 비슷한 수준입니다. 신라면을 기내식으로 제공하는 외국 항공사도 올해 처음 20곳을 넘겼습니다. 세계 최대 항공사 미국 아메리칸 항공을 비롯한 전 세계 20개 주요...
농심 신라면, '글로벌 기내식'으로 인기…20개 외항사에 공급 2017-10-30 10:20:07
= 라면이 글로벌 식품으로 자리 잡으면서 국내외 항공사와 공항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농심은 1997년 대한항공을 시작으로 국내 전 항공사에 업계 최초로 라면을 기내식으로 제공하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농심은 가공식품 기내식 서비스가 없는 에어부산을 제외하고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진에어,...
'라면의 계절' 투자심리 데우는 농심 2017-10-29 19:18:05
타격에서도 벗어날 조짐이다. 미래에셋대우는 농심이 2분기 영업이익 적자를 기록한 중국 시장에서 3분기부터 소폭 흑자를 낼 것으로 예상했다. 백운목 미래에셋대우 연구원은 “중국에서 3년 만에 라면 가격이 10% 인상됐고, 전체 매출의 10%를 차지하는 온라인 매출이 증가하고 있다”며 “영업망이 닿지...
라면업계, 건더기 늘려라…겨울철 '탕면' 격돌 2017-10-23 13:53:06
신제품 라면들에서 돋보이는 것은 '건더기'다. '탕'이라는 이름을 사용한 만큼 풍성한 건더기의 씹는 맛을 살려야 했기 때문이다. 이 때문에 그간 라면에서 국물과 면에 이어 '제 3의 요소'로 치부됐던 건더기에 무게중심을 뒀다.팔도의 진국설렁탕면은 건더기스프에 진짜 소고기 수육과 동결건조...
하얀국물 라면 인기 돌아오나…곰탕·설렁탕면 속속 출시 2017-10-20 09:57:56
진한 사골 육수 맛을 구현하기 위해 액상 수프와 면발에 사골 진액을 사용했다. 진국설렁탕면은 팔도에서 1995년 출시했다가 2007년 단종된 제품을 10년 만에 다시 선보이는 것이다. 하얀 국물 라면 외에도 최근 농심이 2009년 단종됐던 감자탕면을 다시 내놓았고 오뚜기는 리얼치즈라면을 선보이는 등 라면 시장 경쟁이...
25살 `오징어짬뽕` 대변신…굵어진 면발에 강화된 오징어 풍미 2017-10-19 14:08:29
맛 짬뽕 라면으로 히트를 친 오징어짬뽕. 이후 여러 경쟁 제품의 등장에도 오징어짬뽕만 고집하는 소비자들이 존재하는데, 이유는 특유의 해물 풍미 덕분이라는 설명입니다. 농심은 국물에 구운 오징어 풍미를 한층 더해, 개운하고 시원한 해물 맛을 강조했습니다. 면발도 더욱 굵어졌습니다. 새로운 오징어짬뽕은 기존...
'출시 25주년' 농심 오징어짬뽕 새 단장…면발 더 두껍게 2017-10-19 10:01:16
'출시 25주년' 농심 오징어짬뽕 새 단장…면발 더 두껍게 (서울=연합뉴스) 강종훈 기자 = 농심은 구운 오징어 풍미를 강화하고 면발을 15% 두껍게 한 오징어짬뽕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1992년 첫선을 보인 오징어짬뽕은 올해 출시 25주년을 맞았다. 올해 상반기까지 오징어짬뽕 누적 판매량은...
CJ제일제당·농심·오리온…반등 나선 대형 식품주 2017-10-18 17:26:03
식품기업들의 실적도 개선되고 있다. 농심은 이날 유가증권시장에서 6500원(1.91%) 오른 34만6500원에 마감했다.미래에셋대우에 따르면 농심은 2분기에 영업손실을 낸 중국시장에서 3분기 소폭 흑자를 낸 것으로 분석된다. 백운목 미래에셋대우 연구원은 “중국에서 3년 만에 라면 가격이 10% 인상됐고, 전체 매출의...
"농심, 3분기 실적 컨센서스 충족할 듯" - NH 2017-10-13 07:51:00
40만5000원으로 책정됐다. 이 증권사 한국희 연구원은 "농심의 3분기 연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7%와 28% 증가한 5624억원과 292억원을 기록하며 컨센서스를 충족할 것"으로 내다봤다. 지난 2분기부터 나타난 분기 이익 회복 모멘텀(상승동력)이 내년 상반기까지 지속될 것이란 분석이다. ...
[대한민국 대표기업] 농심 '너구리' 35년… 누적판매량 52억개 넘어 2017-10-11 16:21:23
농심 [ 이유정 기자 ] 귀에 익은 cm송과 귀여운 캐릭터로 잘 알려진 우동라면 농심 ‘너구리’가 올해 출시 35년을 맞았다. 1982년 출시된 너구리는 특유의 해물맛으로 국내 대표 우동라면으로 자리 잡은 농심의 장수 브랜드다.너구리의 인기 비결은 통통한 면발과 시원하고 얼큰한 국물이다. 특히 국물맛을...